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보건소는 65세 이상(1960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어르신 중 주민등록상 1년 이상 김천에 거주한 시민을 대상으로 무료 대상포진 예방접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지난 2023년에 처음 시행됐으며 평소 대상포진 예방접종 비용이 고가라 선뜻 접..
칠곡군은 행정안전부에서 실시한 2024년 정보공개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행정안전부는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 총 554개 기관을 대상으로 정보공개 운영실적을 △사전정보 △원문공개 △청구공개 △고객관리 △제도운영 5개분야 11개..
상주시는 지난 10일부터 관광 산업 활성화를 위해 상주 출신 출향인들을 대상으로 2025년 출향인 고향여행 지원사업을 시행한다. 이 사업은 타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상주시 출향인이 고향인 상주를 방문해 상주의 여러 관광지를 둘러볼 경우 관광 및 여행경비의 50%를 지원..
고령군은 지난 10일 민선8기 고령군 주요사업의 예산 확보와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해 국회를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장기화된 경기 불황과 지방재정 확보에 적전 대응하고 특히 정부 추경예산 수립 시 필요한 국비 반영을 건의하는 등 지역 발전의 토대를 마련함은 물론 '..
무명짜기 1인자로 경북도 무형문화유산으로 지정된 백문기 어르신이 지난 7일 타계했다. 향년 97세 故 백문기 경북도지정 무형유산 제16호 무명짜기 기능보유자(최근 명예 무형문화유산으로 지정)는 끈질긴 집념을 가지고 목화재배와 거기서 생산된 원자재를 가지고 무명짜기..
주부산일본국총영사관은 한국과 일본의 국교정상화 60주년을 맞아 기시모토 슈헤이(岸本周平) 와카야마현 지사의 부산 방문을 계기로 '와카야마·부산 우호교류의 밤' 행사를 지난 10일 개최했다. 주부산일본국총영사 관저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기시모토 와카야마현 지사를 ..
(재)대구문화예술진흥원(이하 문예진흥원)과 대구시는 지난 2일부터 5일까지 자매도시인 대만 타이베이시를 방문해 대만 관광객 유치마케팅을 적극 펼쳤다. 지난 2월 4일 문예진흥원(관광본부)는 대만 주요여행사인 △백위여행사 △연상여행사 △오복여행사 △웅사여행사 △콜라투..
실크로드(Silk road)를 통한 중국의 문명사는 인간 삶의 문화흡수와 공존이 새로운 문화를 이끌어가는 원동력이 됐음을 보여줬다. 명대의 화론가들은 당·송대 귀족의 실내장식과 그림에서 세밀한 공필화(工筆畵)와 채색이 화려하고 중채(重彩)의 표현기법으로 이어졌다고 ..
태양은 자연의 섭리에 따라 온몸을 활활 태워 밝은 빛으로 어둡고 깊은 세상까지 골고루 밝혀 줍니다. 변함없는 마음으로 자신의 모든 것을 태워 빛을 발하면서도 자신을 위해서는 한 줌 남김없이 희생하는 뜨거운 태양의 몸짓은 우리들의 삶에 생기를 불어넣어 주고 ..
청백리를 역사서에 최초로 남긴 사마천은 사기 '순리열전'에서 전국시대 노나라 출신의 박사이자 재상인 공의휴(公儀休)의 자질에 관해 "뛰어난 재능과 학문으로 재상이 됐다"고 말한다. 공직에 나간 다음 공의휴는 다음 몇 가지 원칙을 철저하게 지켰다. 첫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관세 정책 등으로 통상환경이 악화하는 가운데, 정국 불안 여파로 우리나라 경기 하방 위험이 커지고 있다는 국책 연구기관의 분석이 나왔다. 한국개발연구원(KDI)이 최근에 발표한 '2025년 2월 경제동향'에서 "미국을 중심으로 무역 ..
대한적십자사 경북지사(회장 김재왕)은 11일 포항시 연일읍에 위치한 ㈜제이티아이(대표 전영원)가 적십자의 ‘씀씀이가 바른기업 캠페인(월 20만원 이상)’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경북도의회는 경상북도 및 경상북도교육청 예산ㆍ결산 심의에 대한 자문 역할을 수행하는 예산정책자문위원회를 구성해 11일 첫 회의를 개최했다.
경북도서관이 2025년도 비전을 ‘지방시대를 선도하는 광역 대표도서관 역할 수행’으로 설정하고 광역 대표 도서관으로 자리매김하기로 했다.
바르게살기운동 경상북도협의회는 11일 오전 11시, 경상북도청 화백당에서 바르게살기운동 경상북도협의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경북도와 경북광역자활센터는 11일 성주읍에 반찬 브랜드인 ‘오늘의 찬스’ 매장을 열고 운영을 시작한다.
경북도는 11일 도청에서 이철우 경북도지사 등 관계 공무원과 공공기관장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제1회 저출생과 전쟁 혁신 대책 회의를 개최했다.
경북도는 11일 도 동부청사에서 동해안 5개 시군, 경상북도 문화관광공사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동해중부선 철도 연계 동해안 관광 활성화 전략회의’를 개최했다.
APEC 준비지원단은 2025년 APEC 정상회의 성공개최를 위해,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10일부터 23일까지 14일간 APEC 2025 KOREA 대학생 앰버서더를 모집한다.
동국대학교경주병원은 11일 최첨단 로봇수술 시스템 '다빈치 SP'를 추가 도입했다고 밝혔다. 로봇수술장비인 다빈치SP는 2.5㎝의 단일 절개를 통해 수술이 가능하며 통증 및 출혈 감소, 흉터의 최소화로 환자의 만족도가 높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또한 하나의 로봇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