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보육혜택을 충분히 받지 못한 아동의 복지증진을 위해 어린이집에 재원 중인 아동과 양육수당을 지원받는 영유아 등에게 1인당 30만원의 보육재난지원금을 오는 29일에 지급한다고 밝혔다.
안동시가 조직 내 적극행정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2021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5명을 선정해 인사 상 가점 및 포상금을 지급한다고 밝혔다.
의성군은 지난 21일 영상회의실에서 김주수 군수를 비롯한 관과소장 및 읍면장이 참석한 가운데 지방자치법 개정에 따른 '시군구 특례지정 대응전략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봉화군 신임 홍석표 부군수가 지역의 현안을 파악하고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읍·면 초도순방에 나섰다. 홍 부군수는 22일부터 오는 29일까지 기간 중 3일간 취임 후 처음으로 10개 읍·면을 순방한다.
문경시는 경북도내 시·군을 대상으로 한 2021년 금연지원서비스사업 평가에서 전년도에 이어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문경시는 호흡기 감염병 시대에 발맞춰 흡연자를 대상으로 하는 비대면 금연클리닉 운영, 금연 환경 조성 및 캠페인, 금연교육 등 다양한 금연사업을 추진해 우수한 평가를 받아 수상하게 됐다...
영주시는 22일 지역농가 애로기술 해결과 신기술 보급을 위한 협력적 연구 시험에 대한 온라인 평가회를 실시했다.
칠곡군은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지적재조사사업 추진실적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영주시 하망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2일 페트병 분리배출 문화 정착을 위해 '쓸떼있는 실천(쓸 수 없는 건 떼서 버리기)' 사업으로 라우드(LOUD) 프로젝트의 첫발을 내딛었다.
의성군은 벼 재배농가의 소득보전과 경영안정을 위해 벼 재배농가에 대해 ha당 20만원씩 18여억원을 22일부터 순차적으로 벼 재배농가에 특별지원한다고 밝혔다.
해도지영농조합법인 대표 이운식 외 임직원 일동은 지난 21일 코로나19 상황에서 도움을 필요로 하는 상주시의 저소득가정, 복지사각지대 대상자 등을 위한 성금 1000만원을 이웃돕기 성금으로 기탁했다.
구미대 작업치료과 학생들이 전국 전문대에서 유일하게 7년 연속 작업치료사 국가시험에서 100% 합격하는 쾌거를 거뒀다.
청도군은 코로나19 확산으로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농가들을 위해 경북도 주관으로 시작된 '농산물 팔아주기 완판경진대회 시즌2'에서 지난해 대상'에 이어 올해도 우수 시·군으로 선정됐다.
경주시는 지난 17일 시청 대외협력실에서 한전엠씨에스㈜ 경주지점과 '복지위기가구 발굴·지원'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2일 밝혔다.
영천시 보건소는 지난해부터 장기화된 코로나19 상황으로 선별진료소 및 예방접종센터 업무를 병행하면서도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한 다양한 보건사업을 충실히 운영해 2021년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사업, 아토피·천식예방관리사업, 치매극복관리사업, 정신건강·자살예방사업에서 기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
청도군의 내년도 살림살이 규모가 올해보다 17.5% 증가한 6039억원으로 확정됐다.
울진군은 오는 27일부터 내년 1월 28일까지 2022년 후계농업경영인 희망자 신청을 받는다.
울진군은 지난 21일 세계적 수소 기업인 엘코젠(대표이사 엔 운푸우)과 국내 발전·에너지 컨설팅 기업인 ㈜넥스트에너지코퍼레이션(대표이사 윤석호)간 '울진군 대규모 그린수소 생산단지 조성 사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국생활개선 봉화군연합회 회원들은 지난 20일 연말을 맞아 취약계층 아동과 노인들에게 떡국떡 나누기 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경북도가 다가오는 제20대 대선과 관련해 차기 정부 지역 공약으로 7대 목표 35개 프로젝트를 제안했다.
경북행복대학 군위군캠퍼스는 지난 21일 삼국유사교육문화회관 4층 대회의실에서 졸업생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북행복대학 군위군캠퍼스 명예학사학위 수여식이 개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