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는 지난 23일과 26일 이틀에 걸쳐 김천시 양천동에 위치한 하로서원(賀老書院) 등지에서 시청 직원 30여명을 대상으로 청백리 정신 특강 및 관련 유적지 탐방을 실시했다.
청송군 안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6일 반려식물 만들기 체험행사를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이 일상화된 주민들의 심리적 안정과 이웃에 대한 관심증대를 복지로 연결하기 위한 마음정원 가꾸기를 진행했다.
의성군 점곡면 이장(협의회장 남흥곤) 및 새마을회(협의회장 이재철, 부녀회장 이종녀)는 지난 25일 의성군 예방접종센터에서 75세 이상 어르신 백신접종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대구경북에서 확진자 접촉으로 인한 산발적인 코로나19 감염이 지속하고 있다.
"천안함 장병들이 누구를 지켰습니까? 그들이 홀대 당하는 것을 더 이상 지켜만 볼 수가 없었습니다. 호국용사는 호국마을이 지키겠습니다".
울릉군은 코로나19 단계적 일상 회복 전환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행정명령 계도기간을 거쳐 28일까지 유흥·목욕장업 시설에 대한 방역수칙 집중 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안동시는 주방에서 쓰이는 오물분쇄기가 오히려 하수관 막힘과 악취의 원인이 되고 있어 이를 근절하기 위해 적극적인 홍보에 나섰다.
영덕군은 본격적인 대게 조업이 시작됨에 따라 다음달 1일부터 대게류 불법 어업행위에 대한 집중단속을 시행한다.
주낙영 경주시장이 29일 의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264회 경주시의회 제2차 정례회에서 내년도 예산안을 제출하며 시정연설을 통해 경주 발전의 청사진을 밝혔다.
경북도와 경북문화관광공사는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영국 런던에서 개최된 세계 최대 국제관광박람회인 WTM에 참가해 구미주 여행업계 및 미디어를 대상으로 경북관광을 홍보했다고 29일 밝혔다.
경주시 월성동 새마을부녀회가 지난 26일 실시했던 '사랑의 김장담그기' 행사를 통해 마련한 김장김치를 월성동 관내 저소득 소외계층 37세대에 전달했다.
올해 2년 차를 맞은 경북도 '고용안정 선제대응 지원사업'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운 지역 경제 상황에서도 뚜렷한 고용 창출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
대구시는 세계적 물산업 선진도시 및 개도국 도시 간 물 관련 정책 및 기술을 공유하고 대구시 주도의 세계도시 간 물 문제 협력 플랫폼 구축으로 물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2015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는 '세계물도시포럼'을 30일, 오는 12월 1일 양일간 엑스코에서 개최한다.
29일 경주시 감포읍에 있는 원전현장인력양성원에서 교육생이 용접 실습을 하고 있다. 원전현장인력양성원에서는 교육생들을 대상으로 6개월 간 한수원㈜ 월성원전과 한수원 자회사 등 취업에 필요한 실무 교육을 한다.
대구시는 29일 수성알파시티 SW융합테크비즈센터 1층에서 '대구 에듀테크 소프트랩' 개소식을 개최했다.
상주시의회는 29일 제211회 상주시의회 제2차 정례회를 개회하고 오는 12월 17일까지 19일간의 일정으로 2022년도 예산안 등의 심사를 시작한다.
이만희 국회의원(국민의힘 영천·청도)은 지난 26일 국민의힘으로부터 '2021 국정감사 우수의원'에 선정됐다.
국민의 힘 구자근 의원(구미 갑)이 2년 연속으로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국민의 힘은 지난 26일 각 상임위 별로 진행된 국정감사를 분석해 잘못된 정책을 바로잡고 합리적인 정책 대안 제시를 통해 국감의 품격을 높이고 국가 발전과 민생정치 실현에 기여한 의원을 '2021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하고..
경주시의회(의장 서호대)는 29일 의회 본회의장에서 제264회 경주시의회 제2차 정례회를 개회했다.
울릉군은 지난 25일부터 28일까지 4일간 부산 벡스코 제1전시관에서 열린 '2021년 부산 유기농·친환경·귀농귀촌 박람회'에 참가해 도시민들을 대상으로 울릉군의 귀농·귀촌지원사업 홍보와 농·특산물을 소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