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정책을 두고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와 홍남기 경제부총리가 '마찰음'을 내고 있다. 경착륙 부동산정책을 예고한 이 후보 발언에 홍 부총리가 '과잉우려' 수준의 공급을 시사하면서 '양도세 유예' 등 논쟁에 이어 당정 간 '부동산정책' 2라운드를 전망하는 목소리도 들린다.
성주군 성주읍 포동이 포크 배경호 대표와 커피인 배은주 대표가 희망2022 나눔캠페인에 임인년 새해 첫 주자로 참여해 각각 성금 100만원과 50만원을 기탁했다.
추운 겨울을 맞이해 코로나 19 등으로 어느 해 보다 힘든 겨울을 보내고 있는 지역주민을 위한 성금 및 성품기탁에 많은 사람들이 동참해 온정의 손길을 보내고 있다. 4일 대가야쌀연구회(회장 박중규) 회원들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하기 위한 사랑의 성품 쌀 10Kg 120포를 고령군에 기탁했다.
영주시청환경미화원노동조합(위원장 황병호)에서 장학금 100만원을 기탁했다고 전했다. 영주시청 소속 환경미화원 32명으로 구성된 영주시청환경미화원노동조합은 자체적으로 '우람각시'라는 봉사단체를 결성해 활동하고 있다.
현대아스콘㈜ 차오석 대표는 4일 동절기 취약계층을 위해 400만원 상당의 생필품꾸러미 40박스를 안동시 남선면에 기부했다. 평소부터 이웃 돕기에 노력해 온 차오석 대표는 지난 추석에도 지역의 어르신과 취약계층을 위해 '사랑의 생필품꾸러미'를 지원했다.
군위군은 4일 구니cc가 희망2022 나눔캠페인 이웃돕기 성금으로 1000만원을 기부했다고 전했다. 유재봉 대표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힘든 시기에 한파까지 닥쳐와 고생하시는 분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기탁한 성금이 어려움을 겪는 군민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경북북부보훈지청은 2022년 새해 반부패·청렴 실천 결의대회 및 청렴백설기 나눔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보훈지청 전 직원은 부정청탁·금품 등 수수금지 및 갑질근절 서약과 청렴을 나타내는 백설기를 나누며 청렴하고 상호 존중하는 공직문화 조성에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문경교육지원청은 지난 3일 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들과 새해다짐식 및 청렴다짐식을 실시했다. 이번 새해다짐식에서는 2022년 1월 1일자로 교육지원청으로 전입해 온 신규 및 전입 직원을 소개하는 자리를 가졌고 부패방지 의식 제고 및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적극적으로 앞장설 것을 다짐하는 청렴 다짐식을 가졌다.
(사)대경ICT산업협회는 4일 오후 대구연탄은행에 사랑의 연탄 12500장을 전달했다. 대경ICT산업협회의 이번 '사랑의 연탄' 전달행사는 겨울나기가 버거운 지역내 취약계층들이 따뜻하게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회원사들이 뜻을 모은 결과다.
대구시가 한 달여간의 자율주행 유상운송 베타테스트(Beta Test)를 끝내고 5일 대구경북과학기술원(DGIST)에서 '대시민 유상운송 서비스' 본격 시작을 알리는 출범식을 가졌다.
경북도는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농식품 수출이 스타품목 육성정책과 신남방정책에 힘입어 지난해에도 역대 최고 실적을 달성하며 6억3800만달러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대구시가 산업통상자원부와 함께 임인년(壬寅年) 새해를 맞아 5일 DGIST(컨벤션홀)에서 지역 자동차기업의 힘찬 도약을 선언하는 '미래차 전환 비전 선포식'을 가졌다.
성주군 성주문화예술회관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의 2022년 지역문화예술회관 문화가 있는 날 사업에 공모 선정됐다.
김천시는 시민에게 수준 높은 문화예술을 접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4일부터 오는 28일까지 향토작가 이시은의 특별초대 개인전을 김천시 종합민원실에서 전시한다.
예천군 예천박물관은 지역 태실(胎室)을 조명하고 조선시대 태실문화를 이해하기 위해 학술총서를 발간했다.
재단법인 대구오페라하우스는 2022년 새해 역시 전막오페라로 문을 연다. 작품은 요한 슈트라우스 작곡 오페레타 '박쥐'(J. Strauss Ⅱ, Die Fledermaus)로 일반적인 오페라에 비해 내용이 가볍고 이해하기 쉬우며 무엇보다 왈츠와 폴카 같은 화려한 춤과 음악으로 기분 좋은 활기를 선사하는 작품이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5일 선거대책위원회를 전격 해체하면서 '홀로서기'에 나선 것은 최근 지지율 급락과 선대위 내홍을 해결해야 하는 위기감에서 나온 고육지책으로 평가된다.
구미시의회가 임인년 새해를 맞아 지난 4일 간담회장에서 신년 인사회를 가졌다. 이날 김재상 의장, 의회 의장단 및 의원, 장세용 시장을 비롯한 집행기관 국장 이상 공무원이 참석했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3일 오전 8시에 성내동 내 충혼탑에서 임인년 새해 참배를 했다.
울진군의회는 지난 3일 오전 울진군의회 소회의실에서 2022년도 시무식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