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지방선거에서 재선에 성공한 이철우<사진> 경북도지사 당선인은 2일 경북도 기자실에서 기자들과 만나 "대한민국이 발전하려면 지방화시대를 열어야 한다. 대한민국에서 모범이 되는 정책모델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탄탄한 TK(대구·경북)의 보수 표심이 다시 한번 입증됐다.
제2회 해오름 시낭송 콘서트가 오는 11일 오후 2시 30분 경주예술의전당 원화홀에서 열린다.
웃음 유발자, 그들이 문경에 온다.
상주시는 오는 4일부터 6일까지 연휴기간 동안 경천섬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볼거리와 재미를 선사하기 위해 플라이보드 공연과 낙동강 오리알 보물찾기 행사를 개최한다.
지난 2021년 부소니 국제 피아노 콩쿠르 우승과 4개 부문 특별상을 거머쥐며 클래식 음악계의 뜨거운 러브콜을 받고 있는 피아니스트 박재홍이 대구시립교향악단(이하 대구시향)과 호흡을 맞춘다. 우승 이후 지역에서 몇 차례 독주회를 선보인 바 있지만 대구시향과는 첫 만남이다.
보수텃밭 대구·경북에서 예상대로 국민의힘이 압승을 거뒀다. 6월 1일 실시된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대구경북지역에서 경북도지사 국민의힘 이철우, 대구시장 국민의힘 홍준표 후보가 압승을 거뒀다. 수성구을 국회의원 보궐선거에서는 국민의힘 이인선 후보가 김용락 더불어민주당 후보를 꺾고 삼수 끝에 '금배지'를 달게 됐다. 교육감 선거에서는 경북교육감 임종식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공식 선거운동을 하루 앞둔 지난 5월 18일 포항시 남구 동해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선거 사무 종사원들이 벽보를 준비하고 있다.
포항시는 지난달 31일 해도동 7080거리의 옛 명성을 되찾고 먹거리 골목을 활성화하기 위한 '해도동 7080특화거리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해도동 7080거리 상인회사무실에서 상인 역량강화 교육 개강식을 가졌다.
영덕군은 수산자원 확보와 어업 종사자의 소득 증대를 위해 전복 종자 약 30만마리를 남정면 부흥리, 축산면 경정1리 등 마을어장 10곳에 방류했다.
포항시가 2일부터 호미곶 새천년기념관 입장객 1000명을 대상으로 스케치 여행 SNS 인증 이벤트 실시한다.
올해 개최된 제41회 경산자인단오제의 최대 볼거리 중의 하나가 될 2022 경산자인단오제 대학장사 씨름대회가 오는 5일 오전 10시부터 계정숲 내 씨름장에서 열린다.
영천시는 지난달 10일부터 31일까지 농업기술센터 농업인회관에서 매주 화요일 4회에 걸쳐 영천시 푸드플랜 추진위원회(가칭 영천 스타푸드 위원회)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영덕군은 코로나19 이후 제한적으로 진행하던 영덕대게배 전국 유소년축구대회를 3일부터 6일까지 4일간 열리는 제10회 대회부터 정상 개최한다.
영천시는 오는 8일과 22일 지역 복숭아 재배농가를 대상으로 고품질 복숭아 재배기술 교육을 실시한다.
안동길안단오제 행사가 3일 오전 8시 30분부터 길안면 단오공원에서 개최된다.
경북북부보훈지청은 경북도서관, 경북도독립운동기념관과 지난달 31일 경북도서관 회의실에서 '보훈문화 확산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경주시가 우수제품 온라인 플랫폼 판로지원사업을 추진키로 했다.
경주시가 최근 무더위와 강수량 고갈에 의한 가뭄이 지속되자 물 절약 실천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물 절약 캠페인을 실시했다.
경북도문화관광공사(이하 공사)는 국제표준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인증을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획득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