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통안전공단(이사장 권용복, 이하 공단)에서는 지난 6일 가정의달을 맞아 김천시 지좌동 마잠마을에 지역특산물로 만들어진 빵 등 80여명분의 간식을 전달하고 안부를 나눴다.
코로나19 확진자와 재택치료자 감소세에 따라 지난 2월부터 운영 중인 광역 단위 '대구시 재택치료관리 행정상담센터(1688-6830)'가 오는 14일부터 운영을 종료한다. 대구시는 오는 14일부터 '대구시 재택치료관리 행정상담센터'를 현재 9개소에서 8개소로 축소 운영한다.
사단법인 경주시노인회 회장에 기호 1번 구승회(71) 후보가 584표 중 422(72%)표를 얻어 당선의 영광을 안았다. 기호 2번 박재연 후보는 161표를 획득, 무효 1표로 선거는 10일 웨딩파티엘에서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진행, 후 개표를 진행했다.
경주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전통한옥의 멋과 품격을 간직한 한옥스테이가 인기를 얻고 있다. 고품격·친환경 주거형태인 한옥이 빠르게 늘면서 경주 포석로에 자연스럽게 한옥촌이 형성되고 있다.
상주경찰서는 10일 출근시간에 맞춰 경찰서 입구 정문에서 출근길 반부패·청렴 캠페인을 실시했다.
경주시는 10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제5기(2023년~2026년) 경주시 지역사회보장계획수립'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열린 보고회에는 사회보장 관련 공공 및 민간 분야 전문가 40여명이 참석해 제5기 계획 추진에 대해 논의했다.
군위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5일 2022년 군위 어린이날 큰 잔치 행사에 아웃리치 활동을 실시했다.
경주시 농업기술센터가 '임대농기계 배송서비스'로 지역 농업인들의 바쁜 일손을 덜어주고 있어 큰 호응을 얻고있다. 이달부터 시작된 '임대농기계 배송서비스'는 임대 농기계를 운반해 갈 차량이 없어 불편을 겪는 농업인을 지원하기 위해 실시하고 있으며 특히 고령화와 인력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의 영농비 절감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경주 하이코가 지역 MICE 산업의 지속적인 성장 도모를 위해 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경주관광 MICE 얼라이언스'의 5개 분과 위원장을 위촉했다. '경주관광 MICE 얼라이언스'는 지난 2015년 62개 회원사로 출범한 이후 현재까지 122개 회원사로 늘어나는 등 지속적인 성장을 해오고 있는 지역 대표 MICE 조직이다.
봉화군보건소는 9일부터 11일까지 미취학아동 243명을 대상으로 어린이집 및 유치원 10개소를 직접 순회 방문해 담배의 위험성에 대한 인식정착과 건강한 생활습관 실천을 위해 매직 스토리 흡연 예방 교육을 실시한다.
봉화군 상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4일 상운면사무소에서 위원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특화 사업 대상자 선정을 위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예천군은 10일 '초등영어교실'을 시작으로 찾아가는 마을평생교육강좌 지원사업을 운영했다. 5명 이상 군민이 모여 시간과 장소를 정해 원하는 강좌를 신청하면 군에서 강사료를 지원하는 수요자 맞춤형 평생교육 사업이다.
영양군 플리마켓 추진위원회는 영양군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일환으로 영양군 플리마켓 '별별마당'을 영양 산나물 축제(5월 12일~15일)와 더불어 5월 13일부터 14일까지 영양 양조장 마당에서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이틀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울진군 온정면 청년회는 9일 온정초등학교에 모자 35세트를 기부했다. 청년회는 초등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물품을 고민하던 중 날씨가 점차 더워지는 여름을 앞두고 외부활동이 많은 아이들의 건강을 위해 모자를 기부하게 됐다.
봉화군은 10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주민 일상생활 편의증진과 지역 경제·민생분야 개선과제를 적극 발굴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규제개혁 과제 보고회 및 토론회를 개최했다.
영양군 수비면 새마을회는 9일 김종탁 영양군새마을지회장 및 수비면새마을지도자 회원 30여명 참석한 가운데 줍깅데이(환경정화활동) 캠페인을 전개했다.
청송군은 올해 다양한 자원봉사 우수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지역의 소외된 이웃들의 일상생활을 지원하고 기후위기에 대응할 탄소중립활동을 펼치고 있다. 2022년도 자원봉사 우수프로그램은 등록된 자원봉사단체를 대상으로 프로그램 계획을 공모해 13개의 자원봉사 단체와 프로그램을 선정했으며 연중 지속적으로 추진 중이다.
경주시 월성동 청년회 자율방범대는 지난 7일 어버이날을 맞아 월성동 24개소의 경로당에 '사랑의 물품'을 전달했다
문경시보건소는 활동의 제약이 있고 건강관리가 어려운 장애인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재활 전문 지도자가 대상자 개별 가정 방문을 통해 1대1 맞춤형 재활 운동 지도를 5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경주시 황성동 갓뒤마을회에서 주최, 갓뒤향우회가 주관한 마을 어르신들을 위한 경로잔치 및 써레술 나누기 전통 풍습 재현 행사가 지난 7일 개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