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은 지난달 29일 대가야 문화누리 취미교실에서 '사랑의 선물 꾸러미 전달식'을 개최했다. 사랑의 선물 꾸러미 전달식은 코로나 장기화로 모국에 방문하지 못하는 결혼이민여성들의 그리움을 달래고 결혼이민여성들의 모국에서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고 있을 가족들을 위로하기 위해 열렸다.
국립영천호국원에서는 2022 임인년 새해를 맞이해 대구·경북 주요 기관·단체장 등이 방문해 호국영령의 넋을 기리고 새로운 한해의 출발에 희망찬 도약을 다짐하는 국립묘지 신년참배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제26대 군위군 부군수로 최정우 지방 서기관이 1일 취임했다. 코로나19로 인해 별도의 취임식을 생략하고 임용장 수여 후 곧바로 집무에 들어갔다.
경주소방서 연구동아리 직원(소방사 박찬일, 신지훈, 김범준, 이혁)들이 지난달 28일 열린 연구동아리 발표대회에서 입상해 받은 상금전액을 지역아동센터 등에 기부해 지역사회에 잔잔한 감동을 전하고 있다.
청년들이 새해를 쓸쓸하게 맞이할 홀몸 어르신을 위해 일주일간 밤낮을 지새며 정성껏 우려낸 '한우사골'과 국내산 쌀로 만든 '떡국떡'을 전달해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다.
지난달 31일 고령군 성산면 장애인일자리에 근무하는 차모씨는 이날 마지막 출근을 하며 그 동안 면사무소에서 복지도우미로 일하며 더 어려운 환경에서 살고 계시는 분들을 위해 써달라며 이웃돕기 성금 20만원과 김통에 몇 년 동안 모은 동전 6만5000원을 함께 기부했다.
경북도는 3일 오전 도청 원당지 내 첨성대에서 시무식을 대신해 '2022 임인년 새 희망 다짐대회'를 열고 새해를 힘차게 출발했다고 밝혔다.
대구시와 (재)대구관광재단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올해 관광트렌드인 '즉흥여행', '랜선투어', '여행기록' 흐름을 반영, 차세대 한류 아이돌 스타인 위클리(Weeekly) 걸그룹 SNS 공식채널을 활용한 '랜선으로 떠나는 대구 즉흥여행'을 제작해 전 세계 한류관심층 10∼30대 겨냥 온라인 관광 홍보를 펼친다.
대구시는 지역기업의 글로벌시장 진출을 위해 5일부터 오는 7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CES 2022 전시회에 경북도와 40여개 기업들과 함께 참가한다.
경주시는 지난해 코로나19 등 경제 침체에도 불구하고 더 좋은 일자리를 만드는 것이 최고의 복지라는 경제 슬로건 아래 국내·외 우량 강소기업 유치에 발 벗고 나섰다. 또 정부의 수소경제 활성화에 부응하는 신에너지산업과 2000만 경주관광 시대를 대비한 관광산업 유치 등 거침없이 뒤돌아 볼 수 없는 한 해를 투자유치에 올인했다.
3일 오전 7시32분 쯤 포항시 남구 연일초교 급식소에서 가스 폭발사고가 발생했다. 이 사고로 급식소에 있던 50대 조리사 2명이 1도 화상을 입었고 1명은 두통을 호소해 인근 병원으로 이송됐다.
대구의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 전파가 주춤해졌다. 3일 대구시에 따르면 전날 어린이집 관련 1명과 해외 입국자 2명, 감염 경로가 파악되지 않은 1명 등 4명이 오미크론 확진 판정을 받아 누적 109명으로 늘었다.
울진군은 하반기 퇴직, 공로연수에 따른 승진 및 전보 등 총 192명에 대한 인사를 단행했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3일 신년사를 통해 "새해에는 군민과 함께 부자영양을 만들겠다"라며 새해 군정 각오를 밝혔다. 지난해는 군민의 삶이 달라져야 한다는 일념으로 쉼 없이 달려와 그 결실을 맺은 한 해였다고 평가했으며 임인년 새해에는 민선 7기 영양군의 변화를 완성해 나갈 정책들을 다듬으면서 이 정책들이 확실하..
경북의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40명대로 내려갔다. 50명 아래로 떨어진 것은 지난해 11월22일 이후 43일 만이다. 3일 경북도에 따르면 전날 지역 감염자 47명, 해외 입국자 2명 등 확진자 49명이 발생해 이날 0시 기준 누적 확진자 수가 1만5574명으로 집계됐다.
이철우 경주시의회 부의장이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가 선정한 2021년도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
경북도의회는 3일 새해 첫 공식 일정으로 국립영천호국원을 찾아 조국 수호를 위해 헌신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을 참배하고 그 희생을 되새기는 엄숙한 시간을 가졌다.
배광우 의성군의회 의장은 지난해 12월 30일 아프가니스탄 여성 인권 보호(Save Afghan Women) 챌린지에 동참했다.
청송군은 2022년을 더 큰 도약을 위한 원년으로 삼고 '청송의 담대한 변화'로 '군민과 함께하는 행복청송'을 완성하기 위한 새해 군정 운영 방향을 발표했다.
선비도시 영주시가 인성의 가치를 담아낸 디카시 작품 전시회를 지난달 31일부터 오는 14일까지 2주간 영주시립도서관 1층 로비에서 개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