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의 세계유산 등재를 기념하고 세계유산이 가진 가치와 의미를 전시, 공연,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전달하는 2021세계유산축전 안동이 오는 9월부터 시작된다.
최근 구매한 전동킥보드로 매일 출퇴근을 하는 직장인 김모(32)씨. 전동킥보드를 이용한지 한 달 정도 지나고 나서부터 허리에 통증을 느낀 김씨는 처음에는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지만 지속되는 통증에 전동킥보드를 탈 수 없었고 결국 병원을 찾았다.
'광부사진가'로 이름을 알린 전제훈 다큐멘터러리 작가가 오는 9월 4일부터 우리나라 '무연탄 4대 메카'였던 경북 문경, 충남 보령, 전남 화순, 강원 태백에서 '증산보국(增産報國)' 이름으로 순회 전시를 한다.
블루원리조트는 지난 2019년 말 완공한 룩스타워와 주변 시설을 최대한 활용해 모두가 주인공이 되는 열린 공간 커뮤니티를 목표로 하는 파밀리아(라틴어로 가족)를 오는 9월부터 본격적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영천시와 영천축협은 영천별빛한우 브랜드 판로 확대 일환으로 30일부터 전국 대형 쇼핑몰 20여곳에 온라인 판매를 전격 개시한다고 밝혔다.
DGB대구은행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지역 중소기업의 어려움을 함께 극복해 나가자는 일환으로 30일부터 5000억원 규모의 '추석 특별자금대출'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SK에코플랜트㈜가 지난 27일 대구시 달서구에서 '달서 SK VIEW'(이하 달서 SK뷰)의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 일정에 돌입했다.
의성조문국박물관이 문화체육관광부(주관 박물관문화재단)의 스마트 공립박물관·미술관 구축사업에 선정돼 국비포함 사업비 2억원을 확보했다.
예천군 예천박물관이 조선시대 유물인 '무오년 1월 예천군 퇴동 박생원댁 물금첩(戊午年 正月 醴泉退洞朴生員宅 勿禁帖)'을 기증 받았다.
봉화군과 (재)봉화축제관광재단은 지난 25일 오후 군청 소회의실에서 열린 제4차 임시 이사회를 통해 '제25회 봉화송이축제' 개최를 취소하기로 결정했다.
영천시가 2020년도 합계출산율이 경북 도내 시부 중에는 2년 연속으로 '1위'를 차지했고 전국 시부 중에서는 2위라고 지난 27일 밝혔다.
청도군은 30일 관·과·소 주무담당 참석해 제2회의실에서 군정 주요 역점사업 추진현황 점검회의를 개최했다.
새마을교통봉사대 김천시지대 대원 15여명은 지난 28일 강변공원에서 교통사고예방 캠페인을 실시하고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방지를 위한 방역활동을 펼쳤다.
남부지방산림청은 금강소나무 군락지 고사현상에 대응하기 위해 금강소나무 고사목 피해 대응 조사연구 용역을 지난 18일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영주시는 30일 가을철 태풍 북상과 늦장마로 인한 장기간 강우가 예상됨에 따라 농작물 피해 최소화를 위해 농작물별 관리요령을 전파하고 농작물 및 축사의 사후관리 철저를 당부했다.
영덕군은 지난 27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문화도시 가치를 공유하고 유기적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영덕문화도시 행정협의체 제2차 회의를 했다.
울진군은 코로나19 확산세와 지역상황을 고려해 30일부터 오는 9월 5일까지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및 5인부터 사적모임 금지를 1주 연장한다고 발표했다. 군은 임시선별진료소 운영, 다중이용시설 종사자 선제검사, 특별현장점검 실시, 각종 행사 취소, 공공시설 운영중단 등 확산 차단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영천시새마을부녀회는 30일 금호읍 덕성리 일대(745평) 농장에서 새마을 회원 30여명과 최기문 시장 등이 참여한 가운데 '사랑의 김장 담가주기' 행사에 사용할 배추 심기 작업을 실시했다.
포항시는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사업 공모 신청을 통해 선정된 관내 국공립어린이집 6개소에 대해 그린리모델링 사업을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영덕군 축산면 경정해수욕장 운영위원회에서는 지난 27일 해수욕장 운영위원, 축산면 관계자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정해수욕장 운영 간담회를 개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