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이 대구달성산림조합에서 지난 23일 관내 저소득층을 위해 성금 200만원을 기탁했다고 알렸다.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황서종) 대구지부는 지난 23일 대구 중구 봉산문화거리 일대에서 대경상록자원봉사단과 함께 지역사회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한바퀴' 활동을 실시했다.
공원일몰제의 위기에서 지켜낸 범어공원 등 22개 장기미집행공원의 토지보상을 조속히 마무리하고 도심공원 확충 및 재정비에 나선다.
대구시 코로나19 예방접종 시행 추진단(단장 김종한 대구시 행정부시장)은 18세 이상 면역저하자 및 요양병원·요양시설을 대상으로 4차 백신 접종을 시작한다.
울진군 북면은 지난 22일 노인일자리사업 참여 어르신을 대상으로 2022년 노인일자리사업 발대식 및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마스크 착용 및 발열체크, 거리두기 및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오전, 오후 2회로 나눠 실시했다.
구미소방서가 지난 한달동안 지역내 공동주택 화재 시 피난안전성 확보계획을 추진했다.
영양군은 23일 대구·경북 혈액원의 헌혈 버스를 지원받아 2022년 제1차 사랑의 헌혈행사를 진행했다.
김천시 아포읍 소재 전기공사 전문업체인 신화정보통신은 지난 22일 읍행정지센터를 방문해 김천복지재단에 성금 100만원을 기부했다.
㈜휴먼코리아(대표 모동환)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층 및 취약계층을 위해 마스크 6만장(시가 3600만원 상당)을 기부했다. 이날 기부 받은 마스크는 지역내 사회복지시설과 임동면 저소득층 이웃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박무근·김수금 미광전업(주) 대표이사 부부는 지난 22일 권영진 대구시장, 김수학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신홍식 (사)아트빌리지 대표(대구 아너 대표)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1억 이상 개인 고액기부자 클럽인 아너소사이어티 회원 가입식을 가졌다. 대구에서 200·202번째 회원이다.
상주시 북문동은 최근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따라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을 대상으로 중대재해처벌법 관련 안전·보건에 관한 교육을 실시했다.
상주시에서는 최근 오미크론의 강력한 전염력에 따라 K방역의 대전환이 필요하다는 정부시책에 맞춰 관광지 내 유연하고 합리적인 방역활동을 실시했다.
김천시 대곡동 다수 여성의용소방대에서 지난 21일 10명의 대원들이 동 행정복지센터를 출발해 부곡맛고을상가를 중심으로 코로나19 방역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방역활동은 부곡맛고을 골목 내의 의자와 상가 손잡이 등에 소독제를 살포하고 마른 수건으로 닦아내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영천 아우노펠리스 글램핑은 개장 이래 모은 공병 판매수익금 108만원을 지난 22일 영천시 동부동 '함께모아 행복금고'에 기부했다.
(사)김천시정보화농업인연합회는 회원들의 정성어린 성금을 모아 지역내 도움이 필요한 분들을 위해 써달라며 지난 22일 김천복지재단에 200만원을 기탁했다.
영천여자고등학교는 지난 19일 한국학교발명협회가 주최한 '2022 대한민국 학생창의력올림피아드대회'에 참가해 프리즘(Pri-sm)팀이 금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울진군 죽변면은 지난 22일 노인일자리 참여자를 대상으로 발대식을 개최하고 안전교육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생활안전·교통안전·자연재난안전사고 예방 등 안전교육과 함께 노인일자리 활동 중의 방역수칙도 강조했다.
정성훈 동국대 경주캠퍼스 글로벌경제통상학부 교수가 2022년도 (사)국제e-비즈니스학회 제23대 회장에 취임했다.
청송군은 온실가스배출 감축과 쾌적한 대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올해 18억8400만원(국비61%, 도비 16%, 군비23%)의 예산을 투입, 123여대의 전기자동차를 지원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