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새마을회가 지난 6일 경주 중앙시장에서 여름 휴가철을 맞아 경주를 찾은 피서객과 시민을 대상으로 '여름 휴가철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 캠페인'을 펼쳤다.
한국수력원자력㈜ 월성원자력본부는 '2022년도 사업자지원사업 공모'를 9일부터 오는 9월 7일까지 한 달여간 진행한다.
경주시는 현재 시행 중인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를 일부 방역지침을 강화해 9일 0시부터 오는 22일 24시까지 연장하는 한편 9일부터 오는 16일까지를 '특별 방역주간'으로 선포하고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특별 대응조치를 시행키로 했다.
(재)경주문화재단 문화도시사업단이 지난 5일 '경주문화도시 서포터즈(시민홍보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경주시 화랑마을은 9일 이달 방문자를 위한 '나만의 특별함'을 선물하는 깜짝 이벤트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경북도가 지방소멸 위기에 대한 선제적 대응 전략 마련에 나섰다. 이를 위해 도는 9일 영상회의실에서 '지방소멸 대응 종합계획'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하고 각 분야 자문위원들과 지방소멸 대응 실행 방안에 대해 토론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9일 포항시 남구 연일읍 남포항농협 자재창고에 있는 건조장에서 농민이 건조기에 말린 고추를 받아가고 있다. 남포항농협은 연일읍 지역 농협 조합원 중 소작농들에게 고추 건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에 처한 대구지역 소상공인의 든든한 지원군이 될 대구형 배달앱(대구로)이 드디어 모습을 드러낸다.
경북도는 지난 7일 강원도 고성의 양돈농장에서 3개월만에 아프리카돼지열병(ASF)이 다시 발생함에 따라 도내 유입 차단에 총력을 기울인다고 9일 밝혔다.
예천군은 지난 5일 군수실에서 도청신도시 조성 2단계 개발 실시계획 변경과 관련 예천군 건의사항에 대한 피드백을 위한 자리를 가졌다.
의성군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한'2021 소셜아이어워드(i-AWARD)'에서 기초지방자치단체(시·군·구) 페이스북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
영주시가 내년도 국비 확보를 위해 행정력을 집중해 가고 있는 가운데 강성익 영주부시장이 9일 기획재정부를 방문해 지역 주요 현안사업 국비 확보를 위해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9일 오전영상회의로 개최된 대구시 간부회의에서 "코로나19 확산이 전국적으로 위험한 상황"이라며 "시설별로 방역수칙을 잘 지킬 수 있도록 점검하고 홍보하는 데 최선을 다해 달라"고 지시했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사진>가 여름 휴가 기간을 이용해 개인택시 면허에 도전한다.
경북교육청은 오는 11일 도내 5개 시험장에서 제2회 초졸·중졸·고졸 검정고시를 일제히 시행한다.
경북교육청은 9일과 10일 양일간 구미 금오산호텔에서 직업계고등학교 신규 교사 및 저경력 교사를 대상으로 '신규 전문교과 교원 역량 강화 직무연수'를 했다.
경북교육청은 9일 경주 화랑교육원에서 도내 고등학교 학생 대표를 대상으로 경북교육청 유튜브 '맛쿨멋쿨TV'를 통해 학생 자치참여리더십캠프를 했다.
경북농업기술원 신용습 원장을 비롯한 담당 공무원들은 9일 연일 계속되는 폭염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포도 재배 현장을 방문해 고온피해를 줄이고 품질이 좋은 과실을 생산할 수 있는 기술을 컨설팅하고 농가들을 독려했다.
경북도와 경북도독립운동기념관에서는 일제강점기 독립운동을 위해 헌신했지만 기록이 현존하지 않거나 자료가 부족해 아직까지 국가로부터 서훈을 받지 못하고 묻혀 있던 독립운동가 58명을 올해 상반기 추가로 발굴해 이 중 30명을 국가보훈처에 서훈 등 포상을 신청했다고 9일 밝혔다.
의성군은 늘어나는 불법광고물을 근절하고 쾌적하면서도 깨끗한 도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오는 10월부터 '현수막 실명제'를 시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