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가 문화도시로 거듭나기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는 가운데 오는 18일 새마을운동테마공원 글로벌관 다목적홀에서 '무한상상, 多모디' 시민토론회를 개최한다.
김천시는 지난 9일 국민권익위원회에서 발표한 2021년도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지난해보다 한 등급 상승한 종합청렴도 4등급(외부청렴도 3등급, 내부청렴도 4등급)을 받았다.
경주지역 건축사회(회장 최규식)가 8일 미래 경주지역을 이끌어갈 인재육성과 교육발전을 위해 장학금 500만원을 (재)경주시장학회에 기탁했다.
경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권연남, 이하 센터)가 2021 전국 농업재해 대응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친환경축산관리실' 운영 성과를 인정받아 대상을 수상했다.
'2021 경주 한우와 농축수산물 한마당 축제'가 10일부터 12일까지 황성공원 실내체육관 주차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경주 큰마디큰병원 이길호(58·사진) 원장이 감염병 예방과 관리에 헌신한 공로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경주남산연구소 김구석(69·사진)소장이 지난 8일 서울에서 열린 '2021 문화유산보호 유공자 시상식'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청렴도 평가에서 매년 하위권을 맴돌던 경주시가 주낙영 시장 취임 이후 강도 높은 반부패 청렴 정책을 추진한 결과 2년 연속 높은 점수를 얻어 주목받고 있다.
8일 0시 기준 신규 확진자가 7175명으로 코로나19가 국내에 들어온 이후 역대 최다를 기록했다. 전날까지 일주일째 5000명 안팎이던 신규 확진자 수가 6000명대를 건너뛰고 단번에 7000명대로 올라섰다. 위중증 환자도 840명으로 800명대 벽을 깼다. 하루 새 사망자는 63명 늘어 누적 사망자도 4000명을 돌파(4020명)했다...
대부분의 시민들은 원동기장치자전거의 종류와 올바른 이용법을 잘 모르고 이용하고 있다. 바퀴 두 개의 '차'에 해당하는 이륜자동차와 원동기장치자전거, 자전거의 정의와 각각에 해당되는 교통수단의 종류를 명확히 구분해서 혼동을 줄이고 개인형이동장치(PM, Personal Mobility)를 포함한 원동기장치자전거의 통..
코로나19의 새 변이 '오미크론'이 미국에 이어 인도에서도 확인됨에 따라 주요국 중 오미크론이 보고되지 않은 나라는 이제 중국만 남았다.
영주시는 오는 11일 오후 5시 영주시민회관 공연장에서 '2021 꿈의 오케스트라-영주'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
봉화군은 6일부터 10일까지 봉화군청 솔향 갤러리에서 2021년 주민평생교육으로 진행한 '젠탱글' 강좌의 학습동아리 회원들의 작품전시회를 개최한다.
국립경주박물관(관장 최선주)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집에서 신라 금관을 감상하고 직접 금관을 만들어 왕이 되어보는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달성군립도서관(관장 조병로)이 학교 방학기간인 지난 1일부터 2개월간 사회적 거리두기로 지친 시민들의 심리 안정에 도움을 주고자 코로나19 극복 힐링 전시회를 개최하고 있다.
군위군은 쾌적하고 깨끗한 정주환경 조성을 위해 지난 10월부터 불법 도장시설에 대한 특별단속을 실시했다.
청송군은 지난 7일부터 8일까지 장애인편의증진 기술지원센터와 합동으로 장애인전용주차구역 민·관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대구시는 한파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생활 밀착형 한파저감시설 설치와 취약계층 지원'을 강화한다.
학원에까지 코로나19 방역패스(접종증명·음성확인)가 확대되자 취업 준비생과 학부모 등을 중심으로 '방역패스 철회'를 주장하는 목소리가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