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의 ‘지역상권 활력지원’ 추가 공모사업에서 청송 달기약수탕과 안동 풍산시장이 최종 선정되어 국비 13억 원을 확보했다.
반려동물 친화관광도시 경주가 유기견과 함께하는 특별한 여행으로 감동과 변화를 선사한다. 경주시는 유실·유기동물 입양을 촉진하고, 성숙하고 건강한 반려동물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오는 9월 6일 보문관광단지 일대에서 농림축산식품부와 공동으로 ‘경주 댕댕여행’을 개최한다고 ..
경주시는 지난 1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5 세계유산축전 경주역사유적지구 홍보지원단 위촉식’을 열고, 23개 읍면동 이·통장협의회장을 주축으로 한 홍보지원단의 출범을 알렸다. 홍보지원단은 총 23명으로 구성됐으며, 경주시 이·통장연합회 이동건 회장이 단장으로 위촉..
NH농협 경주시지부는 경주 삼광쌀의 우수성을 알리고 미국 시장 공략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3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 D.C. W E. 워싱턴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제43회 라미 어워즈(RAMMY Awards)에 참가해 경주 이사금쌀 홍보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11일 9월 1일자 교육공무직원 정기인사를 발표했다.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12일 울릉군에 있는 울릉중학교에서 울릉지역 중․고등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도서지역 학생들의 꿈과 미래 설계를 돕기 위한 ‘2025학년도 찾아가는 울릉지역 진로 및 진학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울릉지역 진로 및 진학 프..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지난 3년간 유치원 방과후 운영과 엄마품 돌봄교실 운영에 양적·질적 성장을 이뤘다고 밝혔다.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광복 80주년을 맞아 11일과 12일 양일간 울릉도와 독도에서 ‘광복 80주년 기념 울릉도 초청 음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폐교를 단순히 버려진 공간으로 보지 않고 지역사회의 새로운 활력소이자 미래 교육의 중요한 자산으로 재탄생시키기 위해 변화를 모색하고 있다.
칠곡군은 여성친화도시 조성의 가치와 비전을 널리 알리고 여성의 지역사회 참여와 양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한 공감대 형성을 위해 '할매 비트드림(BeatDream)' 홍보 영상 콘텐츠를 제작했다. 이번 영상은 '모두가 함께 만드는 양성평등 칠곡'을 주제로 칠곡군의 대
경산시가 여름방학을 맞아 운영 중인 체험 프로그램 ‘그림자 인형극으로
청소년 합창을 통한 우정과 성장을 목적으로 한 봉화교육지원청의 봉꽃송이 청소년 합창단 하계캠프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지난 9일부터 11일까지 국립백두대간수목원에서 진행된 이번 캠프에는 봉화 지역 초등학생으로 구성된 합창단원 25명이 참여했다. 참가 학생들은 뜨거운 ..
울진금강송주가 세계적인 명성과 사랑을 받을 수 있는 새로운 전기를 맞았다. 한국수력원자력(주) 한울원자력본부와 울진군산림조합이 협력해 금강송주 저장탱크를 설치, 지역 특산물의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한다.지난 3월, 울진군산림조합은 한울원자력본부와 한수원 사업자 지원 사..
경상북도경산교육지원청은 지난 11일 경산발명교육센터에서 한국과학창의재단
청도군, 청도반시비상품자원화센터 건립공사 현장 점검- 혹서기 안전관리 당부 및 관계자 격려 –청도군(군수 김하수)은 지난 11일, 화양읍 유등리 513번지 일원에서 추진 중인 청도반시비상품자원화센터 건립공사 현장을 방문해, 공사 진행 상황을 점검하고 혹서기 안전관리 ..
경산시는 지난 11일 농업인회관에서 청소년과 시민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구한의대학교 반려동물산업학과는 지난 7일 한국애견협회와 반려동물 산업 발전과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서울시 소재 한국애견협회 사무실에서 열렸으며 대구한의대에서는 송광영 반려동물산업학과장이 참석했다. 한국애견협회에서는 신귀철 회장과 박애
포항시는 12일 시청 대외협력실에서 ‘2025년 상반기 퇴직자에 대한 정부포상 수여식’을 열고, 장기간 시정 발전과 국가에 기여한 퇴직 공무원들의 공로를 기렸다.퇴직자 정부포상은 공직에 몸담아 오면서 직무를 성실히 수행해 공·사생활에 흠결이 없고, 포항시 및 국가 발..
영주시는 2025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으로 노미영 주무관과 오원일 주무관을 선정했다고 지난 12일 밝혔다. 이번 선발은 국민 추천과 부서 추천을 기반으로 10건의 적극행정 사례를 성과검증한 후, 온라인 국민심사와 영주시 적극행정위원회 전문가 심사를 종합해 최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