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학교경주병원이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지난 18일 발표한 '폐렴 적정성 평가'에서 6회 연속 1등급을 획득하며 감염성 질환 진료 분야에서 전국 최고 수준의 의료 역량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이번 평가는 지난 2023년 10월부터 2024년 3월까지 폐렴으로 입원한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경북경찰청(청장 오부명)과 함께 최근 급증하는 청소년 대상 사이버 계정과 비대면 계좌 불법 거래 범죄를 예방하기 위해 ‘스쿨 사이렌(School Siren)’ 제3호 경보를 공동 발령했다고 18일 밝혔다.
경주시는 지난 13일부터 19일까지 이어진 집중호우로 인해 침수됐던 도로를 신속하게 복구하고 통행을 순차적으로 재개했다고 20일 밝혔다. 경주지역의 이번 집중호우 평균 누적 강수량은 314.1㎜로 집계됐으며 외동읍이 429㎜로 가장 많은 강수량을 기록했다. 이어 내
경주시는 시민 독서문화 진흥과 정서 함양을 위해 '제45회 대통령기 국민독서경진대회 경주시 예선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전국 대통령기 국민독서경진대회에 앞선 지역 예선전으로 경주시에 거주하거나 지역 내 학교에 재학 중인 초·중·고등학생 및 일반 시민
경주시가 생산관리지역 내 휴게음식점 설치를 허용하는 도시계획조례 개정안을 지난 15일 공포·시행했다. 이번 조례 개정안은 농촌지역의 창업과 일자리 창출을 위한 규제 완화 조치로써 활용도가 낮았던 생산관리지역을 지역경제 활성화의 거점으로 전환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
경주시는 '경주 반다비체육센터' 건축설계 제안공모 당선작을 최종 선정했다고 밝혔다. 20일 시에 따르면 지난해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에 선정된 이후 경북도 지방재정투자심사와 건축전문위원회 심의 등 행정절차를 거쳐 지난달부터 건축설계 공모를 추진했다. 공모 결과 총
국내 경제계 최대 규모의 포럼인 ‘제48회 대한상공회의소 하계포럼’이 지난 16일 경주보문단지에 소재한 라한셀렉트에서 성황리에 개막했다.대한상공회의소 주최로 열린 이번 포럼에는 국내 주요 기업 인사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오는 19일까지 4일간 진행됐다.하계포럼은..
여성의 지속가능한 경제참여와 지역 간 협력을 위한 ‘2025 여성일자리포럼 & 영호남교류세미나’가 17일부터 18일까지 1박 2일간 전주시 일원에서 열렸다.
경북도는 10월 경주에서 열리는 2025년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경제인 행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대한상공회의소 등 민간과의 협력체계를 바탕으로 본격적인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경북도는 18일 구미 금오산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2025년 책임의료기관 성과공유 및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경북연구원은 지난 18일 개최된 이민정책연구원, 법무부 주관 '2025 이민정책포럼'에 참여했다. 이번 포럼에는 전국 광역 단위 지역연구원(31개)의 기관장 및 각 기관의 이민정책 전문연구자, 중앙 및 지자체 이민정책 담당 공무원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경북도의회는 18일 도의회 본회의장에서 포항 영일고등학교 학생 35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115회 경북도의회 청소년의회교실'을 개최했다.
경북도농업기술원은 18일 ㈜현대백화점과 ‘프리미엄 경북 농산물 유통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굿네이버스가 지난 18일 도내 취약 어르신을 대상으로 14억원 상당의 의류 1만 475벌을 후원했다.
경북도내 의사회, 치과의사회, 한의사회, 간호사회, 약사회 등 5개 보건의료단체의 91명으로 구성된 해외의료봉사단은 24일부터 29일까지 캄보디아에서 의료봉사활동을 펼친다.
경북도는 급증하는 생활비 부담을 해소하고, 소상공인 매출 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민생회복 소비쿠폰’1차 지원금을 21일부터 지급한다.
대구한의대학교가 전공 연계 글로벌 현장 체험을 통해 학생들의 국제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대구한의대 대학혁신사업단은 이달 초 'DNeA 전공연계 글로벌 체험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중국 상해와 일본 도쿄에서 해외 산업현장 체험을 운영했다고 19일 밝혔다.
도심 한복판에서 펼쳐지는 이색 물놀이 축제 ‘2025 경산 워터 페스티벌’이
석포제련소 토양정화 문제 해결을 위해 봉화군의회가 발 벗고 나섰다. 군의회는 석포제련소와 관련된 환경문제 해결에 있어 지역경제와 환경보전을 균형 있게 고려해야 한다며 관계기관에 실효성 있는 해결 방안을 제안했다.봉화군의회는 지난 18일 성명을 통해 “조업 중인 공장의..
봉화교육지원청은 지난 18일 대회의실에서 ‘2025 유·초등 인사관리규정 개정 인사전문위원회’를 개최하며, 공정하고 미래지향적인 인사체계 구축을 위한 논의를 진행했다. 이영록 교육장이 주재한 이번 위원회는 관내 초등학교 교장을 중심으로 구성된 인사전문위원들이 모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