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가 도내 지자체 중 최초 시청사 내 무인 로컬푸드 직매장을 운영한다. 최근 안전한 먹거리 중요성이 확산되면서 로컬푸드가 소비자들에게 이목을 끌고 있다. 시청사 2층 로비에 지역에서 생산되는 우수 농산물을 무인으로 판매하는 '무인 로컬푸드 직매장'을 4일 정식 오픈했다.
경북문화관광공사(이하 공사)는 상반기 보문관광단지 느린 우체통 엽서 총 9294통(국내 9274통, 해외 20통)을 발송했다고 4일 밝혔다.
안동시는 임하호 캠핑 수상레저타운에 임하호 전경을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전망대와 쉼터를 조성했다.
김천상무프로축구단 구단주(김충섭 시장)가 지난 1일 김천상무프로축구단을 방문해 선수단 및 사무국 직원들을 격려했다.
대구지방환경청은 6일부터 8일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진행되는 '국제쿨산업전(Korea International Cooling Industry Expo)'에서 기후위기의 심각성과 환경부에서 시행중인 탄소중립 정책들을 홍보 및 전시할 예정이다.
의성군은 한국관개배수위원회(KCID) 자문위원회 및 수차의 감수와 자문을 거쳐 지난달 27일 국가중요농업유산 제10호 '의성 전통수리 농업시스템'을 세계관개시설물유산(WHIS)으로 등재하기 위한 신청서류를 국제관개배수위원회(ICID)에 제출했다.
경북도는 오는 9월 30일까지 10개 관련부서 및 시·군으로 구성된 폭염대책 전담팀을 운영해 폭염에 따른 재산·인명피해 최소화를 위한 폭염대응체제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경북도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실시한 '2023년 기초생활거점조성' 공모에 포항(동해면)을 비롯한 김천(대항면, 증산면), 영천(화남면), 경산(자인면), 성주(초전면) 등 5개 시·군(6개 지구)이 신청해 모두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2022 메디엑스포 코리아'가 열린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보건의료인 포함 총 3만1200명이 행사장을 다녀간 것으로 알려졌다. 4일 대구시는 수출상담회, 병원구매상담회 등 비즈니스 실적도 역대 최대 기록을 경신하며 성황리에 폐막했다고 밝혔다.
대구시는 민선 8기 출범을 위한 첫 조직개편을 오는 13일 개원예정된 제294회 임시회에서 '대구시 행정기구 및 정원 조례' 개정을 통한 시의회 심의·의결을 거쳐 이번달 중 시행할 예정이다.
한국수력원자력㈜이 주최하고 (재)경주문화재단이 주관하는 '한수원과 함께하는 문화가 있는 날' 특별공연 가족뮤지컬 '엄마까투리-마트에 간 꽁지'가 오는 8월 13일 토요일 오전 11시, 오후 2시 경주예술의전당 화랑홀에서 막을 올린다.
어린이들이 참여할 수 있는 박물관 프로그램으로 국립경주박물관에서는 특별전 '낭산, 도리천 가는 길'에 대해 쉽고 흥미롭게 알아보는 교육 프로그램을 이번달 6일부터 오는 9월 8일까지 매주 수, 목요일 오전 10시 30분부터 11시까지 운영한다.
경북도립무용단의 '해설이 있는 우리춤 이야기'가 오는 14일 저녁 7시 30분에 문경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진행된다.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이하 DIMF)이 새롭게 선보인 '2022 DIMF 뮤지컬 인큐베이팅사업' 리딩공연이 다양한 소재와 다채로운 음악적 시도가 돋보이는 여덟 개의 작품으로 꿈꾸는씨어터에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경주엑스포대공원이 민간기업과 협업으로 젊은 세대들을 겨냥한 게임형 체험콘텐츠 개발에 나섰다.
문경시는 지난달 18일 첫 방송한 인기드라마 '환혼' IP를 활용해 네이버쇼핑 라이브커머스를 5일 오후 6시 첫 방송한다.
할머니 제삿날 박선미 할머니 입원하시고 집 비울 때가 많아 비밀번호 바꿨는데 그것도 모르고 하늘나라로 떠나신 우리 할머니 바뀐 비밀번호 몰라 우리 할머니 집에 못 들어올까 봐 옛날 번호로 다시 바꿨다
최근 국민권익위원회의 발표에 의하면 2021년 우리 대한민국의 국가청렴도(CPI)는 세계 32위로 역대 최고점을 기록하고 있고 공공청렴지수(IPI)는 세계 18위로 아시아권 1위의 성적이다. 예전보다 부패가 줄어들고 많이 청렴해졌다는 뜻이다. 하지만 국민들이 느끼는 감정도 그러할까?
올해 임인년(壬寅年) 여름은 무척 무덥고 더위가 오래 지속되는 한 해가 될 것 같다. 소양(少陽) 양명(陽明)기운이 7, 8월 내내 자리하고 있어 여름철 건강관리에 특히 관심을 가지고 생활했으면 한다.
민선8기 경북의 지방자치단체장들이 4년 임기를 시작하면서 이색 취임식으로 눈길을 끌었다. 이철우 도지사는 도청 동락관에서 민선8기 임기를 같이 시작하는 시장·군수와 도의원 등 참석한 가운에 취임식을 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