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에서 현직 경찰관이 자신의 아파트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월세를 연체해 퇴거하라는 명도소송 서류를 전달하러 온 건물주 아들을 폭행해 크게 다치게 한 세입자에게 징역 1년이 선고됐다.
원자력안전위원회(이하 원안위)는 올해 6월 15일부터 정기 검사를 실시한 한울 4호기의 임계를 지난 24일 허용한다고 밝혔다.
경주시가 가을철 성어기를 맞아 오는 10월 한 달 간 내·해수면 불법어업 특별 지도·단속에 나선다.
대구에서 추석 연휴 후 사흘째 143명, 경북 85명 코로나19 확진자가 추가 발생했다.
경주시가 지난 5월 경북도 최초로 도입한 공공배달앱 '달달'이 지역 소상공인에게 큰 힘이 되고 있다.
구미대가 지난 24일 비엘성형외과(대표원장 김한수)와 전문인력 양성 및 고용예약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
울진군은 코로나19 피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소상공인에게 카드수수료를 지원하기 위해 시행한 2021년 울진군 소상공인 카드수수료 지원사업이 오는 30일부로 마감된다고 전했다.
문경시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추진하는 농식품바우처 사업에 선정돼 5억여원의 예산으로 오는 10월부터 12월까지 3개월간 저소득 취약계층 3900세대에게 신선농산물을 공급해 지역 농산물의 안정적 판로확보는 물론 취약계층의 부식구입에 따른 부담을 줄여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포항시는 지진특별법 경제 활성화 및 공동체 회복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고 있는 지열지진연구센터, 재난트라우마센터, 공동체복합시설 건립 등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의성군은 군민의 독서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의성신문사에서 주최·주관하고 의성군과 의성교육지원청에서 후원하는 '2021 의성군민 독서감상문 대회'가 열린다고 밝혔다.
영주시는 내달 5일 오후 3시 유튜브를 통해 변지현 아토무용단의 창작무용 화엄의 꽃 부석사를 방송한다.
안동시는 시민들에게 국외 자매우호교류도시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우리시 해외 교류도시를 대내외로 홍보하기 위해 지난 24일부터 오는 10월 1일까지 시청 웅부관 1층에서 2021 국외 자매·우호·교류도시 사진전 을 개최하고 있다.
소수서원 '거재잡록' 등 고문서 8책이 빌려간 지 76년 만에 다시 소수서원으로 돌아온다.
안동시와 (사)경북기록문화연구원이 올 상반기에 공모한 옛 사진 중 수상작을 중심으로 전시회를 실시한다.
경주엑스포대공원은 26일 문화디자이너 이효재씨와 한국 보자기 세계화를 위한 문화상품 개발 및 협력을 주요 내용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포항시는 이강덕 시장의 민선 7기 중점사업인 미세먼지 대응 및 대기오염물질 저감에 대한 종합 대책을 심혈을 기울여 역점 추진한 결과 대기환경이 점차 개선되고 있다고 밝혔다.
경산시는 오는 2022년도 신규 재해예방사업 지구에 부기2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가 선정됐다고 밝혔다.
청도군은 지난 24일 여성회관 3층 교육장에서 이승율 군수, 김수태 군의회 의장, 송근진 청도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최종 선발된 교육생 25명이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해 '따뜻한 돌봄, 청도군 맞춤형 노인케어사업' 요양보호사 1급 양성 교육과정 개강식을 개최했다.
울진군은 지난 15일부터 농업기술센터 농업기계 전문교육관에서 전문기술인력 양성과 농기계 안전사고로부터 군민의 재산과 생명을 보호하기 위한 '2021년 하반기 농·산업기계 전문기술 교육'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