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산업은 1일 창업 63주년을 맞이해 본사 7층 컨퍼런스홀에서 주요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식을 가졌다.
구미시가 이달부터 학대피해아동 여아쉼터(이하 쉼터) 아이좋은집을 신규 개소한다. 시는 아동학대 발생 증가 및 즉각분리제 시행으로 피해아동의 일시보호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이같이 시행키로 했다.
안동지역 내 1회용품 줄이기에 앞장서는 가게(음식점)가 입소문이 나고 있다.
영덕군 의용소방대 연합회는 지난 1일 포항시 죽장면사무소를 방문해 태풍 '오마이스'로 인한 극심한 피해를 입은 포항시 죽장면 수해민을 돕기 위해 150만원 상당의 위문물품을 기부했다.
문경시는 농촌에서 전원생활을 꿈꾸는 도시민의 유입을 촉진하기위해 조성하는 '오룡지구 신규마을'을 1일부터 3차 분양한다.
영양군노인복지관과 (사)영양군자원봉사센터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구시는 미래형자동차 선도도시 조성을 위한 대규모의 자율주행차 연구환경을 조성한다.
청송군은 가을철 지역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안전한 여행환경을 제공하고 여행 불안 심리를 해소하기 위해 관광지 방역·관리요원을 선발해 운영에 들어갔다.
김천시는 구석구석 깨끗한 도시 조성을 위해 대형 노면청소차에 이어 전기로 움직이는 소형 노면청소차를 추가로 도입했다. 이번에 도입한 차량은 친환경 전기차량으로 물을 분사해 먼지발생을 억제하며 앞쪽에 부착된 브러쉬를 이용해 노면의 쓰레기, 먼지,분진 등을 흡입한다.
제20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경북지역회의 여성 최초로 장미향 부의장<사진>이 선임됐다.
상주시 서울안과는 개원 15주년을 맞이해 상주시민이 서울안과에 베풀어준 사랑에 조금이나마 보답해야겠다는 생각으로 지난달 31일 경북공동모금회를 통해 상주시종합사회복지관에 1000만원을 기탁했다. 서울안과 오영삼 원장은 서울시 강남구 소재에 '아이오케이 안과'를 개업 예정 중이며 개업을 해도 진료를 병행..
청송군에서는 지난달 31일 청송읍 청운천, 주왕산면 라리·항리, 부남면 감연보, 안덕면 방호정 등 주요 하천에 토종 어패류(다슬기, 붕어, 메기, 동자개, 미꾸라지) 방류를 실시했다.
예천군이 '곤충생태 디지털 테마파크 조성사업'을 추진하며 언택트 관광지로 새 지평을 열고 있다.
안동시와 안동문화원은 오는 24일부터 10월 3일까지 개최예정이던 '제49회 안동민속축제' 행사를 취소한다고 밝혔다.
경산시는 영남대학교 중앙도서관에 소장된 구급간이방(救急簡易方), 천로금강경(川老金剛經), 금강반야경소론찬요조현록(金剛般若經疏論纂要助顯錄)의 3종이 지난달 26일 경북도 유형문화재 제565호로 지정됐다고 밝혔다.
대구시가 주최하고 한국패션산업연구원이 주관한 제16회 2021 대구패션페어(2021 Daegu Fashion Fair)가 막을 내렸다. 지난달 27일∼29일 3일간 대구 EXCO에서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전환해 진행됐고 작년보다 증가한 수주 계약으로 행사가 성공적으로 마무리 됐다.
동물들의 기생충 감염 치료를 위한 구충제 이버맥틴이 코로나19에도 효과가 있다는 소문이 돌고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아직까지 이버맥틴이 코로나19 환자에 대해 치료 효과를 입증한 연구는 없다.
더러는 결혼을 하고더러는 이혼을 했다 더러는 자랑을 하고더러는 후회를 했다 하루에 두 끼를 먹었다음식을 줄여도 배가 튀어나왔다 아픈 상처는 잘 낫지 않고약봉지가 늘어갔다 보이지 않던 것을 보게 되는 눈을 가졌고세상은 보기보다 유혹이 많다는 걸 유혹하는 것보다 유혹을 뿌리치는 힘이 중요하다는 걸알기 시..
어디까지 가정폭력일까? 동화책 '신데렐라'에서 궂은일을 시키며 신데렐라를 학대하는 새엄마는 여자주인공을 때리지는 않았지만 엄연히 가정폭력의 가해자가 될 수 있다.
치매는 알츠하이머성 치매와 혈관성 치매로 구분된다. 알츠하이머성 치매가 가장 흔하며 주로 노화에 의해 발병하는 반면 혈관성 치매는 뇌 질환이 원인이 돼 생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