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는 국가보훈처가 창설된지 60주년을 맞이한 의미있는 해로 지난 1961년 전쟁희생자 보상 중심의 '군사원호청'으로 첫발을 내딛어 1985년 '국가보훈처'로 개칭해 오늘에 이르기까지 국가를 위해 희생하고 헌신한 보훈가족들을 위한 보훈정책의 기능이 확대되면서 질적·양적으로 많은 발전을 이루기 위해 최선을..
영주시 소수박물관에서 국내 최초로 우리나라 역대 명필가들의 글씨를 모아 놓은 '해동명적' 국역서를 발간했다.
스마트폰을 이용해 문경 등 경북 여행을 즐기면 다양한 선물이 쏟아지는 경북 여행 프로그램 '경북관광 100선 챌린지 투어'가 이달부터 오는 12월까지 진행된다.
연일 30도가 넘는 폭염(暴炎)이 지속되고 있다. 젊고 건강한 사람이라면 견딜 수 있으나 문제는 건강하지 못한 사람과 노인 분들이다. 여름에는 열로 인한 열상기(熱傷氣), 열상진액(熱傷津液)으로 특히 체내 주요 에너지원인 '기'와 '진액'이 손상된다. 일반인들이 말하는 '탈진(脫盡)'이 된다는 뜻이다. 만약 ..
(재)대구문화재단이 운영하는 ArtLab:범어(前 범어아트스트리트)는 팝업스토어 '미술점빵 in 범어'를 26일부터 8월 20일까지 지하도 11번 출구 앞 스페이스1 전시장에서 진행한다.
달성군 유가읍은 본격적인 불볕더위가 시작된 가운데, 폭염·집중호우로 어려움에 노출된 위기가구를 선제적으로 발굴 및 지원하기 위해 오는 8월 중순까지 '혹서기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 집중 발굴기간'을 운영한다.
한일해저터널 추진을 위한 대구시 남구 위원회가 지난 25일 오후 대구 통일회관에서 출범식을 열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
대구시는 북구 강북지역 주민들의 숙원인 운전면허시험장 이전사업의 전체적인 밑그림을 제시할 '대구운전면허시험장 이전 타당성 조사분석용역'에 착수했다.
대구시장애인체육회가 27일 창립 15주년을 맞아 시장애인국민체육센터에서 '창립 15주년 기념식'을 열었다.
대구시가 시민 안전과 생명을 지키는 안심사회 구현을 위해 건축물에 대한 종합적인 안전관리 구축 및 서비스를 지원할 지역건축안전센터(지역건축안전팀)을 지난 12일 설치하고 운영을 시작한다.
상주시가 환경과 조화를 이루는 축산업을 위해 축산 악취 개선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다. 시는 지난 2020년부터 축산 악취 개선과 가축 분뇨 등 축산 부산물을 농업 자원으로 활용하는 경축순환활성화 사업을 추진 중이다.
칠곡군은 코로나19 확산을 막고 안정화하기 위해 정부와 경북도 정책에 따라 27일부터 오는 8월 8일까지 2주간 사회적 거리두기를 3단계로 격상했다.
칠곡군은 벼 재배단지를 대상으로 드론을 이용한 공동방제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고령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27일 학교 밖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위해 비대면급식과 코로나19를 효과적으로 대처하고 극복하도록 응원꾸러미를 제작해 비대면으로 전달했다.
대구 서구청은 달서천로 주택밀집지역과 비산염색공단을 연결하는 평리교 지하보차도 일원에 스마일과 무지개로 행복과 긍정의 이미지를 담아 밝고 깨끗한 공간으로 디자인한 평리교 지하보차도 경관개선사업을 완료했다.
국민의 힘 김영식 의원(구미 을·사진)이 구미 하이테크밸리 분양가 인하는 문재인 정부와 한국수자원공사(이하 수공)의 짜고 치는 땅 장사에 불과하다"고 강력 비난했다.
성주군은 코로나19 속에서도 군민들의 시원한 여름 보내기를 위해 성주문화예술회관에서 2021 성주썸머아트바캉스를 지난 24일 개장해 오는 8월 15일까지 23일간 사전 예약제로 운영한다.
경시의회 김창기 의장은 27일'2025년 APEC 정상회의 경주 유치' 희망 챌린지에 동참했다.
대구에 있는 필리핀 식료품점과 헬스장, 교회 등을 중심으로 코로나19 감염이 확산되고 있다.
구미시가 본격적으로 무주(無主, 주인이 없는)간판과 노후·훼손 광고물(간판)을 건물주 및 광고주의 동의를 얻어 무상으로 철거사업을 시행키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