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는 지난 27일 정부의 '국가장' 결정에 따라 故 노태우 전 대통령의 분향소를 시청 종합상황실에 설치해 운영한다.
경주시가 악성 민원인으로부터 담당 공무원을 보호하기 위해 대책 마련에 나선다. 시는 28일 최근 빈번하게 발생하는 공무원에 대한 폭언·폭행 등으로부터 직원을 보호하기 위해 '웨어러블 캠' 보급과 '민원업무 담당 공무원 보호 및 지원 조례'를 제정한다고 밝혔다.
경북도 민물고기연구센터(소장 박무억)는 지난 26일 자기가 태어난 고향으로 3년 만에 돌아오는 슈퍼푸드 연어 8마리(암컷 4마리, 수컷 4마리)를 울진 왕피천에서 올해 처음으로 포획했다고 밝혔다.
경북도는 27일 지역 54개사의 온라인 입점 지원을 위한 '마켓컬리 경북 품평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오는 11월부터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와 함께 단풍 시기 팔공산 순환도로 방문객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돼 차내 혼잡도 완화를 위해 이달 마지막 주, 11월 첫째 주, 둘째 주 토·일요일에 동화사 방면 주요 노선인 급행1번 노선을 기존 20대에서 22대로 2대 증회 운행한다.
대구시와 대구관광재단, 경북문화관광공사가 MZ세대를 타깃으로 대구·경북의 특색 있는 먹거리와 관광지를 홍보하기 위해 제작한 웹드라마 '오늘도 잘 먹었습니다'가 누적 조회수 100만회를 돌파하며 흥행을 예고하고 있다.
권영진 대구시장이 27일 오후 대구 달서구 두류공원 안병근올림픽기념유도관에 마련된 故 노태우 전 대통령 분향소를 찾아 애도를 표하고 있다. 노 전 대통령 장례는 오는 30일까지 5일간 국가장으로 치러질 예정이다.<관련기사 4면>
경북도는 27일 도지사 접견실에서 2021년 향토뿌리기업으로 신규 지정된 4개사에 인증패를 수여했다고 밝혔다.
경주시는 26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2021년 제1회 사회적경제 육성위원회 위원 위촉식 및 회의를 개최했다.
경주시가 전기차 등 자동차 산업의 큰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지역 자동차 부품기업들의 원활한 대응을 지원하기 위해 '미래 차 및 업종전환 맞춤형 기업지원사업'을 추진한다.
경북장애인자립생활센터(센터장 박귀룡)가 현대자동차그룹 '수동휠체어 전동화키트 셰어링 휠셰어' 서비스를 오픈했다.
국제로타리 3630지구 경주천마로타리클럽이 봉사파트너 MOU 단체 회원들에게 따뜻한 한 끼를 대접하며 마음을 나누는 무료급식 봉사정기모임을 열었다.
대중교통 접근성이 취약한 지역을 중심으로 운행하고 있는 '경주행복택시'가 지역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영주시의회(의장 이영호)는 지난 22일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11일간의 제258회 임시회 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2022년도 주요 업무 보고 청취와 조례안을 비롯한 각종 안건 심사 등 의정활동이 활발하게 전개됐다.
포항시는 지난 26일 아키바 토르(Akiba Tor) 주한 이스라엘 대사가 포항시청을 방문해 이강덕 시장을 만나 상호 교류 및 협력 방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고 밝혔다.
동국대 경주캠퍼스 기계시스템공학전공 홍성호 교수<사진>가 지난 22일 제주라마다호텔에서 열린 한국트라이볼로지학회 2021년도 제71회 추계학술대회 및 정기총회에서 학술상을 수상했다.
경북도의회 농수산위원회(위원장 남진복)는 지난 26일과 27일 이틀에 걸쳐 도의회 의정 사상 처음으로 울릉군을 직접 찾아 농어민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갖고 민심을 파악했으며 어업기술센터 등 농어업 관련 현장도 방문했다.
경북도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최병준)는 27일 이달 중 마지막 현지 확인 일정으로 포항, 경주지역 주요 사업 현장을 방문했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지난 25일 심산문화테마파크 진입도로 정비사업 현장과 심산문화테마파크 조성 예정부지(대가면 칠봉리)를 방문해 사업 전반에 대해 점검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