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대로 추정되는 남성이 투표지를 들고 달아나 경찰에 수사에 나섰다.
20대 대선 투표 과정에서 미투표자가 투표소 현장에서 이미 투표를 한 것으로 선거인명부에 표기된 사실이 확인돼 선거관리위원회와 경찰 등이 경위 파악에 나섰다.
영주시가 2022 영주방문의 해를 맞아 '관광서비스 시설 환경개선 사업' 접수를 시작한다.
의성군과 ㈜LMK(대표 이교웅)는 8일 군청 영상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맺고 의성군 세포배양산업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제20대 대선투표일인 9일 이강현(사진·경주고3) 군은 올해 만 18세로 생애 첫 투표를 했다. 2004년 2월 생으로 대한민국 국민의 소중한 권리이자 의무라고 할 수 있는 투표권을 갖게 됐다. 평소 정치에 큰 관심이 없었고 그저 선거일은 학교를 가지 않는 공휴일로만 여겼는데 이번 선거는 달랐다. 지난 2019년 국회에..
제20대 대통령선거 개표현황을 살펴보면 10일 0시 10분 현재 개표율 42.09%,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48.58%, 국민의 힘 윤석열 48.06%, 정의당 심상정 2.16% 득표율를 보이고 있다.
경북 식품과학 마이스터 고등학교는 지난 2일부터 4일까지 2박 3일간 각 교실에서 2022학년도 신입생 56명을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 캠프를 개최했다.
김천시 율곡동 통장협의회는 지난 8일 제20대 대통령선거 투표율 제고를 위한 긴급 통장회의를 개최했다.
구미산단 신성장 전략 소그룹 세미나가 지난 8일 구미상공회의소 1층 중회의실에서 개최됐다.
구미시산림조합이 지난 7일부터 4월 20일까지 조합에서 나무전시 판매장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나무전시 판매장은 봄철 나무심기 기간과 식목일을 맞아 숲과 나무의 소중함을 알리고 나무심기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를 조성키 위해 우량 수묘를 저렴한 가격으로 전시·판매 한다.
문경시 농암면 자연보호협의회 회원 및 면 행정복지센터 직원 등 20여명은 지난 8일 쌍용계곡 일대에서 방치된 쓰레기와 오물을 수거하고 분리수거 캠페인도 함께 진행했다.
문경시 청년농업인 4-H연합회는 지난 8일 경북 울진에서 발생한 대형 산불로 고통을 겪고 있는 주민들 및 산불진화대를 위해 100만원 상당의 구호물품을 전달하고 잔불진화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의 친절한 경자씨(경주의 친절한 자원봉사자)가 지난 8일 산불 피해가 발생한 울진군을 찾아 급식 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
안동시는 6·25전쟁에 참전해 무공을 세운 故강북도 육군 일병의 유족(자녀)인 강기열씨에게 국방부장관을 대신해 무공훈장을 전수했다.
겨울 강 정현숙 눈 펑펑 내린 강에 한지 뜨는 겨울바람 갈대는 묵필 들어 진경산수 그려간다 시린 맘 화제畵題로 우는 얼음장 밑 물소리
문경시는 지난 8일 지난해 말 인구인 7만1154명을 넘어 증가세로 돌아섰다고 밝혔다. 8일 기준 시 인구는 7만1186명으로 지난해 말 대비 32명이 증가한 수치이다.
문경시는 봄 미나리가 본격 출하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미나리는 특유의 향긋함과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으로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며 해독작용이 뛰어나 체내 중금속이나 각종 독소를 배출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
영주시가 일·가정 양립문화 확산 및 인식개선을 위해 'MOM편한 30인의 아빠단'을 운영한다.
문경시는 지난 7일'2022년 시민정보화교육 개강식'을 갖고 컴퓨터 기초 교육을 시작했다. 시민정보화교육은 지역내 주소를 둔 18세 이상의 시민을 대상으로 제공되는 무료 교육으로 실생활에 필요한 디지털 정보이용능력을 향상시켜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디지털생활을 누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구미시가 저출생·고령화 등 변화하는 인구구조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실효성 있는 구미시 맞춤형 인구정책을 마련코자 총력을 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