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문화예술진흥원 대구예술발전소에서 16일 오후 3시 지역을 대표하는 인디 뮤지션들의 연주와 함께 시민친화적 콘셉트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2023 인디고 크리스마스 Indie Go Christmas` 공연이 펼쳐진다.
`2023 인디고 크리스마스 Indie Go Christmas`는 대구시가 주최하고 대구문화예술진흥원이 주관하는 `2023 차세대 문화예술기획자 양성과정` 문화기획 프로젝트 사업의 일환으로 기획된 공연이다. △김대호 △김산 △윤주훈 △정혜진 △주서영 등 대구 예술계를 이끌어 갈 청년 기획자들이 참여했으며 본 공연을 통해 지역민에게 대구예술발전소를 홍보하고 시민친화적 공간으로 거듭나는 데 목표를 두고 있다.
크리스마스 시즌 음료와 함께 캐주얼한 분위기에서 즐길 수 있는 연말 콘서트로 프로그램 구성 또한 특별하다.
크리스마스 캐럴을 비롯해 아티스트들의 자작곡 등 뮤지션의 개성 넘치는 음악까지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날 콘서트에는 △디파이(D_Fi) △우나리 △퍼플오션 총 3팀이 출연해 매력적인 음악을 들려줄 예정이다.
지난 2021년 `Mr.Nobody` 발매하고 `퇴근 후 나에게 솔직해지는 시간`을 슬로건으로 활동하고 있는 일렉트로닉 팝 그룹 `디파이(D_Fi)`의 연주로 화려하게 공연의 시작을 알린다.
이어서 매력적인 톤으로 노래하는 싱어송라이터 `우나리`가 인간이 가진 결핍과 뜨거운 감정들을 담담하게 전달해 관객들의 마음에 따뜻한 울림을 전할 예정이다. 그는 올해 `외사랑`이란 곡을 발매했다.
마지막으로 올해 `Fiction` 발표를 하고 누구나 한 번쯤 공감해 볼 수 있는 일기 같은 음악을 들려주고 있는 `퍼플오션`의 연주로 공연의 마지막 스테이지를 장식한다.
무료로 진행되는 본 공연은 네이버 폼 사전 접수를 통해 예매할 수 있으며 공연 상세 정보와 예매 링크는 대구예술발전소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는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상담 가능하며 선착순 사전 예매자에 한해 무료 음료(1인 1잔)를 제공한다.
대구예술발전소에서는 이번 공연을 통해 지역주민에게 기쁨을 선사하고 지역 인디 음악계의 활성화도 기대하고 있다.
강두용 기자kwondrumkakao@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