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는 불법 주·정차로 무단방치된 개인형 이동장치(PM) 및 자전거에 대한 안전사고 예방과 시민 통행 불편 해소를 위해 14일부터 오는 24일까지 시, 구·군 집중단속을 실시한다. 공유 개인형 이동장치(PM)와 자전거는 접근이 쉽고 이동이 편리해 젊은층에서 이용
우리동네 모범 공무원으로 추천된 스물한 번째 주인공은 임예림 경주시 선도동행정복지센터(이하 센터) 맞춤형복지팀 주무관(복지7급)이다. 이진복 동장은 "맞춤형복지팀이 사회복지서비스 제도를 선도동 주민들에게 이해하기 쉽도록 직접 찾아 설명하고 신청 절차를 도와주는 등 맡
청송군은 청송사과유통센터 직원 일동으로부터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한 성금 3000만원을 기탁받았다고 밝혔다. 백남진 대표는 "산불로 큰 피해를 입은 청송군민들께 작은 위로가 되기를 바란다"며 "특히 피해를 입은 과수 재배 농가들이 하루빨리 일상을 회복하길 진심..
안동시치과의사회는 산불 피해를 입은 시민에게 따뜻한 위로를 전하고자 지난 10일 경북공동모금회를 통해 1000만원을 전달했다. 또한 대한치과의사협회와 지난달 안동체육관에 이동치과병원을 설치하고 이재민 대상 구강검진, 틀니 수리 등 진료를 실시했다. 임성범 회장은 ..
의성군은 의성군 약사회가 지난 9일 의성군에서 발생한 산불로 피해를 입은 주민들을 돕기 위해 성금 5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전달된 성금은 의성군을 통해 산불 피해 복구와 이재민 지원에 전액 사용될 예정이다. 조성욱 회장은 "피해 주민들이 건강을 지키..
(사)한국여성농업인영양군연합회는 최근 발생한 의성발 산불로 큰 피해를 입은 영양군 주민들을 돕기 위해 지난 9일 성금 200만원을 기부했다. 이번 성금은 산불로 인해 농작물과 축사, 주택 등 많은 피해를 입은 지역민에게 작은 도움이 되고자 자발적인 참여로 마련했으며..
경주에서 개최될 예정인 '2025년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가 오는 10월 말 열린다. 경북의 모든 신경이 집중돼 있다. 지난 2005년 부산 정상회의 이후 20년 만에 대한민국에서 열리며 인구 25만여명에 불과한 경주에서 개최된다. 아시..
만리장성(萬里長城)은 2000년 전 진시황부터 북방의 흉노족이나 몽골족 유목민들의 침략을 막기 위해 무려 6500㎞에 달하는 성벽을 쌓았다. 그 후에 명나라까지 여러 왕조에서 1만㎞가 넘도록 증·개축해 오늘에 이르고 있다. 북방의 오랑캐를 막으니 태평성대로..
윤석열 전 대통령이 쏘아 올린 '12·3 비상계엄' 사태가 한국 사회에 상당한 악영향을 미쳤다는 평가가 나온다. 가장 큰 악영향으로 꼽히는 것이 바로 극단적인 우파 성향을 가진 사람들이 행동에 나섰다는 점이다. 특히 기존에 '태극기 부대'로 분류되던 6070..
경주시는 '경북 동해안 세계지질공원(면적 2693.69㎢, 경주·포항·영덕·울진 일원)'이 이달 17일 자로 유네스코의 공식 통보를 통해 세계지질공원 지위를 부여받게 된다고 밝혔다. 13일 경주시에 따르면 지난 10일 밤(현지시각) 프랑스 파리에서열린 제221..
경북도는 지난해 시작한 '친환경자동차 정비기술인력 양성사업' 추진을 위해 올해는 도내 자동차정비업 종사자 200명을 대상으로 영남이공대학교에서 지난 12일부터 정비 인력 양성 교육에 돌입했다. 전체 교육 예정 인원은 지난해부터 오는 2026년까지 해마다 100명..
포항시청소년재단 청소년성문화센터는 지난 12일 건강한 성 문화 리더를 육성하기 위한 청소년동아리 ‘또래지기 울림’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포항시청소년성문화센터는 지난 2023년부터 중학생 대상으로 성교육 동아리 ‘또래지기울림’을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로 세 번째 활동을..
포항시는 지난 11일 배우 겸 가수 이지훈을 포항시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이지훈은 데뷔 29년 차 가수로 오랜 시간 사랑을 받아온 인물이다. 최근에는 TV조선의 ‘미스터트롯3’과 뮤지컬 ‘노트르담 드 파리’, 유튜브 채널 ‘지아라이프’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
포항시가 청년과 도시의 미래를 잇는 ‘빈공간 혁신’에 시동을 걸었다. 지역 대학과 손잡고, 버려진 공간을 새로운 기회의 플랫폼으로 바꾸는 도심 재생 프로젝트가 본격 추진된다.포항시는 지난 11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포스텍(POSTECH)과 함께 빈 건축물을 활용한 청년..
풍각면 이장협의회, ‘책 읽는 마을’로 문화적 변화 이끈다– ‘청도행복헌장’ 실천… 매월 1권 이상 독서하며 삶의 품격 높여 –청도군(군수 김하수) 풍각면 이장협의회는 4월 11일, ‘청도행복헌장’ 실천의 일환으로 ‘한 달에 한 권 이상 책 읽기’ 운동을 적극 추진하고..
이서초, 청도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연계 교육프로그램 운영"건강한 또래 관계로 성장하는 아이들"이서초등학교(교장 박성원)는 청도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협력하여 4월 11일부터 6월 12일까지 2025년 상반기 청소년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4,..
경산시는2025년경제적위기속에서어려움을겪고있는지역기업들을격려하기위해매월기업을방문하는중소기업기운UP기살리기를추진한다고밝혔다. 이시책의첫걸음으로4월10일에는경산지식산업지구내에소재한로봇전문기업인FRT로보틱스(대표장재호)를방문했다.FRT로보틱스는산업용외골격..
청도군, 2025 지방자치복지대상 수상- 복지로 빛난 자치행정의 성과, 대상을 품다! -청도군(군수 김하수)은 11일 한국사회복지사협회가 주최하고 보건복지부가 후원하는 제19회 사회복지사의 날 기념식에서 ‘2025 지방자치복지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청도군은 찾아가는..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도내 농산어촌 소규모 중학교의 교육과정 운영 내실화를 위한 소규모학교 공동 교육과정 운영 사업 ‘따로 또 같이 학교’를 2025학년도에도 본격 추진한다고 11일 밝혔다.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전국 최초로 프로젝트 학습 실행을 지원하는 ‘AI 비서 꾸러미 3탄’을 개발해 보급한다고 11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