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은 복지사각지대와 통합사례관리 대상자 발굴 홍보를 위해 특수시책으로 자동차세 고지서를 활용한 홍보를 추진하고 있다. 주민복지실과 재무과가 협업해 올해 제1기분 자동차세 납부고지서 전면에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 문구를 넣어 추가적인 홍보 예산이 발생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주민들에게 자연스럽게 알려 위기가구를 조기에 발굴하고 개인별 통합사례관리를 통한
대구시와 한국관광공사 대구경북지사는 16일 관광-항공 연계 민·관 협력위원회를 발족해 첫 회의를 열고 대구공항 활성화를 위한 인바운드 관광객 유치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청송교육지원청은 오는 29일까지 지역 내 초등학교 3학년~5학년 학생 300여명을 대상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꿈·잡(JOB)·끼 진로 캠프를 운영한다.
청송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8일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를 시작으로 오는 9월까지 청송중학교, 청송초등학교, 진보중·고등학교에서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해소 교육'을 진행한다.
의성군은 15일 2022년 행정안전부 스마트타운 조성 공모사업에서 '청년정착 의성 이웃사촌 디지털타운 구축'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스마트타운 조성은 고령화, 지역소멸 등 지역현안 문제 해소가 필요한 농어촌의 읍면동에 지원하는 사업으로 인공지능, 첨단정보기술 등 4차산업혁명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서비스를 제공해야 하며 전국적으로 사업공모에 21개소 지자체
경북도는 경주 동천동 소재 '경주 금강산 표암봉 일원(慶州 金剛山 瓢巖峯 一圓)'이 17일자로 국가지정문화재(사적)로 지정된다고 밝혔다.
포항예술고등학교 3학년 류병찬군이 제28회 수리음악콩쿠르에서 1위를 하며 차세대 스타의 예고를 알렸다.
문경시는 2022 문경찻사발축제에 대한 평가보고회를 1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고윤환 시장과 오정택 축제추진위원장을 비롯한 추진위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경북도는 16일 도청 다목적홀에서 민선8기 농정비전으로 '농업은 첨단산업으로! 농촌은 힐링공간으로!'를 선포하고 이를 구체화할 정책발표와 토론회를 가졌다.
청송군은 파천면 신기리 산30번지 일원에 추진 중인 '청송 산림레포츠 휴양단지 조성사업'의 민간사업시행 우선협상대상자로 한림건설을 선정했다고 16일 발표했다.
의성군은 16일 한국산업단지공단 경북지역본부에서 한국산업단지공단과 의성농공단지 패키지 지원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상호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난 5월 의성군이 산업통상자원부 주관 2022년 농공단지 패키지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되면서 본격적인 사업추진을 위해 이뤄졌다.
칠곡군은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맞아 SNS인플루언서를 초청 청정·안전한 칠곡의 관광 명소를 소개하는 팸투어를 16~17일 실시하고 있다.
LH대구경북지역본부는 '고객의 신뢰와 사랑을 받는 LH'라는 이념 아래 지역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남산기독교사회복지관, 한국VR사진가협회, 상록마술봉사단, K뷰티인협회와 월성아파트 2단지에서 어르신 무병장수 사진찍기 행사를 개최했다.
구미시가 부동산소유권 등기 이전을 특별조치법 기한 내 신청해줄 것을 주문했다. 시는 지난 2020년 8월 5일부터 2년간 한시적으로 시행되고 있는 부동산소유권 이전등기 등에 관한 특별조치법(이하 특별조치법)의 신청기간이 오는 8월 4일 종료됨에 따라 이같이 신청을 당부했다.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에 15일 도미니카 공화국 고위 관계자들이 방문했다고 밝혔다. 도미니카 공화국은 수교 60주년을 맞아 다양한 협력사업을 추진하고 있는데 그 사업 중의 하나로 '도미니카 공화국 의료기기 표준인증 및 위험관리 규제개선'을 진행하고 있다.
경주상공회의소는 15일 라한호텔에서 국회의원, 기업인 및 6·1지방선거 당선자, 상공인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상공대상 시상식 및 6·1지방선거 당선자 초청 환영회'를 개최했다.
대구시 소재 화성산업은 2022년 상반기 신입·경력사원을 채용한다. 모집부문은 신입과 경력으로 나뉘며 신입은 기술직(건축, 안전, 기계, 전기, 환경, 건축설계/디자인)과 관리직(자금, 업무, 홍보)을 각각 모집한다.
상주시는 지난 15일 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을 대상으로 낙동면 승곡체험마을에서 운영 중인 '농촌에서 살아보기' 참가자와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16일 도내 보훈단체장과, 군장성, 보훈 관련 유관기관 등을 도청으로 초청해 오찬을 함께 했다. 이날 오찬에는 이동일 광복회 경북지부장 등 지역 보훈단체장들과 채운기 제16전투비행단장, 장정교 대구지방보훈청장, 정진영 경북독립운동기념관장 등 군 장성과 유관기관장 등 30명이 참석했다.
김천시평생교육원(원장 김경하)에서는 올해 2022년 신규로 선정된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운영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간담회를 지난 14일 개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