고령군은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실시된 2021년 지방재정 우수사례 발표대회에서 '버려진 토지를 재탄생시키다'라는 주제로 행정안전부 장관상 수상과 함께 지방교부세 1억원을 확보했다.
구미시가 내년도 산업관광 육성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경북교육청은 24일까지 본관 2층 로비에서 대구시교육청과 박물관 교류사업의 일환으로 '그리운 학창시절 소규모 기획전'을 개최한다.
의성군은 지난 14일부터 오는 27일까지 의성읍 도동리 지내에 위치한 청년 인큐베이팅 공유공간에서 '2021년 의성 갤러리 전(展) 청년문화 갤러리'를 열어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대구시 서구문화회관은 2022년 The 3column展 전시 참가팀을 내년 1월 7일까지 지역 작가들에게 공모 신청 받는다. The 3column展은 올해 처음 시행된 공모사업으로 새롭게 리모델링된 서구문화회관 전시실 3개의 기둥을 중심으로 천정과 벽면에 3명의 작가들이 팀을 이뤄 프로젝트명을 정해 자유롭게 전시하는 시리즈 기획..
대구문화예술회관은 오는 26일 오후 5시 대구문화예술회관 팔공홀에서 코로나19로 인해 유난히 길고 어려운 한 해를 보내고 희망찬 새해를 맞이하고자 송년음악회 2탄 '대구성악가협회와 함께하는 송년음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상주시 전식종가 유물과 청죽 성람 묘갈이 최근 개최된 경북도북문화재위원회(동산분과)를 통해 경북도 유형문화재와 문화재자료로 지난 20일 지정됐다.
안강레전드골프클럽이 지난 6일부터 내년 2월 28일까지 난석 김태열 민화특별전을 진행하고 있다.
내년부터 직원에게 육아휴직을 준 중소기업은 정부로부터 최장 3개월 간 월 200만원(4개월차부터 월 30만원)씩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또 지방투자촉진보조금 신청자격이 확대되고 벤처기업 스톡옵션 비과세 한도가 5000만원으로 상향 조정된다.
차량화재로 인한 인명·재산피해 최소화를 위해 차량용 소화기를 비치해야 한다.
지방자치의 주체는 주민이다.
경주시가 '여성친화도시'에 신규 지정됐다고 21일 밝혔다.
경주시의회는 21일 의회 소회의실에서 주낙영 시장, 김순옥 의회운영위원장, 이동협 문화행정위원장, 김수광 경제도시위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인사교류 등에 대한 인사 운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경주시 감포읍에 익명의 기부자가 돼지저금통을 놓고 간 사연이 알려지며 잔잔한 감동을 전하고 있다.
경주지역자활센터(센터장 정희근.이하 자활센터)가 최근 임시 휴관에 들어간 안강청소년문화의집 건물 전체 방역을 실시했다.
경북 일원에서 촬영한 인도네시아 인기 예능프로그램 '좋은친구들2'가 지난 11월 27일부터 2주간 인도네시아 지상파 채널 NET TV를 통해 현지 방영돼 인도네시아 전역에 경북관광 붐을 일으키고 있 다.
대구지역 국민의힘 국회의원 11명이 대구시를 부동산 조정대상지역에서 해제해달라고 국토부에 건의했다는 소식이 알려지자 대구경실련이 "다시 부동산 투기가 재연될지도 모른다"며 조정지역 해제를 반대하고 나섰다.
대구의 목욕탕, 병원, 종교시설 등을 중심으로 코로나19 전파가 계속돼 하루 확진자가 17일째 세 자릿수를 기록했다.
경주시가 겨울철 한파에 대비해 시내버스 정류장에 방한시설을 설치했다.
의성군은 국민생활에 도움을 주는 아이디어 제안, 정책참여, 봉사활동 등을 추진하는 제8기 생활공감정책 참여단이 11월부터 12월까지 2개월간 생활방역 캠페인을 추진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