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조선해양건설의 '경주 엘크루 헤리파크'가 실수요자를 비롯한 부동산 투자자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지난해 12월 29일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본격 분양을 시작했다.
의성군은 2021년 하반기 예비사회적기업으로 농림축산식품부형 2개소 △우일농산 영농조합법인 △농업회사 법인의성참사랑과 경북형 1개소 △㈜의성늘보 총 3개소가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농림축산식품부형 예비사회적기업은 전국 6개소 중 의성군 기업 2개소가 선정되는 쾌거를 얻었다.
한국수력원자력(한수원)이 새해 벽두 이집트에서 조(兆) 단위가 넘을 것으로 보이는 원전 건설공사를 사실상 수주했다. 원전 수출에서 조 단위가 넘는 사업 참여는 지난 2008년 UAE 바라카 원전 이후 처음이다.
상주시 아자개영농조합법인(대표 정태식), 두릉꿀배영농조합법인(대표 박호철)은 2022년 새해를 맞아 상주시 최고 농산품인 곶감과 배 첫 수출을 했다. 이번 수출길에 오르는 상주곶감 9.6t, 1억4000만원 상당과 상주배 32t, 1억원 상당이 ㈜오리엔트를 통해 2022년 새해 베트남으로 수출했다.
달성문화재단이 4일부터 지역민의 생활문화 참여 기회 확대 및 다양한 생활문화 활동 지원을 위해 하빈면 대평리의 폐교를 리모델링해 개관한 하빈 행복생활문화센터가 2022년 상반기 대관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문경에서 태어나고 자란 후 대전시로 출향해 그곳에서 환경업체를 설립해 자수성가(自手成家)한 권득용(67) 문경문학관장이 대전지방신문에 연재했던 칼럼을 모아 '무진등(無盡燈)'이라는 책으로 지난 2021년 연말에 발간했다.
안강청소년문화의집 '애(愛)누리' 직원들이 3일 새해 업무 시작과 함께 청렴하고 더 나은 시설 운영을 다짐하는 청렴거울을 설치하고 새로이 마음을 다 잡았다. 경주시는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2020년과 지난해에 종합 청렴도 3등급을 유지하고 있다.
경주시를 대표하는 도시·토목설계, 건설관리 전문회사로 알려진 ㈜남경엔지니어링(대표 윤태열)이 지난해 12월 30일 경주시 보건소에 500만원 상당의 위문품을 전달했다.
이달부터 경주 지역 내 134곳의 어린이집에 다니고 있는 외국인 아동들에게 매월 10만원의 보육료가 지원된다. 4일 경주시에 따르면 현재 영유아보육법에 따른 무상보육은 대한민국 국적을 취득한 자로 구성된 가정은 지원되지만 국적 미취득 외국인 가정은 지원하지 않고 있다.
경주시보건소는 4일 제13회 지방자치단체 건강증진사업 성과대회에서 종합부문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보건복지부는 건강증진사업 추진의 타당성과 실행 노력, 효과 등을 평가해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적극적으로 사업을 수행한 우수기관 35곳을 선정했다.
2022년 '검은 호랑이 해'에는 경주시민의 살림살이와 생활이 좀 더 나아질 전망이다. 경주시가 4일 시민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복지·보건 △행정·교육 △농림 △교통·안전 등 4개 분야 주요제도와 서비스를 알기 쉽게 정리한 '2022년 달라지는 핵심 20가지 제도·시책'을 공개했다.
코로나19가 전 세계를 온통 뒤덮고 있다. 코로나19 앞에서는 선진국도 후진국도 없었다. 여전히 많은 국가에서 눈에 보이지도 손으로 만져지지도 않는 바이러스를 막지 못해 국경을 폐쇄하고 자유로운 활동을 제한하고 있다.
최근 집값 하락 지역이 늘며 과열됐던 아파트 시장이 서서히 소강상태를 보이고 있다. 아파트값이 하락 변곡점에 서 있는 데다 잇단 규제로 적극적인 투자가 어려운 가운데 새해에는 어떤 부동산 유형에 자금이 쏠릴지 관심이 모인다.
의학기술의 발달로 시력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은 다양해졌다. 수술적인 방법으로는 대표적으로 라식, 라섹, 스마일라식, 렌즈삽입술이 있는데 그 중에서도 'ICL(Implantable Contact Lens) 렌즈삽입술'이 근시퇴행이 없는 수술로 알려져 있다.
영천시 청통면 신원리 소재 솔향기 전원 마을 13세대 주민들이 십시일반 모은 성금 83만원을 기부했다. 솔향기 전원마을 주민들은(대표 박재현) 솔향기를 맡고 살며 마을 주민 간의 인연이 돈독해졌고 코로나19 재확산과 찾아오는 한파에 영천시와 청통면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다가 주민들이 합심해 기부금을 전달한다고 전했다.
성주군 가천면은 3일 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이장 및 직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취임식을 가졌다. 취임식은 최근 코로나19의 확산으로 가천면 이장협의회와의 상견례를 겸하는 자리로 대신했다.
새해 첫날부터 (재)안동시장학회에 장학성금이 전해졌다. 3일 대한수의사회 안동시분회에서 200만원을 장학성금으로 전달했다. 안동시수의사회는 2018년부터 매년 장학금을 기부해 누적 성금이 600만원에 이른다.
청송교육지원청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어김없이 신년참배로 새해 첫 일정을 시작했다. 3일 청송군 청송읍 금곡리에 위치한 충혼탑에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의 넋을 기리는 신년참배를 실시했다.
3일 달성군 현풍읍행정복지센터에 대구경북과학기술원(DGIST, 디지스트) 대학원 과정 재학생인 표고은씨가 방문해 생활이 어려운 여성청소년들에게 전달해 달라며 12만원 상당의 여성위생용품(생리대)을 기탁했다.
곽용환 고령군수가 3일 새해 첫 행사로 농업관련 단체 및 관계 기관 대표와 함께 신년교례회를 가졌다. 13개 농업인단체 회장 및 관계공무원 등 51명이 참석한 이번 신년교례회는 군 농업발전방향에 대해 같이 고민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갖기 위해 마련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