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에서는 지난달 30일부터 대형마트 등 대규모점포 방문자에 대한 출입명부 작성 및 관리가 추가된 기본방역수칙이 적용됨에 따라 해당 수칙의 빠른 정착을 위해 대형마트 3개소와 전문점 1개소에 대해 사전 점검을 실시했다.
경산시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회장 원종숙)는 지난달 31일 북부동 소재 조영2동 경로당을 찾아 대청소 및 수납정리 봉사를 펼쳤다.
울진군은 지난달 2일 준공된 죽변 해안스카이레일 궤도 및 차량시설에 대한 안전검사의 보완사항 확인을 완료하고 지난달 26일, 27일 이틀에 걸친 준공검사를 거쳐 이달 5일 개장한다고 밝혔다.
청송군은 가축 구제역 예방 및 차단방역을 위해 2일부터 이달 셋째 주까지 예방백신 접종을 실시한다.
청도군은 2일 청도군청 현관에서 뜻깊은 노인복지기금 기탁과 사랑의 쌀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대구시는 우수기를 틈타 환경오염물질을 배출하는 불법행위 근절을 위해 지난 6월 7일부터 7월 31일까지 배출업소 71개소를 대상으로 집중기획단속을 실시한 결과 12개소의 위반업소를 적발했다.
의성군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농가를 돕기 위해 의성군 대표 농특산물 쇼핑몰인 의성장날에서 1일부터 오는 31일까지 팔팔한 여름나기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성주군은 코로나19로 인한 오프라인 유통 시장의 축소에 대응하고 지역축제 취소 등에 따른 농가 피해를 줄이기 위해 2021년 성주군 여름맞이 우수 농·특산물 온라인 축제를 개최한다.
(재)예천문화관광재단(이사장 김학동)이 경북도가 주최하고 경북도문화관광공사가 주관한 '2021 경북도 관광진흥기금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LH 대구경북지역본부는 임대주택 입주자 삶의 질 향상과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 건설 경제위기 극복을 위해 노후 공공임대주택 그린리모델링사업을 추진 중이다. LH 대구경북지역본부의 사업규모는 영구임대주택 19개 단지 5000세대로 총 800억을 투입할 계획이다.
우리나라 최대의 철강도시로서 지난 반세기 국가산업발전을 견인해 온 포항시가 최근 우리나라 주력산업이자 국가전략기술로 지정된 이차전지분야와 바이오·첨단신소재분야 기업에 대한 투자유치 최다 성과를 거두면서 지역경제 재도약을 견인하고 있다.
재단법인 포항문화재단이 법정 문화도시 사업 2년차를 맞아 그간 추진과정을 시민과 공유하고 소통을 위한 '문화도시 포항 팝업전시 문화시민청'이 꿈틀로 대안공안 298에서 운영 중이다.
대구미술관 이건희 컬렉션 특별전 '웰컴 홈: 향연饗宴' 개막 한 달 만에 2만여명이 넘는 관람객이 다녀가며 온·오프라인으로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다.
경북도가 주최하고 한국미술협회 경상북도지회(지회장 권오수)가 주관하는 제48회 경북도 서예대전 전시회가 지난달 30일부터 이달 8일까지 경북도청 동락관 지하 1층에서 열린다.
(재)경주문화재단이 오는 10일부터 14일까지 5일간 '2021 8월에 눈 내리는 경주예술의전당'을 경주예술의전당 야외공연장인 어울마당 무대에 올린다.
허위·조작 보도와 관련 최대 5배의 징벌적 손해배상 책임을 부여하는 이른바 '언론중재법' 도입을 두고 시민단체와 학계 등에서 찬반으로 엇갈리고 있다.
긴급재난문자가 지긋지긋해요확진자와 사망자를 구분하는 건 손가락이 하는 일손가락이, 손목이, 팔꿈치가 엘보가 되어야 해요엘보가 되기 위해 팔꿈치에 구멍을 뚫어요구멍 뚫린 팔꿈치는 접거나 펼 수 없어요구멍이 채워져야 상자를 들 수 있어요지금부터 나는 뉴스에 집중해야 해요파상풍도 선별진료소를 가야 해요 도로..
우리의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는 바로 주거공간이다. 오래 전부터 인류는 변화하는 계절, 자연환경, 야생동물 등으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하기 위해 주거지를 조성해왔고 울타리와 담장도 쌓으며 개인의 공간을 외부로부터 더욱 견고하게 지켜왔다.
한달 넘게 폭염과 강한 햇빛이 내리쬐는 날씨가 지속되는 가운데 코로나19 영향으로 야외 운동인 골프장은 부킹이 어려울 정도로 성황이라고 한다.
영주시농업기술센터는 비대면 시대에 온라인을 통한 판매 개척을 위해 '라이브커머스' 교육생을 오는 12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