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오미자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이덕재)는 24일 문경시 호계면 소재 문경로컬푸드문화센터 2층 회의실에서 김영길 문경부시장, 황준범 문경문화관광재단 이사장, 문경오미자축제추진위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문경오미자축제 추진위원회를 개최해 축제 추진방향과 개최방식 등을 협의했다.
영주시는 23일 영주상공회의소에서 '영주시 우수농특산품 미국 수출 확대를 위한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문경시는 지난 6월 30일 기준, 문경약돌 브랜드육 누적 매출액 189억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 누적 매출액 139억대비 약돌한우 15억인 58%, 약돌돼지는 35억인 76% 증가한 수치이다.
영양군 홍보대사 가수 박구윤은 23일 영양군을 소재로 한 '별과 당신' 음원을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했다고 밝혔다. '뿐이고', '두 바퀴', '물레방아', '사랑해 고마워'를 히트시킨 박구윤은 최근에는 '나무꾼'으로 국민들에게 많은 사랑을 얻으면서 차세대 국민 가수로 자리 잡고 있다. ..
중견 소설가인 하용준 작가가 여러 해에 걸쳐 집필해 온 대하역사소설 '정기룡'의 제5권 '민심의 중심에서'가 나오면서 5권 전권이 완간됐다.
(재)대구문화재단은 현 예술계의 이슈 현황에 대한 다양한 의견 수렴을 위해 오는 9월부터 11월까지 매월 1회, 총 3회에 걸쳐 라운드테이블 '예술작당(糖)회'를 대구예술발전소 만권당에서 개최한다.
갤러리, 전시장이 부족했던 안동에 최근 다양한 전시장이 들어서서 문화의 고장에서 예술의 고장으로 새롭게 업그레이드를 시작했다.
가계빚이 올 2분기 1800조원을 돌파하며 또 다시 사상 최대를 기록했다. 금융당국이 고삐를 죄고 있지만 '영끌'(영혼까지 끌어모은 대출)과 '빚투'(빚내서 투자) 행렬이 이어진 결과로 풀이된다.
연거푸 들이닥친 태풍에힘 한번 제대로 써보지도 못하고누워버린 것들그래도 꾸역꾸역 흙덩이를바람으로 털어가며일어서는 것들부활이 무엇인지 알기는 할까삶의 소중함을 알기는 할까기댈 곳 없어도쓰러지는 날 잊어버리고제자리 지키기 위해쭈뼛쭈뼛 일어서는 내 이웃들소중한 내 이웃들'내일아침 해가 뜨거나 말거나' ..
자동차의 성능과 도로망의 정비는 갈수록 좋아지는 반면 운전자의 속도에 대한 안전불감증은 갈수록 낮아지고 있다.
코로나19가 진정될 기미를 안 보인다. 헬스장에 주 7일 나가던 운동 마니아 중에도 이 좋은 핑계거리 덕에 안락한 방콕생활로 생활 패턴을 바꾼 사람도 많다. 게으른 사람에게는 게으를 당위성을 부지런하던 사람에게는 좋은 구실을 만들어준 코로나19 덕분이다.
24일 새벽 제12호 태풍 '오마이스'가 포항 인근 해상을 지나가면서 지역 곳곳에서 도로 및 주택 침수 등 피해가 발생했다.
울진군은 발전소 주변지역에 거주하는 주민의 소득증대와 주거환경개선, 기타생활안정 등을 돕기 위해 오는 9월 17일까지 '2021년도 하반기 주민복지지원사업 융자지원'신청을 받는다.
영천시는 경북 공공배달앱 다음 달 9일 출시를 앞두고 가맹점 모집에 윤문조 부시장이 직접 음식점을 방문하며 홍보활동을 활발히 전개했다.
청도군은 투기 목적의 농지 매매를 차단하고 효율적인 농지 관리를 위해 오는 11월 30일까지 관내 9개 읍·면 농지에 대해 '2021년 농지이용실태조사'를 실시한다.
경산시에서는 23일 서부2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중산지구 공공도서관 건립' 기본계획 수립 및 타당성 조사 용역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영덕군이 26일부터 오는 31일까지 한국교통안전공단과 함께 관내 중·소형 이륜자동차 배출가스 출장 검사를 시행한다.
상주시가 명실상부한 '귀농귀촌 1번지'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
구미시는 마을돌봄터에 봉곡e편한세상, 옥계중흥s클래스에듀힐스 두곳이 선정됐다.
대학생들이 농촌 마을에서 펼치는 인문학 활동에 꾹꾹 눌러쓴 손 편지와 우체통이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