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어모면 행정복지센터에서는 단계적 일상회복 전환에 따른 관내 경로당 32개소에 대한 방역을 실시했다.
군위군은 지난 15일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메타버스 군위 인구정책 콘퍼런스'를 진행했다.
문경시 점촌1동 새마을회는 지난 11일 새마을회원들이 모여 연탄나누기 봉사활동을 가졌다. 이날 봉사활동에서는 겨울철 난방연료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취약가구 가정에 연탄 1000장을 배달했다.
안동시 강남동 행정복지센터는 강남동 자율방재단의 활약 속에 위드 코로나 힐링콘서트 '제8회 강남동 화합한마당'을 지난 13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안동시 옥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2일 '사랑 더하기, 온정 나누기로 함께 따뜻한 겨울 보내요'라는 주제로 대상자 6가구를 방문해 전기매트를 지원했다.
장세용 시장이 지난 15일 경운대에서 '위드 코로나 시대, 구미 문제의 답을 찾다'라는 주제로 특강을 했다.
성주군 가천청년회는 '살기 좋은 내 고향 가천'을 슬로건으로 내걸고 지난 15일 오후 6시 가천면 행정복지센터에서 회원과 내빈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총회를 개최했다.
영주시 영주2동은 지난 10일 행정복지센터에서 통장 26명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
의성군 봉양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0일 관내 소외계층 50가구를 대상으로 지정기탁(의성군 축산업협동조합) 특화사업인 '영양듬뿍 반찬지원' 사업을 실시했다.
예천군 청소년수련관은 지난 13일 '청·청 프로젝트' 참가 청소년, 가족들과 함께 환경보호를 위한 특별 활동을 진행했다.
군위군은 지난 15일 한돈협회 군위군지부에서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냉장돈육(2kg) 168팩을 기탁했다고 전했다.
청송군을 대표하는 일반음식점 영업주들이 제18회 대한민국 향토식문화대전 전시경연 요리 단체부문에 참가해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대상) 및 (사)세계음식문화연구원 원장상(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문경시는 지난 13일 수능을 앞둔 마지막 주에 '문경새재 합격의 길 명소화' 사업을 성황리에 진행했다. 작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를 맞이한 '문경새재 합격의 길 명소화' 행사가 열린 문경새재는 수능을 앞둔 학생들의 학부모, 선·후배들의 발길로 북적였다.
영주시는 지난 15일 위드 코로나 시행에 따라 관내 위생업소에 손소독제 2통, 살균제 4통, 마스크 100매로 구성된 '방역꾸러미'를 배부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방역 의무화조치 대상 시설인 위생업소에 방역물품을 지원해 코로나19 감염 확산을 방지하고 영업제한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위생업소의 경제적 부..
앞으로 민간분양 생애최초 및 신혼부부 특별공급에 추첨제가 도입된다. 미혼인 1인 가구나 무자녀 신혼부부는 각각 생애최초, 신혼부부 특공에 청약을 넣을 수 있게 되며 소득 기준도 완화된다. 지금까지 공공분양에만 적용되던 사전청약은 민간분양으로까지 확대된다.
불량품을 아무 말 않고 파는 행동은 사기가 아니다. 하자가 없냐고 질문을 받았을 때 없다고 해야 사기가 된다. 매매거래에 있어서 물건의 하자에 대한 매도인의 침묵은 원칙적으로 사기행위가 아니라는 민법의 원칙 때문에 증권의 매도인에게 '말할 의무'를 부과하는 자본시장법이 탄생했다. 증권을 사는 사람이 회..
겨울은 다른 계절과 달리 불조심이 더욱 강조되는 계절이다. 추위로 인해 난방기 사용이 많아지고 그에 따른 화재 증가로 인해 인명피해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진다. 최근에는 대형물류창고, 전통시장 등에서 다수의 인명 피해와 막대한 재산 피해가 동반한 화재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다. ..
경북도는 경북형 상생협력모델인 농특산물 품앗이 완판운동 시즌Ⅱ(이하'완판운동 시즌Ⅱ')를 지난해에 이어 대대적으로 전개해 연일 완판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경북도는 15일부터 지역에 있는 211개 전통시장과 상점가를 방문해 2만원 이상 소비한 방문객을 대상으로 '2차 고향사랑 전통시장 탐방 이벤트'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철우 도지사는 15일 도청에서 고용노동부가 주최한 제56회 전국기능경기대회 유공자를 초청해 수상하고 격려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