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19년 '신라왕경 핵심유적 복원·정비에 관한 특별법'이 제정된 후 신라왕경 핵심유적 복원사업이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추진되고 있다.
경주소방서는 지난 18일 오후 경주 중앙시장과 중심상가 일원에서 '다중밀집장소' 화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경주시가 강변로 개통을 기념해 20일 오후 강변로 일원에서 제17회 사랑나눔 건강걷기대회를 개최했다.
단계적 일상회복(위드코로나) 시행 이후 대구에서 음주운전 적발 건수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경주시청 직장운동경기부 우슈팀이 지난 13일부터 15일까지 경주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제14회 대한체육회장배 전국우슈대회에서 우슈 투로 종목 최강팀임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한국생활개선 경주시연합회(회장 김옥련)가 지난 19일 경주시 농업기술센터에서 어려운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사랑과 정성을 담은 김장김치 나눔행사'를 진행했다.
제14회 신라학 국제학술대회가 지난 19일 교원 드림센터 대강의실에서 개최됐다.
구미청소년 윈드오케스트라가 지난 18일 강동문화복지관 천생아트홀에서 시네마 콘서트를 개최했다.
경주대학교(총장 김기석) 전통연희학과와 음악학과는 지난 7일과 14일 두 차례에 걸쳐 경주 황성공원 타임캡슐 공원 옆 특설무대에서 공연을 펼쳤다.
안동시와 한국정신문화재단에서는 테마여행 10선 선비이야기권역 안동 관광지를 널리 알리고 새로운 사진 명소를 발굴하고자 '안동 여행 SNS 사진 공모전 입상작 전시회'를 17일부터 24일까지 8일간 안동역에서 개최하고 있다.
(재)영덕문화관광재단이 씨네Q와 공동으로 운영하는 예주문화예술회관 비상설영화관에서 21일부터 23일까지 영덕군민들의 다양한 문화항유를 위해 문화의 장을 연다.
경북도는 지난 20일부터 오는 28일까지 9일간 베트남 호찌민 현지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2021 소비재 프리미엄 O2O(Online to Offline) 판촉행사'에 참가해 지역 소비재 수출상품 판촉 지원에 적극 나섰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해 위기에 처한 글로벌 관광시장의 회복방안과 앞으로의 새로운 발전전략을 모색하기 위한'2021 동북아 문화관광 국제세미나(이하 국제세미나)'가 19일 경산 로터스101에서 열렸다.
경북교육청은 22일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비대면노래 서바이벌 경연대회 'GTS054'에 선정된 최종 멤버 4인의 가상 콘서트를 메타버스에서 개최한다.
도민과 함께 성장해온 23개 시군문화원의 문화역량을 결집하고 지방문화원 임직원의 화합과 새로운 지역문화 발전을 위한 '제5회 경북도 문화원의 날 행사'가 지난 19일 정신문화의 수도 안동 경북유교문화회관에서 열렸다.
재단법인 경북도교육장학회는 지난 19일 칠곡 왜관초등학교 3학년 육지승 학생에게 50만원의 장학금과 장학증서를 전달하고 격려하고 지역 기부문화 확산에 기여한 칠곡군청 이경국(33) 주무관에게도 감사패를 전달했다.
대구시는 취약계층의 생활이 더 어려워질 수 있는 겨울철을 맞아 구·군, 읍·면·동, 민간기관과 함께 실직, 한파, 주거 취약 등으로 실제로 생계 곤란 또는 보호가 필요한 위기가구를 찾아서, 위기를 이겨내고 자립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달성군시설관리공단이 지난 18일 2017년 이래 5년 연속 공단 홈페이지에 장애인과 고령자도 홈페이지를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웹 접근성을 개선해 '웹 접근성 품질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대구 서구는 지난 17일 서구청 대회의실에서 제3회 '도전! 규제·청렴 골든벨'을 개최했다. 서구는 직원들의 규제혁신에 대한 이해 향상과 역량강화,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해 제3회 '도전! 규제·청렴 골든벨'을 개최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대구경북지역본부는 지난 19일 청소년 건강체험학교 성과발표 대회를 가졌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