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는 관내 대기오염물질을 배출하는 사업장의 자가측정 적정 이행 및 기타 불법행위 여부 등을 점검하기 위해 이달부터 오는 11월까지 민·관 합동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구미시가 오는 17일까지 외국인 고용 사업장 특별방역 점검을 실시한다.
신성씨앤에스㈜에서는 독거노인 어르신 위해 지난 7일 성주군 대가면사무소를 방문, TV(50만원 상당)를 전달했다.
안동시는 지난 1일부터 오는 20일까지 안동사랑 상품권의 부정유통 방지를 위해 일제 단속을 수행하고 있다. 특히 최근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사용처가 안동사랑상품권 가맹점으로 지정됨에 따른 부정유통도 함께 단속한다.
포항시는 국민권익위원회 주관으로 포항 장기면 수성사격장의 사격 소음을 측정한 결과 소음이 주민 피해를 초래하는 수준으로 객관적으로 입증된 만큼 군 당국이 주민 불편 해소를 위해 문제 해결에 나서줄 것을 촉구했다.
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오귀영)는 지난 7일 관내 초·중·고 21개교 또래상담 운영학교 지도교사를 대상으로 학교폭력예방 또래상담 지도교사 역량교육 및 간담회를 진행했다.
영주시 인삼박물관은 인삼 재배와 약용문화 국가무형문화재 지정(지난해 12월) 기념 특별전을 개최한다.
한국수력원자력㈜ 월성본부는 지난 8일 경주시에 위치한 감포시장에서 장보기 행사를 시행했다.
(재)영덕문화관광재단이 씨네Q와 공동으로 운영하는 예주문화예술회관 비상설영화관에서 지난 10일부터 12일,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문화의 달을 맞아 문화의 장을 연다.
(재)대구오페라하우스의 '제18회 대구국제오페라축제'가 연일 화제를 불러일으키며 순항하는 가운데 네 번째 메인 오페라 베르디의 '아이다'가 오는 22일과 23일 무대에 오른다. 지난달 10일 개막작 '토스카'와 함께 시작된 축제가 중반을 넘어선 것.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청송군협의회가 지난 6일 임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0기 청송군협의회 출범식 및 3분기 국내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출범식에서는 구성 현황보고 및 자문위원 위촉장 수여, 임원진 인준 및 소개, 임명장 수여 등 순으로 진행됐다.
제8회 21세기 인문가치포럼이 지난 7일 '안동 전통리조트 구름에'에서 개막해 이틀째 일정에 돌입했다.
10년이면 강산이 변한다고 한다. 올해 개교 90주년을 맞은 경주공업고등학교(교장 이국필. 이하 경주공고 )는 지난 1932년 1월 1일 '경주공예실수학교'로 개교 한 이후 강산이 9번이나 변한 90년의 세월 동안 2만5000여명의 졸업생을 배출하며 대한민국 기술 인재 육성의 산실로 그 역활을 톡톡히 해 냈다.
더불어민주당이 이재명 후보를 당 대선 후보로 선출했지만 무효표 논란 후폭풍이 쉽게 가라앉지 않고 있다.
예고 없는 눈이 내렸다온다고 전갈이라도 주었으면자리 쓸어놓고 따뜻하게 맞이해 줄 텐데윗목 아랫목 봐가며 방석이라도 깔아 줄 터인데앉을 자리 물어보지도 않고지 마음대로 내렸다그냥 두면 감당할 수도 없는 일오고 싶을 땐 문자라도 보내라고휴대폰이나 하나 장만해 줄까눈 덮인 곳은 모두 깨끗했다강력한 표백제였다..
지난 3월 어느 날 경주소방서에 한 통의 전화가 걸려왔다. 심근경색을 앓고 있는 아버지를 위해 가족들이 심폐소생술 교육을 의뢰하기 위해서이다. 하지만 코로나19로 인해 소방서에서는 교육을 할 수 없는 상황이었지만 지난해 아버지가 쓰러지는 모습을 보고 당황해서 아무것도 할 수 없던 사연을 듣고 감염관리 후 ..
활 모양으로 휜 다리를 말하는 '내반슬'은 한국인에게 흔하게 나타나는 질환에 속한다.
이만희 의원(국민의힘, 영천·청도)은 코로나19 및 고령화 등으로 농촌 인력 문제가 심각한 가운데 주요 대책 중 하나로 손꼽히는 밭농업기계에 대한 농촌진흥청의 연구 및 보급이 부실하다고 지적했다.
경북도의회 박판수(김천, 국민의힘) 독도수호특별위원장은 경북도교육청 독도교육 강화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을 대표발의했다.
고추의 본 고장인 영양군에서는 전국적인 재배면적 증가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인건비 급등 등으로 인한 산지 고추 가격 하락에 따른 대책 마련에 고심을 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