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서구 원고개시장은 29일, 30일 2일간 원님 가을대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원고개시장 주관으로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해 추진된다.
대구시는 시민들의 다양한 생활민원을 현장에서 상담하고 해결하기 위해 '현장민원상담 시민사랑방'을 28일부터 오는 31일까지 엑스코 대구음식산업박람회 행사장에서 개최한다.
대구시는 환경부가 녹색제품 의무구매 대상기관인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0년도 녹색제품 공공의무구매 이행 평가'에서 전국 17개 시·도 가운데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한국수력원자력(이하 한수원)이 지난 25일 경주 본사에서 '원전해체사업 기술인력 해외 파견 출정식'을 열고 한수원과 협력기업의 원자력 전문 인력 10명을 캐나다 Kinectrics社 및 프랑스 Orano社로 파견했다.
제16대 대한노인회 청송군지회장에 심종택 회장이 취임했다.
성주군은 지난 25일 군청 2층 소회의실에서 농관원 성주사무소 양곡검사원, 읍면 담당 공무원 등 13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공공비축미곡 매입 추진협의 및 사전교육을 실시했다.
예천군은 농촌 인구 고령화와 최근 코로나19로 외국인근로자 입국제한 등 일손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가을철 농촌 일손돕기를 추진한다.
(사)봉화군종합자원봉사센터(이사장 김병남)에서는 27일 '찾아라! 봉화군 행복마을 9호'로 선정된 봉화읍 문단2리 마을을 중심으로 관내 22개 주민·사회단체 자원봉사자 135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분야별 재능나눔 자원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추진하는 '소상공인 손실보상제' 시행에 따라 27일부터 온라인 신청·지급이 시작된다.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이하 대경경자청)은 27일 경산지식산업지구 내 건설기계기술센터에서 산·학·연·관 15개 기관으로 구성된 경산지식산업지구 혁신생태계협의회를 개최했다.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윤대희)은 금융위원회가 주관하는 '제6회 금융의 날' 기념식 행사에서 코로나19 피해기업 지원 등 정책 금융 수행으로 민생안정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금융발전유공 포용금융 부문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고령군새마을회는 지난 26일 대가야생활촌 앞 안림천 일대에서 읍면 협의·부녀·문고회장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낙동강 700리 생명운동 및 고령군민 책 읽기 도서 선포식'을 실시했다.
구미시가 대구·경북 최초로 노동자 작업복 공동세탁소를 운영 중이다.시는 지난 7월 구미시근로자권익지원센터 지하에 노동자 작업복 공동세탁소 My구미 클리닝을 개소, 2달간의 시범 운영 후 지난달 16일부터 정상 운영을 하고 있다.
김천시에서는 전통시장 주차난 해소를 위해 황금시장에 88면 규모의 공영주차장을 조성하고 지난 26일 준공식을 개최했다.
경북행복재단은 지난 26일 시·군 경로당행복도우미 사업 수행기관 담당자 50여명 대상으로 간담회를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