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부와 미군이 24일 성주군 소성리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기지에 군(軍) 물자와 공사 자재 등을 닷새 만에 추가로 들여보냈다.
최근 예천군의 중학교 양궁부에서 발생한 학교 폭력이 충격을 주는 가운데 여고생이 동급생에게 세제를 탄 음료를 먹였다가 경찰에 입건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청도군은 제12호 태풍 '오마이스'가 많은 비와 강풍을 동반할 것에 대비해 긴급 현장 안전점검을 하는 등 피해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영천시는 중소기업인 사기 진작과 자긍심 고취를 통한 기업 활동 촉진 및 기업하기 좋은 도시 환경 조성을 위해 지역을 빛낸 기업을 대상으로 '2021년 영천시 스타기업' 발굴에 나선다.
한국가스공사(사장 채희봉)는 23일 하반기 신규 직원 55명(일반직 47명, 연구직 3명, 별정직 5명)을 채용한다고 밝혔다.
영양군은 24일 경북최초로 대한노인회 영양군지회 소회의실에서 영양군지역봉사지도원을 위촉했다.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윤대희)은 2021년도 하반기 신입직원 99명을 공개 채용한다고 24일 밝혔다.
고령군은 내년 봄에 파종할 2021년산 봄감자 보급종 210t을 오는 31일까지 읍면사무소를 통해 선착순 신청 받는다.
김천시는 자금난으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중소기업에 중소기업 운전자금 추석분 217억원을 지원한다.
의성군은 출산장려정책의 하나로 다자녀가정의 교육비 부담을 덜고자 2021년도 하반기 다자녀 장학금을 23일부터 오는 9월 24일까지 신청받는다.
문경오미자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이덕재)는 24일 문경시 호계면 소재 문경로컬푸드문화센터 2층 회의실에서 김영길 문경부시장, 황준범 문경문화관광재단 이사장, 문경오미자축제추진위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문경오미자축제 추진위원회를 개최해 축제 추진방향과 개최방식 등을 협의했다.
영주시는 23일 영주상공회의소에서 '영주시 우수농특산품 미국 수출 확대를 위한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문경시는 지난 6월 30일 기준, 문경약돌 브랜드육 누적 매출액 189억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 누적 매출액 139억대비 약돌한우 15억인 58%, 약돌돼지는 35억인 76% 증가한 수치이다.
영양군 홍보대사 가수 박구윤은 23일 영양군을 소재로 한 '별과 당신' 음원을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했다고 밝혔다. '뿐이고', '두 바퀴', '물레방아', '사랑해 고마워'를 히트시킨 박구윤은 최근에는 '나무꾼'으로 국민들에게 많은 사랑을 얻으면서 차세대 국민 가수로 자리 잡고 있다. ..
중견 소설가인 하용준 작가가 여러 해에 걸쳐 집필해 온 대하역사소설 '정기룡'의 제5권 '민심의 중심에서'가 나오면서 5권 전권이 완간됐다.
(재)대구문화재단은 현 예술계의 이슈 현황에 대한 다양한 의견 수렴을 위해 오는 9월부터 11월까지 매월 1회, 총 3회에 걸쳐 라운드테이블 '예술작당(糖)회'를 대구예술발전소 만권당에서 개최한다.
갤러리, 전시장이 부족했던 안동에 최근 다양한 전시장이 들어서서 문화의 고장에서 예술의 고장으로 새롭게 업그레이드를 시작했다.
가계빚이 올 2분기 1800조원을 돌파하며 또 다시 사상 최대를 기록했다. 금융당국이 고삐를 죄고 있지만 '영끌'(영혼까지 끌어모은 대출)과 '빚투'(빚내서 투자) 행렬이 이어진 결과로 풀이된다.
연거푸 들이닥친 태풍에힘 한번 제대로 써보지도 못하고누워버린 것들그래도 꾸역꾸역 흙덩이를바람으로 털어가며일어서는 것들부활이 무엇인지 알기는 할까삶의 소중함을 알기는 할까기댈 곳 없어도쓰러지는 날 잊어버리고제자리 지키기 위해쭈뼛쭈뼛 일어서는 내 이웃들소중한 내 이웃들'내일아침 해가 뜨거나 말거나' ..
자동차의 성능과 도로망의 정비는 갈수록 좋아지는 반면 운전자의 속도에 대한 안전불감증은 갈수록 낮아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