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의회가 산불로 큰 피해를 입은 울진지역 주민들을 위해 시의원과 사무국직원들이 모금한 성금 500만원을 울진군청에 전달했다.
국민의힘 소속으로 상주시 의회 부의장을 역임한 김태희(나 선거구) 시의원, 변해광(바 선거구) 시의원, 임부기 시의원(다 선거구)은 "선당후사(先黨後私)의 소명으로 국민의힘 상주·문경 당협에 헌신하겠다"며 오는 6월 1일 제8회 전국지방동시선거에서 불출마를 선언했다.
검사 출신으로 국가인권위원회 상임위원을 지낸 정상환 변호사가 경쟁 주자들을 잇따라 비판하며 6·1 지방선거 대구시장 출마를 공식화했다.
청도군은 지난 1일부터 28일까지 한달간 대구시 중구 명륜로 26길 79-2 소재의 보이드갤러리 일원에서 새마을운동 2022 잘살아보세(부제 환경과 생명도 함께 살려보세) 전시회를 연다.
울진군은 오는 5월 2일까지 2021년 귀속 법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를 받는다. 신고대상은 2021년 12월 결산법인으로 영리법인, 수익사업을 영위하는 비영리법인, 국내원천소득이 있는 외국법인 등이며 5월 2일까지 위택스를 통해 전자신고하거나 사업장 소재지인 울진군청 재무과를 방문해 서면신고 또는 우편신고도 가능하다.
경산시청 직장운동경기부 육상팀은 지난달 30일부터 1일까지 여수 망마경기장에서 3일간 열린 제26회 전국실업육상경기 선수권 대회에 출전해 우수한 성적으로 경산시 위상을 높였다.
영천시는 SOC 시설물 안전 강화를 위해 국토안전관리원의 기술 지원을 받아 민간 관리대행업체의 참여 하에 지난달 29일부터 30일까지 이틀간 하수처리시설에 대한 합동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울진군은 지역일자리 목표 공시제에 따라 지역의 인구 구조와 고용시장 분석을 바탕으로 2022년 울진군 일자리대책 세부계획을 수립하고 홈페이지에 공시했다.
포항시가 차세대 로봇산업 육성을 위해 수도권 로봇기업을 유치하고 핵심기관들과 공동대응하며 첨단기술 혁신경쟁력 강화에 본격 나섰다.
봉화군은 과수 화상병 예방을 위해 사과 재배 농가를 대상으로 사업비 12억원을 투입해 화상병 방제 전용 약제(동제·석회보르도액·항생제·미생물제·생장조절제) 구입비 전액을 지원한다.
구미소방서가 메타버스 수도 경북을 표방한 도의 시책에 발맞춰 전세계 3억명 이상의 사용자를 보유하는 국내 대표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를 활용해 교육홍보관을 개관했다.
정훈선 안동시장 예비후보는 4일 오전 10시 30분 안동시청 프레스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출마의 변을 밝혔다.
의성군 창업허브센터에서 지난달 29일 2022년 1차 사회적기업 창업과정이 지역민들의 깊은 관심 속에 개강했다.
상주시농업기술센터는 최근 개화기 이상기상 및 월동 꿀벌 폐사에 대응한 과수 농가의 안정적인 경영을 위해 화분매개곤충 방사 준비 및 인공수분을 적극 실시할 것을 당부했다.
영주시가 지역사회 발전에 공적을 쌓은 숨은 영웅 찾기에 본격 나선다.
김천시는 벚꽃이 개화하는 시기를 맞이해 송설로 일대에 벚꽃 경관조명을 설치하고 점등 행사를 개최했다.
한국농업경영인 고령군연합회는 지난달 31일 고령군 농업경영인 회관 강당에서 정기대의원총회를 개최했다.
의성군 비안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비안사랑봉사단에서는 지난달 31일 군 자원봉사센터 연계 화장실 개선가구 청소봉사에 비안면 산제2리 소재 법륜사 안의석 스님이 포크레인 장비지원을 기쁜마음으로 동참해 이웃사랑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전했다.
상주시 화서면은 지난 1일 상현리 반송 주변 및 도로변에서 반송을 사랑하는 지역주민 15명의 자발적인 참여로 도로변의 쓰레기와 하천변 각종 오물 등을 수거하는 면내 환경정비 활동을 실시했다.
군위군 부계면 새마을부녀회는 지난달 31일 부계면 신화리 남천 일원에서 하천정화 활동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