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안계면에 소재하는 기업 및 단체에서 평소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매월 기부 물품도 전달하고 있어 훈훈한 미담이 되고 있다.
기업과 단체들은 △서의성로타리클럽(회장 김용길)에서 10만원 상당의 영양보따리 △㈜다모(대표 김승준)에서 15만원 상당의 김치 △안계농협(조합장 변범석), 안성양곡상회(대표 이영식), 도덕정미소(대표 우종한)에서 15만원 상당의 쌀 △안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영식)에서 5만원 상당의 세탁비 등을 매월 기부하고 있다.
수년간 지속적으로 나눔 행사에 참여하고 있는 이들은 한결같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고자 기부 물품을 준비했다"면서 "앞으로 다양한 활동을 통해 모든 사회적 약자의 권익 보호와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기부된 물품은 안계면에 살고 있는 독거노인, 장애인가구, 한부모가구 등을 대상으로 자체 심의를 거쳐 대상자를 선정 후 전달된다.
이종우 면장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 매월 어려운 이웃들에게 나눔을 실천해 주는 기업 및 단체에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도 따뜻한 나눔 행사가 더욱 확산되길 바라면서 기부 물품은 지원이 꼭 필요한 저소득층 가구에 소중히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정성수 기자power5151@naver.com