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는 지난 21일 시청 강당에서 2022년 예산 편성을 위한 '영주시 제4기 주민참여예산위원회 1차 총회'를 개최했다.
경북교육청은 26일부터 오는 8월 13일까지 전력피크 예상 주간 동안 여름철 효율적 에너지 사용을 위한 실태점검을 한다.
경북교육청은 학생의 교육과정 결정권과 선택권 확대를 위해 초등학교에 학생 생성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경북교육청과 업무 협약을 맺은 ㈜클레버(대표 정종홍)는 지난 22일 청주 ㈜클레버 본사에서 경북 기능 우수 인재 채용을 위한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했다.
경북도는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가 시행한 '2021년 상반기 안심식당 운영 우수 지자체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2년 연속 명실상부한 식문화 개선 우수기관으로 인정받았다고 26일 밝혔다.
경북도는 26일 도청에 새롭게 불어오는 청렴문화의 정착을 위해 청렴 캠페인과 청렴 콘서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시민들을 위한 '심리방역축제'가 오는 11월 경주에서 열린다.
김호진 경주시 부시장이 26일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격상에 따른 대시민 브리핑을 열고 감염병 차단을 위해 전 행정력을 동원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국립공원공단 경주국립공원사무소(소장 박영준)는 지난 23일 경주시에 거주하는 농인 20명을 대상으로 경주국립공원 남산에서 농인 대상 수어 해설 프로그램 '너의 손소리가 보여'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경주시를 비롯한 대구 일원에서 촬영된 태국 TV 드라마가 태국 인기 지상파 방송 채널을 통해 현지 방영되고 있어 현지인들의 눈길이 경주와 대구로 쏠리고 있다.
연일 30도를 훌쩍 웃도는 폭염이 지속되는 가운데 경주 지역 각 동에서는 폭염 피해 예방을 위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안부를 확인하는 등 안전수칙을 안내하며 위
예천군은 대부분 지역에 폭염 경보가 발효되는 등 무더위가 이어지자 노인, 장애인, 야외근로자 등 폭염 취약계층 보호를 위해 폭염 대응 TF팀을 구성했다.
고령군 대가야읍 여성의용소방대는 지난 23일 이른 더위로 햇볕이 뜨거운 오전 날씨 속에서도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읍 시가지에 대해 환경 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상주시 낙동면 새마을부녀회는 지난 23일 관내 휴경지 일원에서 제초작업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군위군은 26일, 27일 의흥면 이지2리와 원산1리 마을회관에서 주민과 학습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건강 생활문해 교실 개강식'을 가졌다.
김천시 감문면은 지난 23일 관내 어르신들의 여름 나기를 응원하고 안전수칙을 안내하고자 관내 경로당을 방문했다. 면은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여름철 안전사고에 대비하기 위해 경로당을 무더위 쉼터 기능으로만 제한해 개방, 운영하고 있다.
청송군은 생활개선 청송군연합회(회장 조경현)가 지난 22일부터 29일까지 8회에 걸쳐 '공기는 맑게, 기분은 밝게' 코로나 블루 극복 반려 식물 화분 만들기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울진군 죽변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3일 독거 어르신 등 소외된 이웃을 위한 마음 담은 김치 반찬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울진군 평해읍은 지난 23일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 126명을 대상으로 평해읍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오전·오후 2회 나눠 친절소양 및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성주군 금수면에서는 최근 잦은 강우와 큰 일교차 등 기상 이상으로 인해 수도작에 큰 피해가 지속됨에 따라 지난 24일 토요일 이른 새벽부터 긴급 항공 방제를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