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아포읍 여성 의용소방대에서는 지난 26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관내 방역을 실시했다.
경산소방서는 태풍 '오마이스'가 동반한 폭우로 불어난 물에 휩쓸려 지난 24일 낮 12시쯤 실종된 경산시 여천동 김모씨(81)를 3일째 수색 중 발견했다.
대구의 상급종합병원인 대구가톨릭대병원에서 발생한 코로나19 집단감염 확산세가 지속되고 있다.
김천시는 지난 26일 2021년 백년소공인에 선정된 동해식품(대표 김은경)에서 현판식을 개최했다.
영주시는 30일부터 오는 9월 3일까지 3분기 '1기업 1담당 기업도우미제'를 실시한다.
칠곡군여성단체협의회는 지난 26일 왜관시장에서 회원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역경제 살리기 장보기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을 활성화하고 지역사회에 따뜻한 이웃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마련됐다.
카드형 구미사랑 상품권이 내달 6일부터 출시 돼 10% 특별할인 판매한다.
봉화군은 27일 오전 '상운면 가곡2리 태양광 발전소' 준공식을 열고 주민참여형 마을단위 태양광 1호 발전소의 시작을 알렸다. 이번 준공식의 주인공은 가곡2리 태양광 협동조합으로 이날 행사에는 엄태항 군수와 엄기섭 부의장 등 군의회 의원, 인근 동네 이장 등 지역인사와 관계자들이 참석해 준공을 축하했다.
영양작은영화관에서 무료 영화상영 및 참여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2021 작은영화관 기획전을 오는 9월 1일부터 12일까지 월·화요일을 제외한 10일간 개최한다.
이육사문학관에서는 오는 9월 4일과 11일 2주에 걸쳐 이육사 예술 학교를 운영한다.
의성 청소년문화의집에 들어선 의성 작은영화관이 상설 영화관으로 운영되며 지역민들의 힐링공간으로 자리잡고 있다.
'문경 대승사 응진전 오백나한상'이 경북도 문화재자료로 지정됐다.
고령군은 경북도 문화재위원회에서 비지정문화재인 '고령향교 소장 찬도호주주례 책판'과 고령군 향토문화유산 유형유산 제1호인 '고령 봉평리 암각화'를 지난 26일 경북도 문화재자료 제690, 691호로 지정 됐고 '고령 지산리 석조여래좌상'은 도지정문화재 심의대상에 선정됐으며 '고령 본관리 고분군'은 국가..
동지 지나고부터 밤이 짧아져 삼동이 여삼추보다 더 길게 느껴지는 겨울밤 외로움은 군것질로 달래야 한다 무를 깎아 먹을까 감자를 구워 먹을까 이것저것 생각이 복잡해져 부엌으로 가서 냉장고랑 수납장을 뒤지다 보니 생전 처음 본 것들이 튀어 나왔다 옮거니촉촉한 초코칩, 꾸이한닢, 빼빼한포이렇게 좋은 주전부..
봉화군은 '2021년 경북도·봉화군 사회조사'의 성공적인 조사를 위해 27일 오전 10시 군청 대회의실에서 조사요원 14명을 상대로 조사요원 교육을 실시했다.
한국이 코로나 팬데믹(대유행) 이후 주요국 중 최초로 금리를 인상한 국가가 됐다고 영국의 파이낸셜타임스(FT) 등 외신들이 평가했다.
의성군은 지난 24일 산운생태공원 전시관 내 조성예정인 국가중요농업유산 제10호 '의성 전통수리 농업시스템'의 홍보전시체험관 콘텐츠 개발 및 전시계획 용역 중간보고회를 열었다.
며칠 전 언론보도에서 소방 구급대원이 주취자와 환자를 병원에 이송하는 과정에서 폭행당하는 내용이 보도 됐다. 치안의 최일선이라는 파출소의 경찰관도 신고 출동의 3∼40%에 해당하는 주취자와 정신질환자 처리에 멱살을 잡히고 현장출동시에 공무집행방해를 당하는 일이 많으며 파출소내에서조차 술에 취해 관공서..
최근 환경단체에서 측정한 4대강 녹조에서, 낙동강은 청산가리 100배의 맹독성 마이크로시스틴이 무한대로 검출됐다고 한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지난 25일 지방하천인 동창천 구간 하천재해예방사업 실시설계용역 대상지를 현장 방문해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설계와 공시 시 반영될 수 있도록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