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농업기술원은 생육초기 고추 작황조사 결과 저일조 및 야간 저온의 영향으로 생육초기 고추 작황이 부진해 이달 이후 고추밭 관리를 철저히 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번 조사는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영양을 비롯한 안동, 의성, 청송, 예천, 봉화 6개 시·군 217농가를 대상으로 고추의 키와 분지수, 병해충 발생 ..
경주시 치매안심센터와 경주소방서 황오119안전센터는 지난 10일 내남면 용장1리 '치매보듬마을' 어르신 가구에 주택용 소방시설 화재감지기를 설치하는 등 안전한 생활환경을 조성에 앞장섰다. '치매보듬마을'은 치매를 앓더라도 원래 살고 있던 곳에서 가족과 이웃의 관심과 돌봄 속에 일상생활을 하며 안전하게..
경북교육청은 14일 경북대학교 제1회의실에서 미디어교육 활성화를 위해 경북대구 미디어교육 사업 MOU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임종식 경북교육감, 강은희 대구교육감, 홍원화 경북대학교 총장, 표완수 한국언론진흥재단 이사장 등 4개 기관의 기관장 및 관계자들이 참여했다. 코로나19 상황 등으로 미디어..
경북도는 최근 기후변화로 인해 위협받고 있는 독도 자연생태 식물 종 보존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독도의 생태적·학술적 영유권 수호를 위해 영남대학교 내 독도자생식물원 묘포장을 조성한다. 독도자생식물원은 지난 2020년 10월에 영남대학교에서 조성한 국내 유일의 독도자생식물로만 구성된 식물원이며 영남대학..
사단법인 한국장애인교통문화협회 경주지회가 지난 11일 황남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관내 저소득층을 위한 컵라면 20상자(480개)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사)한국장애인교통문화협회는 지난달에도 지역 내 방역 취약계층을 위해 마스크 2000매를 기부했으며 이날은 식료품인 컵라면을 기부해 선행에 앞장서고 있다. ..
해마다 6월이면 문경은 손맛을 즐기려는 강태공들로 북적인다. 바로 우리 토종 어족자원을 위협하는 유해어종 낚시대회에 참가하기 위해서다. 올해도 지난 12일 문경시 산양면 평지저수지에서 생태교란 유해어종 잡기대회가 열렸다. 올해로 8회째를 맞은 이날 대회에는 대회 관계자를 비롯해 문경시 낚시동호회원 등 ..
울진군새마을회는 지난 11일 울진 왕피천공원 야외 주차장에서 지구온난화 방지 및 2050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2021 자원재활용품 수집 경진대회'를 새마을회 남녀지도자 1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했다.
한국수력원자력(이하 한수원) 정재훈 사장이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과 안전한 교통문화 정착을 위해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는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안전 실천 문화의 확산을 위해 지난해 12월 행정안전부에서 시작한 국민참여형 캠페인이다. 국민 ..
경주시는 여성친화도시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여성안심원룸 인증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14일 시에 따르면 여성안심원룸 인증사업은 원룸형 건물을 대상으로 범죄 예방 진단을 실시하고 우수시설을 인증하는 사업이다. 시는 인증사업을 통해 건물주의 자발적 시설 개선을 유도하고 궁극적으로 여성들의 안전을 ..
집단감염이 발생한 대구의 주점·교회와 관련해 확진자가 계속 나오고 있다. 14일 대구시에 따르면 전날 20명이 새로 확진 판정을 받아 이날 0시 기준 누적 확진자가 1만438명을 기록했다. 유흥주점과 관련해 4명이 격리 해제 전 확진돼 누적 인원이 368명으로 늘었고 수성구 바(Bar)와 관련해서도 n차 감염으로 ..
코로나19로 운영이 중단됐던 경주 지역 경로당 625개소가 14일 일제히 문을 열었다. 경주시는 감염병에 취약한 어르신들의 안전을 위해 지난달 1일부터 경로당 운영을 중단했으나 외부활동이 줄어듦에 따른 피로감과 우울감을 호소하는 어르신들이 늘어나고 있어 경로당 내 식사 금지 및 마스크 착용 의무화 등 철저한..
경주보문관광단지의 새로운 랜드마크가 될 짚라인 조성사업이 본격화 됐다. 경북문화관광공사(사장 김성조, 이하 공사)는 14일 공사 회의실에서 ㈜바다(대표 황헌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공사는 보문호를 가로지르는 체험형 관광시설인 '보문관광단지 상징형 짚라인 조성·운영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지난 ..
상주시새마을회는 지난 10일 상주실내체육관 신관 주차장에서 읍면동 새마을지도자들과 2021 새마을사랑 헌옷 모으기 경진대회를 펼쳤다. 이번 경진대회는 지역 주민들의 장롱 속에 있던 헌옷과 신발, 담요 등을 재활용함으로써 자원 낭비를 막고 주변 환경정화 활동을 하는 행사로 수집한 재활용품의 판매 수익금은 ..
성주군 로컬JOB센터에서는 미취업자들의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이력서, 자기소개서 작성법 및 성공적인 면접기법 1대 1 코칭과정으로 지난 9일 시작해 이달 한 달간 매주 수요일 총 4회 진행될 예정이다. 사전 신청 후 참여 가능하므로 희망하는 사람은 성주..
대구 달성군이 역점적으로 추진 중인 비슬산 케이블카 건설 사업을 두고 지역 환경단체와 장애인·노인 단체의 목소리가 팽팽하다. 반대하는 환경단체 측은 환경 훼손과 예산 낭비 등을 이유로 사업 철회를 요구하고 있다. 반면 노인·장애인 단체는 교통약자에 대한 관광 향유권 보장 등을 명분으로 건설을 지지하고 ..
구미 IT 부품 소재 전문기업 ㈜아바텍은 지난 11일 구미시장애인체육회 사무실에서 구미시 장애인 휠체어 펜싱 선수와 고용계약을 체결했다. 체결식에는 ㈜아바텍에 입사하게 된 김현령(38) 선수를 비롯해 ㈜아바텍 조동현 인사처장, 한국척수장애인협회구미지회 권영수 대리, 구미시장애인체육회 김중호 사무국장 등 ..
고령군은 14일부터 오는 7월 30일까지 관내 3950여개 사업체를 대상으로 2020년 기준 경제총조사를 실시한다. 2020년 기준 경제총조사는 우리나라 산업 전체의 규모와 특성을 파악하기 위해 5년마다 전국적으로 동시 실시하는 국가조사로 국내에서 산업 활동을 수행하고 있는 종사자 1인 이상 모든 사업체를 대상으로 ..
상주시는 지역에서 주력으로 육성하고 있는 샤인머스켓의 올 첫 출하를 알리며 본 격적인 판매에 시동을 걸었다. 상주시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올해 첫 수확한 고품질 샤인머스켓을 신세계 백화점과 갤러리아 백화점 전 지점에 납품하고 있으며 2kg 한 상자 기준 13만원에 판매하는 프리미엄 상품임에도 하루 약 12..
군위군이 지방소멸을 극복하고 지속적인 지역 발전을 위해 공직사회 변화를 꾀하고 나섰다. 군은 14일부터 군청 소통협력실에서 군수 권한대행과 담당급 공무원 120명의 소소한(笑疏, 웃으며 소통하는) 워크아웃미팅을 시작한다. 이번 워크아웃미팅은 지역활력과를 시작으로 다음달 21일까지 하루 1∼2개 실·과, 사..
구미시가 고아읍 대망1리 인삼 재배농가를 방문 민·관 한마음으로 4958㎡ 면적의 제초작업 및 꽃따기 등 농촌일손 돕기를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