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27일 오전 우즈베키스탄 부하라주 엘리예브 함자 교육청장 방문단이 본청을 방문해 임종식 교육감을 예방했다고 밝혔다.
경북문화관광공사(이하 공사)는 산불 피해를 본 안동 지역의 관광수요 회복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오제 6월 1일부터 안동레이크골프클럽에서 그린피 할인 및 마일리지 적립 행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난 25일 공사에 따르면 안동레이크골프클럽 18홀 라운딩 후 안동시 ..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청각장애 학생의 교육 참여 확대와 학부모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인공와우 시술 등 맞춤형 지원을 위해 10명의 학생을 선정해 지원한다고 26일 밝혔다.
경북도 소방본부는 지난 3월 의성에서 발생한 초대형 산불을 계기로, 산불 대응체계를 전면 재정비한 ‘경북형 소방중심 산불대응체계’를 수립하고 본격적인 추진에 나선다.
경북도는 22일 광역형 비자 시행에 대응해 해외 인재 유치 거점을 마련하기 위해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에 ‘경북도 해외인재유치센터(이하 해외인재유치센터)’를 개소했다.
경북도와 경북도문화관광공사는 이달 ‘제1회 한국 여행 엑스포(Korea Travel Expo)’에 참가해 8개 시군(포항, 안동, 구미, 상주, 문경, 경산, 의성, 울진)과 함께 경북 관광자원 홍보 및 대만 관광객 유치 마케팅 활동을 펼쳤다.
경북도는 ‘제28회 경상북도 관광기념품 공모전’을 개최하고 수상 작품 15점을 선정했다.
경북도는 중국 허난성과의 자매결연 30주년을 기념해 20일부터 22일까지 허난성 수도인 정저우시에 도내 중소기업 12개 사로 구성된 무역사절단을 파견해 수출 상담과 계약추진액 100만 달러 상당의 성과를 달성했다.
경북교육청은 지난 22일부터 23일까지 이틀간 울릉군 소재 울릉중학교에서 '2025년 울릉창의융합캠프'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생각을 디자인하는 울릉창의융합캠프'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캠프는 울릉군 지역 내 초·중·고등학생 약 350명이 참여했으며..
경북도가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2025년도 찾아가는 학교 컨설팅 사업'에 최종 선정돼 국비 12억원을 확보했다. 이번 사업은 학교 구성원(학교리더, 교직원, 학생 등)이 주체적으로 디지털 기반 교육 혁신을 실현할 수 있도록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경북도는 '고독사 및 사회적 고립 가구 주거환경개선사업'을 본격 추진하며 지난 24일 경산시 자인면에 거주하는 대상자 가구에서 첫 공사 착수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정미 경북도 사회복지과장, 정필재 화성장학문화재단 전무와 봉사단, 정재훈 경북행복재단 대..
경북도는 '2025 구미 아시아 육상경기 선수권 대회'의 성공적 개최와 안정적인 운영을 위한 모든 지원 준비를 마쳤다. 아시아 최고의 육상 선수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이번 대회는 오는 27일부터 31일까지 5일간 구미시민운동장 일원에서 펼쳐진다. 아시아 43개국 2..
경북도가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2025년도 디지털 새싹 사업'에 최종 선정돼 국비 12억원을 확보했다. 이번 사업은 초중고 학생들이 최신 소프트웨어(SW)와 인공지능(AI)을 쉽고 재미있게 배우며 체험하는 등 디지털 분야에 흥미를 갖고 역량을 키..
지난해 전국에서 가장 먼저 저출생과 전쟁을 선포하고 국가 인구비상사태를 견인해 온 경북도가 다자녀 전담 부서 신설과 저출생 부담 타파 문화 운동 확산 등 저출생 극복 현안을 정부에 건의했다. 경북도는 지난 22일부터 24일까지 여성가족부, 경북도, 안동시가 공동 주..
경북도는 지난 23일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와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2025 APEC 정상회의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공동 협력은 물론 도내 기업의 해외 진출, 투자유치, 청년 일자리 확대 등 경북도의 경제 활성화를 ..
경북도는 22일 미래 첨단산업도시이자 물류 교통 중심도시 김천에서 도내 주요 기관단체장과 장애인과 가족, 자원봉사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27회 경북도장애인체육대회'의 개회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체전은 18만 경북 장애인 가족과 도민이 함께하는 축제의..
경북도가 국토교통부가 주관하고 행정안전부 등 8개 부처가 연계 지원하는 2025년 지역활력타운 조성 공모사업에 예천군의 '청년 온 마을 지음 프로젝트'가 최종 선정되면서 3년 연속 공모에 선정됐다. 도는 이번 선정으로 지난 2023년 청도군, 지난해 영주시와 상주..
경북도는 K-과학자마을 시범 운영을 위해 전국의 우수 석학을 대상으로 이달 23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경북도 K-과학자'를 모집한다. 시범 사업은 2년 임기의 K-과학자 15명을 선정할 계획이며 오는 2026년부터 추진될 본사업은 기존에 선정된 과학자를 포함하..
경북도는 저출생 극복을 위한 가족 친화형 관광정책의 일환으로 지난해 큰 호응을 얻었던 '예비엄마아빠 행복가족여행' 사업을 22일부터 운영한다. 이 사업은 결혼·임신·양육 단계에 있는 도민들에게 힐링과 여유의 시간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해 첫 시행 이후 높은..
ㅍ22일부터 23일까지 이틀간 '2025 경북교육청-서울대학교 공동주관 찾아가는 고교 상담'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고교 교육과정 개편과 대입 환경 변화에 따른 학교 현장의 대응력을 높이고 지역 고교와 서울대학교 간 직접적인 소통의 장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