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가 환경과 조화를 이루는 축산업을 위해 축산 악취 개선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다. 시는 지난 2020년부터 축산 악취 개선과 가축 분뇨 등 축산 부산물을 농업 자원으로 활용하는 경축순환활성화 사업을 추진 중이다.
칠곡군은 코로나19 확산을 막고 안정화하기 위해 정부와 경북도 정책에 따라 27일부터 오는 8월 8일까지 2주간 사회적 거리두기를 3단계로 격상했다.
칠곡군은 벼 재배단지를 대상으로 드론을 이용한 공동방제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고령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27일 학교 밖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위해 비대면급식과 코로나19를 효과적으로 대처하고 극복하도록 응원꾸러미를 제작해 비대면으로 전달했다.
대구 서구청은 달서천로 주택밀집지역과 비산염색공단을 연결하는 평리교 지하보차도 일원에 스마일과 무지개로 행복과 긍정의 이미지를 담아 밝고 깨끗한 공간으로 디자인한 평리교 지하보차도 경관개선사업을 완료했다.
국민의 힘 김영식 의원(구미 을·사진)이 구미 하이테크밸리 분양가 인하는 문재인 정부와 한국수자원공사(이하 수공)의 짜고 치는 땅 장사에 불과하다"고 강력 비난했다.
성주군은 코로나19 속에서도 군민들의 시원한 여름 보내기를 위해 성주문화예술회관에서 2021 성주썸머아트바캉스를 지난 24일 개장해 오는 8월 15일까지 23일간 사전 예약제로 운영한다.
경시의회 김창기 의장은 27일'2025년 APEC 정상회의 경주 유치' 희망 챌린지에 동참했다.
대구에 있는 필리핀 식료품점과 헬스장, 교회 등을 중심으로 코로나19 감염이 확산되고 있다.
구미시가 본격적으로 무주(無主, 주인이 없는)간판과 노후·훼손 광고물(간판)을 건물주 및 광고주의 동의를 얻어 무상으로 철거사업을 시행키로 했다.
김천시립도서관은 오는 8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작은도서관 3개소(드림밸리, 김산고을, 푸름찬)에서 어린이 인문학 놀이터를 운영한다.
대구시는 자료 수집부터 정리, 보고서 작성 업무를 효율적으로 처리하기 위해 자료 처리 프로그램을 직접 개발하고 스마트워크 시스템 구축해 다양한 행정 분야에 적용함으로써 직원들의 업무 부담을 낮춘다.
의성군은 지난 23일 안계면사무소 대회의실에서 이웃사촌지원센터와 안계면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가 협업해 안계면 지역재생 3차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북교육청은 지난달 25일부터 이달 22일까지 펼쳐진 '2021 독도교육올림픽'을 성공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경북도는 '2021년 SW(소프트웨어) 미래 채움 코딩프로젝트 챌린지'에서 경북도 팀이 1위로 선정돼 2년 연속 과기정통부 장관상(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울진군은 27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5인 이상 사적모임을 금지하고 사회적 거리두기는 1단계로 적용한다고 발표했다.
경북도는 '여름 휴가철에 산림 내 불법행위 특별단속'을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정동식 전국상인연합회장이 27일 세종청사에서 열린 권칠승 중소벤처기업부 장관과의 간담회에서 전통시장 상인들의 숙원사업들을 건의했다.
울진군은 교통체증 완화 및 가로환경 개선을 위해 추진한 북면도시계획도로(소로3-30호선)를 지난 4월에 착공해 6월 최종 마무리하고 기다림 끝에 이달 개통했다.
경북도는 27일 코로나19로 매출이 감소하고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온라인 플랫폼인 네이버 해피빈에서 '경북 소상공인 크라우드 펀딩 지원' 사업을 신규 추진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