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경산시장학회는 지난 4일 경산시 민간어린이집연합회가 지역 인재 육성을
조현일 경산시장은 7일 오전 9시 30분 시장실에서 간부회의를 주재한다.
포항시가 기후 위기 대응의 중심지로 거듭나며, 글로벌 혁신을 주도하는 이틀간의 국제 워크숍을 성공적으로 마쳤다.시에 따르면 지난 4일 유엔 기후변화 글로벌 혁신 허브(UGIH)와 공동 개최한 ‘제14차 유엔 글로벌 혁신 허브, 포항 시스테믹 혁신 워크숍(UGIH S.I..
대한민국 대표 산업도시 포항을 이끌고 있는 이강덕 포항시장이 ‘2025 한국의 영향력 있는 CEO’로 선정됐다.포항시는 4일 서울 더플라자 호텔에서 열린 ‘2025 한국의 영향력 있는 CEO’ 시상식에서 이 시장이 이차전지 명품도시경영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지난 4일 에밀리아 가토(Emilia Gatto) 주한이탈리아대사를 만나 양국 도시 간 교류 확대 방안을 논의했다.이번 만남은 주한이탈리아대사관의 공식 초청에 따라 대사관저에서 진행됐다.에밀리아 대사는 지난 6월 20일부터 22일까지 열린 ‘2025..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7월 한 달 동안 ‘경북형 IB 교육’의 내실화를 위한 집중 연수 기간을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4일, 경주시에 있는 황룡원에서 제19회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 경북선수단 해단식을 개최했다.
경주시산림조합은 지난 2일 경주시 산내면 일부리 산 369 일원에서 ‘2025년 조림지가꾸기사업 품질 향상을 위한 현장 시범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총 550ha 규모로 진행되는 올해 조림지가꾸기사업의 원활한 추진과 품질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
경주시는 자율주행 기반 대중교통의 도입 가능성을 검토하고 시민과 관광객에게 미래형 교통 서비스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지난 1일부터 오는 8월 2일까지 한 달간 보문관광단지 일원에서 '자율주행 셔틀버스 시범운행'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셔틀버스는 △경주
경주시보건소가 임산부와 영유아의 건강 수준 향상을 위해 '생애초기 건강관리사업'을 이달부터 본격 추진한다. 6일 경주시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보건복지부 주관 '2025년 생애초기 건강관리 공모사업'에 경주시가 선정되면서 시행되는 것으로 지난 3월부터 준비 과정을 거
경주시가 추진하는 '청년 新골든 창업특구 조성사업'이 본격적인 성과를 내며 청년 창업의 성공 모델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6일 시에 따르면 지난 2020년부터 황오동 일대 도시재생구역을 중심으로 청년 창업을 지원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총 25개 창업팀을 배출했다.
경주시는 지난달 26일 열린 제291회 경주시의회 제1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경주시 기업 및 투자유치 촉진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원안 통과됐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조례 개정은 글로벌 경기 침체와 대외 통상환경 변화 속에서 지역 중소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경주시는 오는 11일부터 다음달 17일까지 38일간 오류고아라해변, 나정고운모래해변, 봉길대왕암해변, 관성솔밭해변 등 4개 해수욕장을 본격 개장한다고 밝혔다. 운영시간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다. 다만 전촌솔밭해변은 올해 미개장한다. 시는 해수욕장 이용
경북도는 2025년 추진 중인 풍수해생활권 등 22개 시군의 4개 분야 재해예방사업에 대한 재난부서장 점검을 했다.
경북도는 본격적인 농번기와 연일 계속되는 폭염 속에서 농작업 중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사고와 질병으로부터 농업인을 보호하기 위해 ‘농업인 안전보험’ 과 ‘농기계 종합보험‘ 가입을 적극 독려하고 있다.
경북도는 올해 1월 1일 개통된 동해선을 활용해 17일과 19일 ‘완벽한 기차여행’ 관광전용 열차를 운영한다.
경북도는 여름철 불볕더위 피해 최소화를 위해 ‘폭염대응 중점 추진 대책’을 수립하고, 도민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구미대학교 사이클부가 '2025 KBS 양양 전국 사이클 선수권대회'에서 금메달 4개를 수상했다. 대한사이클연맹이 주최한 이번 대회는 지난달 21일부터 27일까지 열렸으며 구미대학교는 금메달 4개, 은메달 4개, 동메달 1개를 획득했다.
구미시가 산동 우항공원 공영주차장 개장으로 지역 교통환경 개선 및 상권 활성화에 적극 나섰다. 시는 산동·옥계 일대의 고질적인 주차난 해소를 위한 공영주차장을 본격적으로 가동한다. 구미시는 지난 3일 김장호 시장, 윤종호 도의원, 김영길·신용하 시의원 등이 참석한
김소현 경주시의회 경제산업위원이 대표 발의한 ‘경주시 기업 및 투자유치 촉진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지난 6월 26일 제291회 경주시의회 제1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원안대로 통과됐다. 지난 5일 김소현 의원에 따르면 경주에 등록된 2,020여 기업 중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