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의 대구 편입과 관련해 경북도는 오는 25일 도의회 상임위인 행정보건복지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9월 2일 본회의에서 의견을 청취할 계획이다.
청도군은 제12호 태풍 오마이스가 북상함에 따라 22일 오후 재난상황실에서 이승율 군수 주재로 관·과·소장이 참여한 가운데 태풍 대비 상황 점검회의를 개최했다.
의성군의회는 23일 제250회 임시회를 개회해 27일까지 5일간의 일정으로 의사일정에 들어간다.
영주시는 '희망 주는 부자농업' 실현과 농업인들의 귀감이 되는 지역 최고의 명인·명품·명소를 발굴하기 위해 '제12회 영주농업대상'을 선발한다.
경북도의회 최병준 의원<사진>(국민의힘, 경주)는 23일 경북도의회 교육위원회에서 다자녀가정 학생 교육비 지원 대상 확대를 내용으로 하는 경북도교육청 다자녀 학생 교육비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을 발의했다.
경북도의회 건설소방위원회(위원장 박정현)는 23일 제1차 건설소방위원회 회의를 개최해 재난안전실, 건설도시국 소관 2021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과 조례안을 심의·의결했다.
경북교육청은 교육부 주관 교육분야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매일 저녁 실시간 수업 온학교로 학습 격차 Zero' 정책이 우수사례로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경북도는 환경부로부터 '생태마을 보전 활동비 지원 사업'에 영양, 울진 지역 3개 생태마을(울진 한농마을, 막금·두전마을, 영양 대티골마을)이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경북도농업기술원은 23일 유기농업연구소에서 신용습 원장 등 직원을 대상으로 'AI(인공지능) 기반 음성인식 활용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국립경주박물관은 오는 28일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김영나<사진> 서울대학교 명예교수를 초청해 '세계의 박물관을 가다'라는 주제로 강연회를 개최한다.
경주시는 23일 이강우(64) 전 경주시 경제산업국장을 (재)경주스마트미디어센터장에 선임했다고 밝혔다.
경주시 내남농협(조합장 이연우)과 내남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백상희, 민간위원장 김경태)가 지난 20일 사랑의 집수리 활동을 펼쳤다.
경주여자고등학교는 22일 의료 계열 전문직업인을 초청해 '전문직업인과 함께하는 의료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사회적 취약계층인 외국인 근로자와 그 가족들의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경주시 읍면동이 방역 활동 지원에 팔을 걷었다.
안동시는 시민단체들의 주도적인 참여로 지난 4월부터 매주 새벽 낙동강변 둔치에서 낙동강 행복안동 가꾸기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고령군은 도비사업인 '행복한 농촌가정 육성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여성농업인 공동경영주 등록 교육'을 생활개선고령군연합회 대상으로 농업기술센터 농업인교육관에서 실시했다.
의성군은 지난 20일 의성군농업기술센터에서 청년농업인 스마트팜 청년 창업농 18명이 참석한 가운데 의성딸기연구회 창립총회와 재배기술 교육을 실시했다.
상주시는 지난 2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상주시 장학·교육 지원 사업 성과분석 및 발전 방안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군위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18일 군위여성회관 4층 회의실서 지역 위기(가능)청소년 지원을 위해 구성된 1388청소년지원단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도 1388청소년지원단 총회 및 '샌드런'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태풍 '오마이스'가 접근하면서 많은 비가 내리며 지역사회 전체가 잠시 주춤한 가운데 국제로타리클럽 3630지구 경주중앙로타리클럽의 봉사활동 열기는 식지 않고 온기를 더하고 있어 귀감이 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