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는 2일 엑스코에서 이철우 도지사, 권영진 대구시장 및 섬유기관단체장과 기업인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대구국제섬유박람회 개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대구국제섬유박람회(PID, Preview In Daegu)는 경북도와 대구시가 공동 개최하는 아태지역 대표 섬유박람회로써 20주년을 맞는 동안 대구·경북 섬유산업의 우수성을 알리는 역할을
경북도는 바라보는 산에서 돈이 되는 산으로 탈바꿈하기 위해 산주, 임업인과 함께 도약하는 2022년 한 해를 만들어 가고 있다. 경북은 자연과 사람, 문화가 공존하고 낙동강, 희망의 산줄기 '백두대간, 낙동정맥', 동해안 천리 바다 등 강(江), 산(山), 해(海)를 품고 있다.
경북도는 2일 도청 회의실에서 경북행복재단, 자문단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북형 신복지 모델 개발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봉화군은 2일 지방소멸 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지방소멸대응 TF단을 구성하고 지방소멸대응기금 확보를 위한 총괄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김천시의회는 2일 정책지원관 4명을 채용한다고 밝혔다.
경주시의회 윤병길<사진> 의원이 6.1 지방선거 불출마를 선언했다.
국민의힘 이준석 당 대표가 지난 1일 경주를 방문해 집중유세를 하고 황리단길에서 시민들과 소통했다.
"구미발전에 역행하는 KTX구미산단역 유치공약 당장 철회하라".
경북의 3.1운동은 3월 8일 시작돼 두 달 동안 80여곳에서 90차례 만세운동이 일어났다. 학생과 유림들이 앞장섰고 특히 안동·대구 지역의 만세운동이 격렬했다.
2일 오전 6시 27분쯤 울진군 오산리 동쪽 2km 해상에서 조업 중이던 정치망 어선(7.93t)이 조업중 침몰해 50대 선장과 외국국적 선원 2명 등 3명이 숨졌다.
대구경찰청은 2일 3·1절 심야에 도심 도로에서 오토바이와 차량으로 폭주행위를 한 혐의(도로교통법 위반)로 90명을 불구속 입건했다. 폭주족은 지난 1일 오전 2시부터 3시간 넘게 달구벌대로, 만촌네거리, 파티마삼거리 등 도심 주요 도로에서 굉음을 내며 무리지어 차량 등을 운행한 혐의다.
지난 2월 이뤄진 상주적십자병원장 공개모집에서 양정현<사진> 신임 병원장이 선출돼 제16대 원장으로서의 임기를 시작했다.
대구의 코로나19 일일 신규 확진자가 다시 7000명대로 치솟았다.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의 정점을 예측하기 어려운 가운데 대구지역 학교가 2일 일제히 새 학기 등교수업을 시작했다.
대구도시철도공사는 지난달 19일부터 28일까지 10일간 아랍에미레이트 두바이에서 펼쳐진 2022년 두바이 장애인양궁 세계선수권대회에 대구도시철도공사 소속 박준범 선수가 개인전에 참가해 동메달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달성군이 2일 현풍읍 국가산단 서한이다음 아파트 내에 공동육아나눔터 2호점 '꿈도담터'를 신규 개소했다.
서구청은 2일 평생학습관에서 기초 한글교육 기회를 놓친 어르신 대상으로 문해교육을 제공하는 2022년 서구 날뫼학당 개강을 했다.
대구시는 대구여성가족재단과 함께 대구콘서트하우스 1층에 여성안전플랫폼 '공간SISO'를 조성하고 이달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 '공간 SISO'는 최근 디지털 성범죄, 데이트폭력, 스토킹 등 신종 젠더폭력의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전국 최초로 조성된 여성안전테마공간으로 대구콘서트하우스 내 유휴공간을 리모델링..
대구시는 지역 미래 신성장산업 분야에 대한 우수인재를 산·학·관·연이 함께 집중 육성하는 프로그램인 '대경혁신인재양성프로젝트(HuStar)'의 대구혁신아카데미 5기 입학식을 3일 오후 3시 대구시청 별관 대강당에서 개최한다. 이번 5기 교육생들은 로봇, 미래형자동차, 의료, ICT, 물 등 대구에서 미래 신산업으로 ..
의성군은 오는 3월부터 베스트셀러 저자특강 '2022 의성군민 함께읽기 작가를 만나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본 사업은 '책 읽는 의성'을 모토로, 지역 독서 분위기 조성하고자 기획된 사업으로 작년에 이어 두 번째 진행한다. 올해는 경북도교육청 의성도서관과 의성군립도서관의 공동 운영으로 3월부터 의성읍(경북도교육청 의성도서관)과 안계면(의성군립도서관)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