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은 행정안전부가 주최한 제26회 공중화장실 우수관리인 시상식에서 최우수상(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공중화장실 우수관리인 시상식은 전국의 화장실 관리인을 대상으로 안전하고 쾌적한 공중화장실 환경 조성에 기여한 공로를 격려하기 위해 해마다 개최된다..
월성4호기(가압중수로형 70만㎾급)와 신월성2호기(가압경수로형 100만㎾급)가 계획예방정비에 착수했다. 20일 한국수력원자력㈜ 월성원자력본부에 따르면 월성4호기는 지난 18일 오전 9시에 발전을 정지하고 약 73일간의 공정으로 제21차 계획예방정비에 착수했다. 월
울진군은 지난 18일부터 오는 8월 24일까지 지역 내 주요 해수욕장 5곳을 일제히 개장하며 본격적인 여름철 운영에 들어갔다. 군은 올해도 다양한 해양 관광 자원과 함께 안전한 해수욕장을 제공하기 위해 철저한 준비에 나섰다. 이번에 개장하는 해수욕장은 나곡· 후정..
상주시가 지난 16일 관중 1500여명이 관람한 가운데 연세대와 중앙대의 결승전을 끝으로 '제41회 MBC배 전국대학농구 상주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날 남자대학 1부 결승전에서는 2차 연장 접전 끝에 중앙대가 연세대를 82-84로 꺾으며 지난 2010년 ..
지난 16일부터 19일까지 이어진 극한호우 기간 '마~어서 대피' 프로젝트를 통해 경북에서는 인명 피해가 발생하지 않은 가운데 이철우 도지사는 20일 폭우 이후에도 인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 예찰 활동을 강화할 것을 지시했다. 이번 호우는 △청도군 416.5mm △
의성군은 점곡면 새마을회가 지난 16일 '2025 행복한 보금자리 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주거환경이 열악한 취약계층 가구 대상 '사랑의 집수리'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집수리 대상은 홀몸 어르신 가구로 낡고 훼손된 벽지를 제거한 후 깔끔하게 ..
문경시는 지난 17일 호우주의보가 발효됨에 따라 같은 날 재난 관련 협업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호우 대비 상황 판단 회의를 긴급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신속하고 체계적인 호우 대응을 위해 마련했으며 앞으로 예상 강우량과 산사태 관련 사고 예방, 인명피해 우려 지역 ..
성주군 선남면 오도리 주민일동과 장학리 청년회 총무 유영일씨가 '선남면 십시일반 프로젝트' 성금 기부 릴레이에 참여하며 이웃을 위한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이번 기부는 선남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추진하는 '십시일반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지역 주민과 기업,..
김천시 개령면 새마을부녀회는 지난 16일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특별한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회원들은 덕촌2리 마을회관에서 어르신 30여명에게 백숙과 과일을 제공하며 서로의 정을 나누는 따뜻한 시간을 가졌다. 회원들은 초복을 앞두고 무더운 날씨와 백숙 냄비의 ..
안동농협은 지난 17일 정선농협, 여량농협, 임계농협, 예미농협과 함께 '정선사과 유통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역농협 간 상생모델 및 농수산물 온라인도매시장 유통체계 구축에 나섰다. 이날 협약식에는 농협정선군지부, 안동농협농산물공판장 중도매인협회 ..
대구시는 국토교통부가 추진 중인 대구산업선 철도건설사업 제1공구 환경영향평가서에 대한 주민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오는 25일 오전 10시 대구비즈니스센터, 오후 2시 대구그린에너지센터에서 각각 열린다. 1공구 구간은 서구 이현동부터 달서구 대천동 일원으로..
성주군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 17일 '농촌형 중장년 사회적 고립 예방 세미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3년간 추진해 온 농촌지역 중장년 고립 예방 사업인 '온(溫)-기' 사업의 종료를 맞아 그동안의 성과를 지역사회와 공유하고 향후 지속 가능한 복지체계 구
김천시는 김천김밥축제의 사전 붐 조성과 축제의 정체성 확보를 위해 메인 콘텐츠인 '제2회 김천김밥쿡킹대회'를 개최한다. 김천김밥쿡킹대회는 지난해 처음으로 개최된 김천김밥축제의 킬러 콘텐츠로 제1회 대회는 행사 당일 축제 현장에서 김천 농특산물을 활용한 김밥을 만드는
상주농협은 고령화 사회 속 농촌지역 고령자들의 식생활 개선과 복지 증진을 위해 '농촌 경로당 반조리식품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해당 사업은 상주농협, 담양농협, 고삼농협 3개 농협이 연계해 이달부터 오는 10월까지 경로당 40개소(상주 20개소, 담양 10개소, 고
고령군 다산면에 소재한 ㈜다산주철이 지난 16일 개최된 '2025년 제28회 경북도 산업평화대상' 시상식에서 사용자 부문 동상을 수상했다. 경북도 산업평화대상은 경북도와 영남일보가 공동 주최하며 선진노사관계 구축으로 기업현장의 산업평화 정착에 기여하고 근로자들의 근
칠곡군은 지난 18일 저출생 문제 해결을 위한 사회적 분위기 조성을 위해 간부공무원을 중심으로 '저출생 부담타파 4대 문화운동'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김재욱 군수와 박종태 부군수를 비롯한 실·과·소장, 읍·면장 등 간부공무원들은 저출생 문제 해결의 중요성을 인
지난 12일 프랑스 파리에서 유네스코 세계유산위원회가 '(울산)반구천의 암각화'(Petroglyphs along the Bangucheon Stream)를 세계유산으로 등재하기로 확정 발표했다. 22년의 노력 끝에 한국의 17번째 경사지만 아직도 반구대 암각화..
사람들은 흔히 화재라 하면 겨울을 먼저 떠올립니다. 난방기구 사용이 늘고 실내 활동이 많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통계는 조금 다르게 말합니다. 전기 사용이 급증하고 야외 활동이 잦은 여름철 역시 결코 화재로부터 안전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불과 얼마 전 부산의 ..
한국수력원자력㈜ 한울원자력본부(이하 한울본부)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22일과 오는 23일 이틀간 한울에너지팜 대강당에서 영화 '하이파이브'를 무료 상영한다. '하이파이브'는 장기 이식을 받은 다섯명의 평범한 인물들이 갑작스럽게 초능력을 갖게 된 후 적과 맞서는 이야
정부가 윤석열 정부 시절 인하했던 법인세율을 원상 복구하는 방안을 검토하겠다는 입장이다. 이재명 정부가 강조하는 '적극 재정' 기조를 뒷받침하기 위한 세수 기반 확충 작업에 본격적으로 시동을 건 것이란 관측이 제기된다. 다만 법인세율 인상 외에도 주주환원 확대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