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후계농업경영인 영주시연합회가 지난 20일 영주시농업인회관에서 정기대의원 총회를 개최하며 지역 농업 발전과 후계농 육성을 위한 새로운 도약을 결의했다. 이날 행사에는 100여 명의 한농연 대의원과 내외빈이 참석해 농업의 어려운 현실 속에서도 활발히 활동하는 회원들을..
대한적십자사 봉사회 영주시협의회가 제16대 김영희 회장의 취임을 기념하는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지난 18일 영주시 148아트스퀘어 공연장에서 열린 이 행사에는 영주시장을 비롯해 경북도의회 의장, 영주시의회 의장, 대한적십자사 경북지사 회장 등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경북도의회 초선의원 30명 모임인 초우회(회장 박규탁)는 경상북도개발공사,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와 함께 20일 포항시 오천읍 세계1리 마을에서 지역사회 안전을 위한 태양광 벽부등 부착 봉사활동을 했다.
영주시가 3월부터 어린이집에 다니는 0~2세 외국인 아동에게 보육료를 전액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현재 경북도에서는 3~5세 외국인 아동의 보육료만 전액 지원하고 있어, 0~2세 아동의 보육료는 가정에서 부담해야 하는 상황이었다. 영주시는 이를 개선하고자 지원 대상을 ..
봉화솔향로타리클럽과 서울산로타리클럽이 힘을 합쳐 봉화군 지역사회 소외이웃을 위한 온정의 손길을 전했다. 두 클럽은 지난 15일 약 200만 원 상당의 생필품을 (사)봉화군종합자원봉사센터에 기증했다. 이번 기증은 겨울철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에게 따뜻한 위로가 되고..
봉화군유림단체가 주최한 신년교례회가 지난 19일 봉화군 청년유도회의 주관으로 봉화군한약우프라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박현국 봉화군수를 비롯한 봉화향교, 성균관유도회, 담수회, 박약회 등 유림단체 회원 130여 명이 참석해 성대한 모임을 이뤘다. 참석자..
봉화군이 지난해 12월부터 중지했던 동절기 건설 공사를 오는 24일자로 해제한다고 밝혔다. 이는 최근 기온이 평년보다 높고 큰 추위가 없을 것이라는 기상청의 장기 예보에 따른 조치다.이에 따라, 지난해 시공이 중지됐던 도로, 하천, 소규모 사업 등 다양한 건설사업들이..
포항시는 포항시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및 포항의료원, 포항성모병원, 포항세명기독병원 장례식장 등 10개 장례식장과 ‘포항시 공영 장례 지원사업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20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이번 협약은 가족해체와 경제적 어려움으로 장례를 치르기 어려운 저소득층과..
포항시는 문화동 대잠홀에서 포항시 공무원 500여 명을 대상으로 2월 공무원 마인드 교육을 지난 19일 실시했다.이번 교육에서는 지난해 실시한 글로벌 프로젝트 정책연수 참가자들의 팀별 발표로 해외 우수정책 및 선진행정 체험을 공유, 포항의 미래 발전 방향을 모색했다...
경북도 자치경찰위원회와 경북도경찰청이 지난 17일 아동 대상 범죄예방을 위한 아동안전지킴이 819명을 선발했다. 이번 아동안전지킴이 선발경쟁률은 평균 2.3대 1로 지난해 1.9대 1보다 소폭 상승했다. 지역별 선발인원은 경주 83명, 포항 137명, 구미 12..
경북도 어업기술원에서는 어촌마을 소득 증가를 위한 6대 과제 중 하나인 수산 재해 피해 제로화를 위해 도내 양식장 현장 예찰 강화 및 수산 생물 전염병 예방 관리를 위한 물고기 의사 3명을 공수산질병관리사로 위촉했다. 이번에 위촉된 공수산질병관리사는 수산질병..
청송군은 주거 밀집 지역 및 도로변의 낡은 빈집을 정비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2025년도 빈집 정비사업을 이달부터 시행한다. 사업대상은 사용여부를 확인한 날로부터 1년 이상 아무도 거주하지 않거나 사용되지 않은 주택 및 건축물이다. 군은 물가상승과 철거..
청송여자고등학교는 지난 15일 경남 밀양시 밀양배드민턴경기장에서 열린 '2025 한국중·고배드민턴연맹 전국학생선수권대회' 여자복식 경기에서 우승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날 각 조 리그전을 실시한 후 조별 1위 팀끼리 토너먼트로 치러진 여자복식 경기에서 김민경..
울진군은 다가오는 28일부터 3월 3일까지 4일간 후포면 왕돌초광장 일원에서 '2025 울진대게와 붉은대게 축제'를 개최한다. 지난달 1일 동해선 개통에 따라 기찻길을 이용하면 울진으로의 여행길이 예년보다 더욱 빠르고 편안해졌다. 동해선 후포역에서 축제장까지는..
본보 현병희 관리이사와 황은솔 사업국장이 19일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성금 50만원을 경주시에 기탁했다. 이번 기부금은 본보 사내 봉사활동 동아리 '비채움'의 기금으로 마련했다. 현병희 이사는 "추운 날씨 속에서 어려움을 겪는 분들에게 작은 보탬이 되길 ..
영양군은 지난 1일부터 오는 3월 14일까지 농업의 공익적 가치를 유지·증진하기 위해 추진하는 2025년 농어민수당 지원사업 신청 접수를 받는다. 농어민수당 신청대상은 지난 2023년 12월 31일까지 경영체를 등록하고 대상자 확정일까지 농어업경영체를 유지한 자 중에..
경북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는 19일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 경북지부와 중독 예방 환경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두 기관은 △지역사회 정신건강 증진 및 중독 문제 예방·회복을 위한 공동 노력 △공동 관심사에 대한 정보 교환 △각종 사업 홍보 ..
지방소멸 위기 속에서 지역의 경쟁력 강화와 청년유입을 위한 노력을 펼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는 곳이 있다. 바로 예천군의 청년마을인 '생텀마을'이다. 생텀마을은 지난 2022년 행정안전부 청년마을 사업에 참여해 예천의 지역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힐링 콘텐츠와 프..
영천시는 지난 18일 경제침체와 소비위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영천공설시장을 방문해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수렴하고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논의하는 현장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번 간담회는 시 관계자를 비롯해 영천공설시장 상인회 임원 20여명이 참석, 전통시장 ..
의성군은 지난 17일 '2025년 토양개량제 지원사업 공동살포'를 확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에는 109개 단체 2258개 농가가 선정됐으며 총 5936t의 토양개량제가 살포될 예정이다. 토양개량제 지원사업은 농경지의 산성화를 방지하고 지력을 유지·보전하기 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