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일 저녁, 불빛이 다 꺼진 거리에 수백 개의 휴대폰 라이트가 켜지며 청도 일대가 술렁였다. 바로 400여명이 넘는 청도의 젊은 청년들이 자발적으로 모여 박권현 청도군수 예비후보의 선거 사무실을 찾은 것.
성주군은 10일 국토안전관리원과 체결한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건설 현장의 안전지원체계 구축을 위한 스마트 안전장비를 경북 최초로 공동주택 신축 공사 현장에 설치했다고 밝혔다.
상주시 신흥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최해도, 강신익)는 11일 신흥동 새마을부녀회(회장 김정희) 회원 등 10여명과 함께 지역 내 주거환경이 열악한 취약계층 가구에 '홈케어 정리해준 Day! 사업'을 실시했다.
봉화군 법전면 봉사단체 '봉화의 죽쑤니들'의 가마솥이 다시금 영양 가득한 죽으로 보글보글 끓어 올랐다.
안동시 용상동마을복지계획 추진단(단장 이석원)은 지난 9일 올해 5번째 '희망찬(饌) 나눔 사업'을 펼쳤다.
영주시는 지난 4일에서 9일까지 서울 인사동 라메르 제3전시관에서 개최한 '영주 명품 특산물 전시 홍보 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사회적 거리두기 및 실외 마스크 해제에 따라 수학여행, 봄 소풍 장소로 경주엑스포대공원이 떠오르는 핫플레이스로 각광받고 있다.
청송교육지원청은 지난 9일 2022학년도 경북도청송군학부모회장협의회 정기총회를 실시했다.
영천시 공원관리사업소·남부동 직원 17명은 10일 작산동 마늘밭에서 함께 농촌 일손돕기 활동을 실시했다.
김천시보건소(중앙보건지소)에서는 평생 건강의 기틀이 형성되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구강질환 예방을 도모하고자 이동 진료 장치를 완비한 차량을 이용해 지난 9일 감문면 위량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읍·면지역 초등학교 순회 구강보건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봉화군보건소는 지난 10일 법전면 권역커뮤니티센터에서 건강마을 2급 걷기지도자 15명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심화 교육을 실시했다.
의성군 가음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6일 어버이날을 앞두고 지역 내 저소득 어르신 100가구에 돼지고기를 전달하고 안부를 살폈다고 밝혔다.
군위군 의흥면 청년회와 특우회는 지난 7일 의흥시장에서 어르신 약 1000명을 초청해 만수무강을 기원하는 '어르신 孝 큰잔치'를 열었다.
상주시 한국가축 인공수정소는 10일 낙동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지역 내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 가구에 도움을 주고자 성금 500만원을 기탁했다.
영주시는 11일 '제17회 입양의 날' 기념 보건복지부 장관상에 휴천동 소재 순복음교회 이태용 목사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군위군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0일 농업기술센터 제1회의실에서 군위농업을 선도해 나갈 22년 선정된 청년후계농업인·후계농업경영인을 대상으로 '청년후계농·후계농업경영인 대상자 간담회'를 개최했다.
청송군에서는 지난 10일부터 18일까지 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생활개선청송군연합회원을 대상으로 '내 손안의 작은 피아노 칼림바 자격증'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경북도, 경산시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2022년 7차 규제자유특구 지정 신청을 위한 '경북 무선전력전송 규제자유특구' 계획(안)을 지난 9일 도보와 경북도 홈페이지에 공고하고 규제자유특구 지정을 위해 본격적인 담금질을 시작했다.
영천시는 10일 농업기술센터 농업인회관에서 영천시 먹거리 종합계획 수립을 위한 푸드플랜 추진위원회를 열었다. 푸드플랜은 '건강하고 품질 좋은 먹거리 공급체계 구축'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사업으로 생산, 가공, 유통뿐만 아니라 소비, 식생활, 영양, 폐기까지의 전 과정을 하나의 선순환 체계로 묶어 관리하는 지역 먹거리 순환 종합 전략이다.
울진군가족센터(센터장 이장출)는 아이돌봄 지원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오는 25일까지 2022년 아이돌보미 양성교육생을 모집한다. 교육생 응시자격은 현재 울진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어야 하며 인·적성검사 및 면접을 통해 선발 후 총 80시간의 이론교육과 10시간의 현장실습을 거쳐 아이돌보미로 활동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