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는 지난달 29일 안동 CM파크호텔에서 '경북 네이처 생명산업 협의체(이하 협의체)' 17개 참여기관 기관장이 한자리에 모여 협의체 중장기 발전방안 마련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대장동 개발 비리 의혹 사건을 두고 특검 수사를 촉구하는 시민들의 목소리가 커져가는 가운데 국민의힘 경산시당협이 특검 수용을 촉구하는 서명운동에 돌입했다.
재단법인 경북도교육장학회는 지난달 29일 경북교육청 문화원에서 포항장성고등학교 3학년 남희욱 학생에게 50만원의 장학금과 장학증서를 전달하고 격려했다.
전국적으로 각계각층에서 '홍준표 예비 후보 지지 선언'이 이어지는 가운데 전통적 보수 텃밭인 경북에서도 대규모 홍 후보 지지 선언이 나왔다.
경북도는 지난달 30일 경북청소년수련원에서 '코로나 팬데믹 이후 청소년 정책이 나아갈 방향'을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대구시가 지난달 28일부터 개최한'2021 대구음식산업박람회·대구커피&카페박람회'가 나흘간의 일정을 성황리에 마치고 31일 폐막했다.
대구시는 스마트폰 앱을 이용해 경로검색, 교통수단 예약, 결제 및 지불을 한 번에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 모빌리티 서비스(MaaS)'를 지난달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신서혁신도시 일원에서 출퇴근하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실증을 실시했다.
대구 서구청은 행정안전부가 실시한 '2021년도 국민안전교육 실태점검' 결과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달성군이 지난 1월부터 마을 환경개선과 하나되는 마을 공동체 의식 함양을 위해 실시한 주민과 함께하는 '2021 마을가꾸기'사업 결과를 발표함으로써 올해 사업을 마무리했다. 달성군은 하향식 관 주도사업 추진에서 탈피한 현장 문제의 답은 주민이 전문가라는 판단 하에 주민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고민하고 해결할 수..
문경시는 영강체육공원 축구장이(약 8800㎡) 초경량비행장치(드론) 상설 실기시험장 공모에서 최종 선정됐다.
봉화군이 지난달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서울 서초구 aT센터에서 열린 '2021년 성공귀농 행복귀촌 박람회'에서 귀농 우수 지자체상을 수상했다.
영주시는 지난달 29일 '제25회 영주시민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안동시 길안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달 25일부터 오는 19일까지 4주간 길안면 마을복지계획 수립 추진단 참여자를 공개모집 한다.
의성군은 의성읍 도시재생뉴딜사업의 거점시설 중 하나인 '도동예술아카이브센터'건립을 위한 건축공사를 지난달 21일에 착공했다.
청송군이 이월체납액 최소화와 자주재원의 안정적 확보를 위해 지난달 25일부터 오는 12월 19일까지 '하반기 지방세 체납액 일제정리' 활동에 나선다.
경찰에서는 매년 11월을 범죄신고 강조의 달로 지정해 각종 캠페인을 펼치고 112가 범죄 신고 전화라는 인식이 국민에게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평화로운 일상 어느 순간 갑자기 발목이 움직이지 않았던 경험이 있을 것이다. 가만히 있어도 발과 정강이가 저리기도 하고 걸음을 걷게 될 때 발이 축 쳐져서 잘 걷지 못한다면 어느 누구라도 당황하게 된다. 내 몸이 내 몸 같지 않아 가까운 벤치나 의자를 찾으면서 많은 고민을 하게 된다. 이 증상은 비골 신경에 문..
금융당국이 소득 수준에 따라 대출한도를 제한하는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DSR)' 규제의 단계적 적용 시기를 앞당김에 따라 차주들이 내년부터 은행을 통해 대출받을 수 있는 한도가 대폭 축소된다.
봉화군은 지난달 28일 백두대간 보호구역인 춘양면 일원에서 숲사랑 지도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산림 보호활동인'임(林)자 사랑해' 캠페인을 실시했다.
군위군 산성면 화본역 앞에서 대구'하모니'(회장 이정금) 회원 7명이 지역민 및 관광객을 위한 재능기부 버스킹을 진행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