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가 주최하고 한국서예협회 경북도지회(지회장 박창섭)가 주관하는 제29회 경북도 서예대전 전시회가 11일부터 오는 15일까지 안동 문화예술의 전당에서 열린다.
경북도는 올해 12회째를 맞는'경북도 도자기 문화축전'이 성주 성산동 고분군 전시관에서 11일부터 오는 16일까지 6일간 열린다고 밝혔다.
"미술과 무용, 음악 세 가지 예술이 한 공간 안에서 조화를 이뤄 새로운 예술을 창조한 것 같습니다".
영화 구경 힘들었던 시절신라문화제만 기다렸었지펄럭거리는 하얀 천막이흐느적거리며 비춰주었던 영화는흑백영화의 진수저녁밥도 안 먹고명당자리라고 차지했던 그 자리누가 파헤쳐 놓았네'내일아침 해가 뜨거나 말거나'시집 내용 중에…
지역 특성상 고령 인구가 도내 2위, 전국 3위로 비중이 매우 높고(39.8%) 대중 교통수단이 발달하지 않아 고령자의 경우 포터화물차, 이륜차 등을 운전하다가 운전 미숙으로 교통사고가 자주 발생함에 따라 고령운전자 운전면허 자진반납을 통해 교통사망사고 줄이기에 본격적으로 나서고 있다.
기후변화 시대에 스트레스를 가장 많이 받는 기업이 자동차 메이커일 것이다. 100년 이상 석유시대를 구가했던 내연기관 자동차 회사들이 '2050년 탄소중립'으로 받는 압박감은 가히 생존의 위협이라 할 만하다. 특히 미국 자동차업계의 위기감이 가장 심하지 않을까 싶다.
경북도는 10일 한국, 중국, 일본, 몽골, 러시아 5개국의 광역자치단체장 등 대표 72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3차 동북아시아지역자치단체연합(NEAR:AssociationofNorthEastAsiaRegionalGovernments) 총회를 개최했다.
경북교육청은 2학기부터 도내 모든 학교에 대해 전교생 등교수업이 가능하다고 '2학기 학사 운영 방안'을 발표했다.
대구시는 신기술 도입과 활성화를 위해 구축한 신기술플랫폼의 체계적이고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대구시 신기술플랫폼 구축 및 운영 조례'를 제정하고 10일부터 본격 시행에 들어갔다.
경북도가 지역 농특산물 판로 확대에 나섰다.
상주경찰서 생활안전과 생활질서계에서는 지난 2일 오후 4시경 상주 일대 불법 사행성 게임장 2곳을 단속해 업주와 종업원을 입건했다.
고령경찰서는 관내 거주 외국인(3000명)의 음주·무면허 운전 등 교통법규 위반행위에 따른 교통사고가 다수 발생해 사전 차단에 나섰다.
영덕군은 코로나19로 인해 직거래 판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위해 영덕읍 남산리와 영해면 영덕휴게소에 30동 규모로 복숭아 장터를 설치·운영하고 있으며 거리두기로 인한 방문 및 구매 고객의 감소를 고려해 뉴노멀시대의 새로운 유통경로인 라이브커머스를 도입 시행하고 있다.
경주시 황성동 자율방재단(단장 한영호)과 청년회(회장 김태호)는 지난 7일 다중이용시설인 황성동 관내 교회 등에서 코로나19 집중 방역활동을 실시했다.
트라이애슬론(철인3종) 국가대표 출신 고(故) 최숙현 선수 사망사건의 핵심 가해자인 경주시청 트라이애슬론 전 감독 김규봉씨(43)에게 징역 7년, 주장으로 활동한 장윤정씨(32)에게 징역 4년이 각각 선고됐다.
울진군은 10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민선7기 군수 지시사항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경북에서 교회와 지인 모임 등으로 코로나19 산발적 감염이 지속하고 있다.
영천시는 최근 농촌지역의 인력 부족 문제가 심화됨에 따라 근본적인 해결책 마련을 위해 농촌인력 수급대책 T/F팀을 구성·운영한다고 밝혔다.
울릉군은 주민과 관내 공무원을 대상으로 11일부터 오는 24일까지 14일간 울릉군 상징물 군어(郡魚) 지정을 위한 설문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청도군은 지역의 농·특산물의 소비촉진 및 유통활성화를 위해 라이브(LIVE)커머스를 활용한 농산물 판로 개척에 나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