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옥성면 초곡마을이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최하는 제8회 행복농촌만들기 콘테스트에서 경관·환경 분야에서 동상을 수상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매년 농촌지역 발전과 농촌공동체 활성화를 도모키 위해 행복농촌만들기 콘테스트를 주최하고 있다.
어머니 비녀머리 닮은 동백을 키우고 싶었다마땅한 묘목도 없다.남해 바닷가에 가면 구할 수 있으려나어머니 살아 계실 적 늘 비녀머리를 하셨다커트도 하고 파마를 하라는 주변의 권유도 뿌리치고한사코 비녀머리만 고집하셨다머리를 빗으실 땐동백을 거울인양 바라보시며 빗으셨다쭈뼛쭈뼛 가지가 솟구치면사다리 타고 올..
추석을 앞두고 영덕시장에서 화재가 발생해 점포 70여개가 소실되는 안타까운 일이 발생했다.
상주시는 관내 소상공인들의 배달앱 수수료 부담 등을 경감시켜주고 가맹점·소비자 눈높이에 맞춘 배달앱 서비스 제공하기 위해 공공배달앱 먹깨비를 오픈했다고 14일 밝혔다.
건강에 대한 관심이 크게 높아지면서 명절 선물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각종 영양제다. 특히 연세 드신 부모님을 위해서 눈에 좋다는 영양제를 준비하는 자녀분들도 많다.
군위군은 '2021년 도시재생예비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9일부터 오는 10월 28일까지 노인건강상담사 양성과정을 운영한다.
성주군은 13일 올 하반기 지역발전 우수기업으로 2개 업체(㈜오그래 농업회사법인, 신한스틸파이프㈜)를 선정하고 생산현장을 방문해 지역발전 우수기업 인증서와 환경개선정비비 1000만원을 각각 전달했다고 밝혔다.
울진군은 수소시대에 대비한 원자력·수소산업의 상생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 등을 위해 추진 중인 '대규모 그린수소 생산단지 조성' 사업의 사전 예비타당성조사 기획용역 제2차 자문위원 회의를 14일 한국원자력연구원 인텍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포항의 구도심 초고층 랜드마크가 될 옛 포항역지구 도시개발사업이 14일 옛 포항역 부지에서 착공식을 갖고 본격적인 공사에 들어간다.
울릉군은 14일 오후 지역주민, 기관·단체, 공무원 등 4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울릉도의 관문인 여객선 터미널을 중심으로 관내 시가지와 해안변에 추석맞이 국토대청결운동을 실시했다.
경산시는 국토교통부에서 주관하는 2022년 개발제한구역 환경문화 사업분야 공모사업에 '경산 미륵골 누리길 조성 사업'이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영천시는 14일 도남공단 일대에서 영천시새마을회(회장 유석권)와 바르게살기운동영천시협의회(회장 김종호) 회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추석맞이 클린(국토대청결)의 날' 행사를 실시했다.
울진군은 지난 10일 경로당 운영 활성화 업무 추진을 위해 15명의 경로당 행복도우미와 간담회를 개최했다.
김천시는 도심의 중심에 자리한 고성산의 우수한 산림자원을 연계해 시민들의 이용률을 높이고 접근성을 개선하기 위해 지난 2020년부터 오는 2022년까지 3개년 계획으로 '고성산 둘레길' 조성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구미지사가 13일 장기요양 서비스 질 향상 및 제도 발전에 기여한 우수종사자 표창장 수여 및 간담회를 가졌다.
봉화군은 14일 춘양면 억지춘양시장에서 '추석 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가졌다
김천시는 경찰서 등 관공서 이전과 혁신도시로의 인구 이탈에 따른 원도심 공동화 현상을 해결하고 분산 운영 중인 보건시설의 통합으로 원스톱 맞춤형 건강 서비스를 시민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김천시 통합보건타운' 건립을 추진하고 있다.
고령군은 지난 9일 지역특화사업 수행기관인 ㈜비즈니움과 함께 고령군 지역특화사업 사회적기업 컨소시엄 회의를 개최했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가 코로나19로 대면 강의가 제한된 상황에서도 2학기 기간에 재학생과 지역 청년들의 취업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온라인 강의 플랫폼인 웹엑스를 활용한 다양한 비대면 온라인 특강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성주군은 지난 9일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한 제8회 행복농촌만들기 콘테스트 농촌지역개발사업 우수사례분야에서 벽진면 소재지 종합정비사업으로 장관상을 수상해 시상금 300만원을 받는 성과를 거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