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노인종합복지관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사회·정서적으로 위축된 어르신들에게 배움의 기회를 통해 상실감을 해소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지원하고자 지난 27일부터 2021년 하반기 취미·정보화·건강·교양 분야 교육 프로그램을 개강했다.
경주시는 내년 5월 구축을 목표로 추진 중인 '경주시 공영자전거' 시스템 명칭을 공모한다.
한국수력원자력(이하 한수원) 본사 홍보관인 에너지팜이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한 '2021년 우리의 미래를 위해 환경과 재생의 가치를 실천하는 산업관광지 12선'에 선정됐다.
경주교육지원청 이음 학교지원센터는 지난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경주 보문단지 내 황룡원에서 관내 공·사립 각급 학교 학교장 및 소속 기관의 관리감독자 37명을 대상으로 '산업안전보건 정기교육'을 실시한다.
경주시 산림경영과와 경주시산림조합은 지난 27일 산내면 내일리 소태마을 일원에서 '2021년 사랑의 땔감 나눠 주기 행사'를 실시했다.
경주시가 운영 중인 '경주시 공동육아나눔터'가 어린 자녀를 양육하는 시민들은 물론 아이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천년의 꿈! 안동한지의 천년!'이라는 주제 아래 제13회 안동한지축제가 오는 10월 1일 오후 6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3일간 풍산읍 안동한지전시체험관 일원에서 펼쳐진다.
김종헌 영양군 부군수는 29일 (재)영양군인재육성장학회에 1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의성군은 지난 27일 의성군청 영상회의실에서 김주수 군수와 류왕보 라이프샐러드주식회사(이하 라이프샐러드) 대표, 임탁 서의성농협 조합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의성 농산물을 활용한 건강식품 개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영주시는 29일 업무 협약 기관 실무자들과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했다.
문경시는 지난 28일 국토교통부에서 발표한 제5차 국도·국지도 건설 계획(2021년∼2025년)에 국지도 32호선 농암 화산∼사현 간 시설 개량 사업(L=5.4km, 사업비 427억원)이 반영됐다고 밝혔다.
문경시 점촌1동 새마을회(부녀회장 이준심)는 지난 27일 열악한 주거환경에서 생활하고 있는 관내 다문화 가정에서 집수리 봉사활동을 펼쳤다.
청도군 매전면 새마을 3단체(새마을 협의회, 새마을부녀회, 새마을 문고회)에서는 지난 28일 소외계층 가정을 위한 '사랑의 집 고치기' 봉사를 실시했다.
영천시는 코로나19에 따른 의료급여 수급자의 불안과 우울, 스트레스 극복을 위해 '의료급여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지난 28일 밝혔다.
영주시는 29일부터 관내 초등학교'교통안전지킴이 자원봉사자' 배치로 어린이 통학로 안전을 한층 강화한다.
(사)생활개선고령군연합회(회장 배말란)는 지난 28일 회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생활개선고령군연합회 조직 역량 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구미교육지원청이 학교폭력 없는교육현장을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다.
성주군 초전면에서는 최근 외국인 근로자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후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관내 기업체를 방문해 방역수칙 준수 여부 확인, 외국인 근로자 파악, 백신 접종 여부 확인, 미접종자 백신 접종 독려를 했다.
의성군은 지난 28일 통합신공항의 성공적인 이전과 의성군 발전 방안이 담긴 공동합의문 실현을 위한 통합신공항 행정협의체 제5차 실무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문화재청은 28일 경북도 유형문화재 '경주 구황동 당간지주'를 '경주 분황사 당간지주'로 국가지정문화재 보물 지정 예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