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는 6.25전쟁 의의를 되새기면서 나라 사랑 정신과 안보 의식을 고취하고, 6.25참전 유공자에 대한 깊은 존경과 감사, 호국영웅의 희생과 공헌을 기리는 제75주년 6.25전쟁 기념행사를 25일 영주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했다.
경북교육청은 24일 김천시에 있는 김천학생문화예술센터에서 김천·상주교육지원청과 함께 제3회 '소통대길 톡'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소통대길 톡'은 11개 직속 기관과 22개 교육지원청의 주요 업무 보고를 겸한 타운홀 미팅 형식의 프로그램으로 교육 현장..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본청 직원들을 대상으로 ‘부패는 녹이고, 청렴 의지는 굳히는 아이스크림 데이’행사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재일본한국인총연합회가 모금한 성금 316만엔(한화 3000여만 원)을 경상북도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
경북도는 창의적인 창업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실현을 지원하기 위해 23일 영남대 천마아트센터에서 ‘소상공인 비즈니스 플랜 콘테스트’를 개최했다.
경북도는 정부 추경에 따른 2025년 지역사랑상품권 발행지원사업의 국비 547억원을 확보했다. 정부 전체 추경액인 4000억원의 약 14%로 전국 최대규모다.
김학홍 경북도 행정부지사는 23일 2025년 APEC 정상회의 준비 현장을 방문해 진행 상황을 점검했다.
경북도는 산업통상자원부 주관 2025년 로봇플래그십 사업 공모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최종 선정되어 국비 9억5000만원 등 총 사업비 22억원을 확보해 반도체 제조 현장에 로봇기술을 실증·도입해 나갈 계획이다.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 '2025년 강소형 스마트도시 조성사업'에 김천시가 최종 선정돼 경북도가 오는 2027년까지 국비 80억원을 확보했다. 이번 사업은 기후 위기와 지역소멸 등 환경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특화 솔루션이 집약된 스마트도시를 조성하는 것으로 3개소..
경북도는 반려견 안전관리 강화 및 맹견사육허가제 도입에 따른 올해 기질 평가를 오는 7월부터 시행한다. 맹견사육허가 신청은 동물등록, 책임보험 가입, 중성화 수술, 소유자가 정신질환자 또는 마약류의 중독자가 아님을 증명하는 의사 진단서 등 관련 서류를 갖춰 사육 허가..
경북도는 지난 23일 안민관 다목적홀에서 '경북 생활인구 활성화 대책 연구 보고회 및 시군 유휴자원 DB 교육'을 개최하고 생활인구 활성화 정책 수립을 위한 논의를 시작했다. 이번 보고회에는 도 지방시대정책과를 비롯한 생활인구 관계부서, 경북연구원 관계자 그리고 ..
경북도가 지난 20일부터 22일까지 서울 청계광장에서 개최한 '2025 경북 K-투어 페스티벌 in 서울-경북 WOW(와) 보이소!'가 5만명 이상의 서울시민과 국내외 관광객들이 현장을 다녀가는 큰 성공을 거두고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번 행사는 올해 경주에서..
경북가 산불 확산에 대응하기 위해 'AI 산불 위기 대응 시스템' 구축에 나섰다. 이를 위해 도는 23일 산불 대응 워크숍을 개최하고 국내외 최신 기술 동향 공유와 'AI 기반 산불 위기 대응 시스템' 구축을 위한 심도 있는 논의를 했다. 이번 워크숍은 최근..
한국전쟁이 발발하자 수많은 사람들이 고향을 등지고 피난길에 올랐다. 전쟁으로 인해 한반도 전역이 포화에 휩쓸렸지만, 그 와중에도 교육에 대한 의지는 꺾이지 않았다. 전쟁 처음에는 각급 학교에 무기한 휴학 또는 수업 정지가 내려졌으나, 문교부는 1·4 후퇴 후 1951년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23일 본청 2층 로비에서 경북농협(본부장 최진수)과 함께 ‘아침밥 먹기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경북도는 지역의 숨겨진 자원을 발굴하고, 새로운 경제 생태계를 만들어 갈 ‘생활권 단위 로컬 콘텐츠 활성화 사업’의 최종 선정기업 5곳을 발표했다.
경북도는 지난 21일 경북지역 고교생 및 청년 인재를 대상으로 하는 '2025 지역 고교인재 비즈쿨 프로젝트' 혁신창업스쿨 발대식을 경북테크노파크 본부동 국제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은 경북도 최초로 추진 중인 고교 창업·취업 연계형 사업의 실질적인 시..
경북문화관광공사는 지난 20일 2025 APEC 정상회의의 성공적인 개최 지원을 위해 공사 중회의실에서 'APEC 관련사업 중간점검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김일곤 경영개발본부장과 공사 실무부서장 및 담당자들이 참석해 APEC 정상회의에 대비한 보문관광단..
경상북도(도지사 이철우)는 20일 4급 이상 승진인사를 발표했다.
경북도 관내 문화유산 6건이 국가유산청에 의해 국보와 보물로 지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