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이 높고 말이 살찐다'는 뜻으로 온갖 곡식과 과일을 일컫는 오곡백과가 무르익는 계절인 가을이다.
의성조문국박물관이 연말까지 무료로 영화를 상영한다.
1963호에 이어= 그린랜드에는 희토류 광산이 여럿 있다. 이 중 가장 큰 회사가 호주 회사 '그린랜드미네랄'(Geenland Mineral)이다.
잇따른 학교 감염으로 이달 코로나19 확진자가 폭증한 영주시가 일주일여 만에 진정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 23일부터 25일(오전 9시 기준)까지 주말 동안 발생한 확진자 13명 중 11명이 자가격리자로 지역감염은 2명만 발생했다.
대구경북에서 코로나19에 감염된 확진자 수가 뚜렷한 감소세를 보이고 있다.
영주시의회 김화숙 의원(비례대표)이 지난 22일 제258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재가노인복지시설 근무 종사자와 요양보호사의 처우 개선 방안을 마련해 줄 것을 장욱현 시장에게 촉구했다.
경주시의회(의장 서호대)는 25일 오전 제263회 경주시의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의성군은 지난 21일 군청 재난상황실에서 2022년도 본예산 편성을 위한 주민참여예산위원회를 개최했다.
국민의힘 대선 주자인 홍준표 의원(대구 수성구을)이 부인 이순삼씨와 당내 경쟁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부인 김건희씨를 비교하며 윤 전 총장을 공격했다.
김천시에서는 어린이들의 안전한 등하굣길을 위해 어린이보호구역 내 동부초등학교 등 19개소에 무인교통단속장비 27대를 설치했다고 25일 밝혔다.
경북도는 25일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지난 9월부터 지급한 코로나상생 국민지원금의 온·오프라인 신청이 오는 29일 마감된다고 밝혔다.
국민의힘에 소속된 경북의 전·현직 광역의원과 기초의원 324명이 제1야당 대선 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을 지지하고 나섰다.
"핸드폰으로 인터넷 접속해 보니 '셀룰러 데이터가 꺼져 있음'이라는 메시지가 뜨고 '데이터에 접근하려면 셀룰러 데이터를 켜거나 와이파이를 사용하십시오'라는데 아이폰이 고장 났나? 이 와중에 또 KT 고객센터는 또 먹통…".
영주시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오는 27일부터 소상공인 및 소기업을 대상으로 '소상공인 손실보상금'을 신청받는다.
봉화군은 변화하는 미래 농업환경에 대응하고 안전한 먹거리 공급과 농업인의 소득 창출을 위한 봉화사과 전국 최고 명품브랜드 육성을 민선 7기 공약사항으로 추진하고 있다.
포항시는 25일 KB국민카드 서울본사 대회의실에서 KB국민카드와 공공·민간 데이터 융합을 통한 데이터 산업 생태계 조성과 빅데이터 기반의 행정 서비스 지원 등을 위한 '빅데이터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세계적 혁신도시를 선정하는 블룸버그 재단 주최 '2021 글로벌 메이어스 챌린지'(Global Mayors Challenge) 최종 15개 '우승도시' 선정에 대구시가 국내 최초로 도전한다.
상주시는 지역의 대표 농산물인 샤인머스켓의 소비 촉진을 위해 지난 14일부터 20일까지 7일간 전국 이마트 70개 지점에서 '상주 샤인머스켓 특별판매전'을 개최했다.
한국한의약진흥원은 '2021 글로벌 전통의약 협력을 위한 국제 컨퍼런스'가 오는 11월 8일부터 10일까지 실시간 온라인으로 개최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